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서해 명승지’의 관광지 리모델링…개방 대비?
북한이 ‘서해 명승지’ 관광지들을 리모델링하거나 새로 건설했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굳게 닫았던 국경의 재개방을 준비하는 차원이 아니냐는 관측이 1일 제기된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남포시에서 해안도시의 풍경에 어울리게 문화정서 생활기지들…
- 2023-08-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서해 명승지’ 관광지들을 리모델링하거나 새로 건설했다고 밝히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굳게 닫았던 국경의 재개방을 준비하는 차원이 아니냐는 관측이 1일 제기된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남포시에서 해안도시의 풍경에 어울리게 문화정서 생활기지들…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에 반대하며 지난해 7월 전국 총경 회의를 주도했던 류삼영 총경이 경남경찰청 팀장으로 발령이 난 직후 사표를 던졌다. 경정급 자리인 112상황팀장으로 전보조치한 건 “참을 수 없는 모욕”이라며 사직서를 제출한 것이다. 경찰대학 4기로 윤희근 경찰청장(경찰대 4…

지난해 발생한 이상 외화송금과 관련해 금융감독원이 5대 시중은행에 대한 영업 일부정지의 중징계 처분을 결정했다. 징계안은 이르면 이달 말께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 상정돼 최종 심의절차를 밟을 전망이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제재심의위원회에서 이상 외화송금으로 제재 안건이…

전세계 고층 건물을 타고 오르면서 자신의 SNS 계정에 이를 인증해 오던 한 프랑스인이 홍콩 건물을 오르다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프랑스인 레미 루시디(30)는 지난 27일 홍콩의 한 고층 건물을 등반하다 떨어져 현장에서 …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간 경북에서 야생동물로부터 공격을 받아 28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1일 경북도에 따르면 2016년 벌 쏘임으로 11명, 진드기 물림으로 3명, 고라니와 충돌로 1명 등 모두 15명이 사망했다.2017년에는 벌 쏘임 2명, 뱀과 진드기 물림 각 1건…

북한이 한동안 지속될 폭염과 그 이후 이어질 태풍·폭우 등 재해성 이상기후에 대비해 ‘만단의 대책’을 세우라고 각 부문에 주문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일 ‘재해성 기후에 대처하기 위한 사업을 계속 강하게 내밀자’ 제하 특집기사를 통해 “기상수문국 통보에 의하면 오는 3일까…
![월급 375만원 탕후루 가게 공고에 “노동착취” VS “내가 하고 싶다”[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1/120508261.2.jpg)
과일에 설탕과 물엿을 발라 굳혀 먹는 인기 음식인 ‘탕후루’가 젊은 층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남구에 있는 한 탕후루 매장의 근무 조건이 화제다. 31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탕후루 프랜차이즈의 강남역점 구인공고가 갈무리돼 올라왔다. 해당 공고는 지난 29일…

미 동부의 노스 캐롤라이나주의 한 월마트 주차장에서 SUV차량 한 대가 6명의 이민 노동자들을 고의로 친 뒤 달아나 경찰이 차를 추적 중이라고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다친 노동자들은 일요일인 30일 링컨튼의 월마트 앞 주차장에서 일부러 돌진해 온 듯한 이 차량에 치여 병원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인 인플루언서 최준희(20)가 근황을 전했다. 최준희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 카페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는 모습과 다이어트 식단 사진을 올렸다. 염색한 머리와 한층 밝아진 모습이 눈길을 끈다. 최준희는 지난 9일 오전1시…

부산대병원이 20일째 파업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역 내 대학병원에서 응급실 병상 부족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사태가 장기화하자 노조의 현장 복귀를 촉구하는 의사들의 목소리도 점점 커지는 분위기다. 1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전날 낮 1시 기준, 지역내 대학병원 응급실 병상 환자들이 평…

지난달 무역수지가 16억3000만 달러(2조823억원) 흑자를 기록해 2개월 연속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다만 수출은 반도체 부진에 전년 대비 16.5%나 감소했다. 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7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1년 전보다 16.5% 감소한 503억3000…

프로축구 입단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안산그리너스FC 대표 이사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9부(부장검사 김현아)는 전날(지난달 31일) 이모 전 안산그리너스FC 대표와 전 전략강화팀장 배모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이 전 대표는 지난해 …

러시아의 탄도미사일 공격으로 우크라이나 중부 크리비리흐에서 최소 6명이 사망하고, 75명이 부상을 입었다. 31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호르 클리멘코 우크라이나 내무장관은 러시아의 탄도미사일 2발 중 하나가 크리비리흐 지역 내 아파트 건물 4~9층 사이 일부를 파괴했다고 밝…

고혈압이 없는 사람도 하루에 술 한 잔을 마시면 수축기 혈압이 상승한다는 내용의 연구 결과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 31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마르코 빈체티 이탈리아 모데나대 공중보건학 교수는 의학저널 ‘고혈압’에서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이들에 비해 소량이라도 술을 마시는 …

한 남성이 내리막에서 고의로 아이 유모차를 놓아 아이를 다치게 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3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인간 같지도 않은 X’이라는 제목으로 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이 게재됐다.공개된 영상에는 유모차를 끌던 남성이 내리막길에서 유모차를 놓아버리는 모습이 담겼다. 아이…

한국의 지진 경보 체계는 단기간에 개선됐지만 지진 대비의 기초 자료는 아직 미진하다. 현장에서는 기초 자료의 빠른 완성을 위해서는 국민 협조가 중요하다고 호소한다.1일 과학계에 따르면 한반도에서 규모 6이상 지진 발생이 가능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손문 부산대학교 교수는 “한국은…

가수 전소미가 빛나는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소속사 더블랙레이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전소미의 새 EP 앨범 ‘게임 플랜’(GAME PLAN) 타이틀곡 ‘패스트 포워드’(Fast Forward)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영상에서 자전거를 타고 홀로 등…

개그맨 배동성 딸 배수진이 재혼 소식을 전했다. 배수진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하세요 나둥이들! 저희 배배 커플 내년에 결혼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제 근황을 나도 이들한테 오랫동안 말을 못 했는데 제가 오랜만에 유튜브로 제 소식을 자세히 알려 드리겠다”며 “영…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곡들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합산 누적 스트리밍 20억 회를 돌파했다. 1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곡의 총 스트리밍 횟수는 지난달 30일 기준 20억 18만6919회를 기록했다. 데뷔한 지 약 1년…

1일인 화요일은 한낮 기온이 36도까지 오르면서 전국이 펄펄 끓겠다. 전날보다 더 덥겠지만 오후 한 때 수도권·강원도·충청도·전라도에 시간당 30㎜ 내외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 고기압과 높은 습도의 영향으로 이날(1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