‘돈봉투 의혹’ 윤관석·이성만 구속심사 출석…“인정 못해” 혐의 부인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윤관석(전 더불어민주당) 무소속 의원이 4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했다.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윤재남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께 정당법 위반 혐의를 받는 윤 의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
- 2023-08-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윤관석(전 더불어민주당) 무소속 의원이 4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했다.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윤재남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께 정당법 위반 혐의를 받는 윤 의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

중국이 지린성 옌볜 조선족자치주 룽징 밍둥춘에 위치하고 있는 ‘윤동주 시인의 생가’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 이어 한국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관광지 두 곳의 문을 닫은 셈이다. 4일 현지 관광객 및 외교 관계자에 따르면 윤동주 시인 생가는 지난 7월…

지난 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인근에서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해 시민 14명이 다쳤다. 이러한 아수라장 속에서도 피해자들을 살리기 위해 애쓴 10대 시민 영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등학생 윤도일 군(18)과 음준 군(19)은 친한 형·동생 사이로, 사건 현장에…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이성만 무소속 의원이 구속심사 전 검찰청에 도착했다. 이 의원은 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한 후 구속심사가 열리는 법원으로 향한다. 이 의원은 4일 오전 9시께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유명 아이돌 그룹의 포토카드를 판매한다고 속여 수천만 원을 가로챈 20대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단독 박소정 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24)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하고 보호관찰을 명령했다. A 씨는 2021년…

윤석열 대통령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인근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과 관련해 “국민이 불안하지 않도록 정부는 경찰력을 총동원해 초강경 대응하라”고 4일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3일 오후 발생한 서현역 흉기 난동 사건과 관련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서현역 묻지마 흉기 난동 …

(의정부=뉴스1) 양희문 기자 = ‘서현역 묻지마 흉기난동’ 사건 직후 의정부역에서 유사범행을 저지르겠다고 암시하는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4일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에 ‘내일 모레 의정부역 기대…

가수 제시카가 마른 몸매를 인증했다. 제시카는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전시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제시카는 베스트와 핫팬츠를 입은 채 마른 몸매를 인증하고 있다. 작은 얼굴과 큰 키로 8등신 비율을 자랑해 눈길을 끈다. 한편 제시카는 재미동포…

지난 2일 고양이 사료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돼 방역당국이 검사한 결과, 고병원성으로 확인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달 31일 AI 확진 판정을 받은 서울시 관악구 고양이에게 급여되던 사료에서 AI H5형 항원이 고병원성(H5N1형)으로 최종 확진됐다고 4일 밝혔다. …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28·김지수)와 배우 안보현(35)의 열애에 미국 CNN도 집중 보도했다. CNN은 3일(현지 시간) 지수와 안보현의 열애 사실을 보도하면서 “블랙핑크 멤버들의 열애설 중 열애를 공식화한 유일한 멤버”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소속사가 K팝 아이돌의 열애를…

연일 숨쉬기조차 힘든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찌는 듯한 무더위에는 보관하고 있던 의약품이 변질되거나 녹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재 유통 중인 대다수 의약품은 상온(15~25℃) 또는 실온(1~30℃)에서 보관하도록 돼 있어 최근 같은 불…

4일 오전 3시7분에 전남 여수 거문도 남남서쪽 34㎞ 부근 해역에서 리히터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했다. 동경 127.22도, 북위 33.73도 지점으로, 발생 깊이는 22㎞다. 이 지진의 최대 계기진도는 Ⅰ(1)로, 대부분 사람들이 느낄 수 없으며 지진계에 기록되는 수준이다.…
![아마존 8%↑, 애플 2%↓…실적 발표 뒤 엇갈린 주가[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4/120558460.1.jpg)
국채 금리 상승이 증시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3대 지수는 모두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 -0.19%, S&P500 -0.25%, 나스닥지수 -0.10%. 이날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는 장중 4.198%까지 치솟았다가 4.188%로 장을 마쳤는데요. …

프로축구 K리그1이 짧은 휴식기를 마치고 후반기에 돌입한다. 재개 첫 경기부터 2위와 3위의 정면 대결, ‘생존 경쟁’을 벌이는 두 수원 팀의 더비 등 흥미로운 경기들이 이어진다. K리그1은 지난 27일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의 쿠팡플레이시리즈를 통해 K리그 올…

대리권이 없는 변호사가 조정회부에 대한 이의신청을 먼저 한 뒤 위임장을 제출해도 소급적용이 가능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4일 법원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지난달 13일 원고 A씨가 B씨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소송 종료 선언을 한 원심을…

7월 국내 항공·단체여행 요금이 약 8년 만에 최대 폭으로 하락했다. 사람들이 국내보다는 해외로 발길을 돌린 데다 유류할증료가 인하된 영향이다. 4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항공료 물가지수는 109.13(2020=100)으로 전년 동월 대비 9.7% …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의 ‘일탈’이 도를 넘고 있다. 살인 예고 게시글이 계속되는 것은 물론 미성년자 성착취, 마약 오남용, 자살 조장 등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커뮤니티 운영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 상응하는 책임을 지우고 협박글을 게시하는 경우 처벌하는 규정도 필요하…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윤관석·이성만(전 더불어민주당) 무소속 의원이 구속기로에 섰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오전 10시 정당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윤 의원과 이 의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 각각 …

여름철에는 밑창이 얇고 딱딱한 샌들이나 슬리퍼를 즐겨 신다간 자칫 족부 질환에 걸리기 쉽다. 활동량이 늘어나는 휴가철에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걸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제대로 흡수·분산하지 못해 발에 그만큼 무리가 가기 때문이다. 4일 의료계에 따르면 여름철 족부질환으로는 발가락 사…

이슬람 극단주의 조직 이슬람국가(IS)는 3일(현지시간) 수괴인 아부 알후세인 알후세이니 알쿠라이시의 사망 사실을 확인하고 지명된 후임자를 발표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IS 대변인은 이날 텔레그램으로 공개한 음성 메시지를 통해 통해 “알후세인이 시리아 서북부에 있는 이들리브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