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티로 부족했나요?… 스타벅스, ‘887mL’ 트렌타 사이즈 시범도입
스타벅스 코리아는 12일 대용량 컵 사이즈인 ‘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렌타’ 운영 기간은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전국 매장에서 여름철 음료 3종인 ‘콜드 브루’,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의 아이스컵…
- 2023-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타벅스 코리아는 12일 대용량 컵 사이즈인 ‘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렌타’ 운영 기간은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전국 매장에서 여름철 음료 3종인 ‘콜드 브루’,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의 아이스컵…

북한이 12일 동해상을 향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 정상보다 높은 고각(高角)으로 발사된 이 ICBM은 고도 6000㎞ 이상까지 올라가 북한이 발사한 역대 미사일 가운데 최장시간인 약 74분을 비행한 뒤 동해상에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이와 관련 북한이 지난 4월 처음…

가구업계 1위 한샘이 수장을 교체한다. 12일 한샘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김유진 IMM오퍼레이션즈 본부장(42·사진)을 신임 대표로 선임할 예정이다. 김 신임 대표는 2009년 토종 사모펀드 운용사 IMM PE에 합류해 커피 브랜드 할리스커피 대표…

지난 2021년 5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돈을 받은 현역의원을 20명으로 명시하자 당내에서는 격앙된 반응이 나오고 있다.그간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서는 수사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언급을 아꼈던 민주당은 당 차원의 공식 입장을 내놓지는 않았다…

미국 북동부의 버몬트주, 뉴욕주 등을 강타한 폭우로 일부 지역에서는 하루 230mm가 넘는 비가 내렸다. 이로 인해 가옥이 침수되고 항공편 2700여 편이 취소되는 등 몸살을 앓고 있다. 동시에 미 남서부는 ‘살인 폭염’에 시달리는 등 극단적 기상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11일 …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 주연의 할리우드 화제작 ‘바비’가 중국이 일방적으로 영유권을 주장하는 남중국해 ‘9단선’ 장면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상영 금지를 논의했던 필리핀은 상영은 허가하는 대신 지도 장면을 흐리게 처리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필…
![[IT 신상공개] 구직자와 기업 담당자가 직접 소통하는 커리어 플랫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12/120200339.1.jpg)
본지 편집부에는 하루에만 수십 건을 넘는 보도자료가 온다. 대부분 새로운 제품, 혹은 서비스 출시 관련 소식이다. 편집부는 이 중에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 몇 개를 추려 기사화한다. 다만, 기업에서 보내준 보도자료 원문에는 전문 용어, 혹은 해당 기업에서만 쓰는 독자적인 용어가…

정부가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와의 정보공유 확대 방안으로 바이시스(전장 정보 수집 활용 체계) 가입을 추진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열린 나토 동맹국 및 파트너국 정상회의에 참석해 한국과 나토의 정보공유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바이시스 가…

우리들녹지국제병원과 연계된 우리들얼라이언스는 지난달 29, 30일 양일간 제주도 우리들녹지국제병원 컨벤션홀에서 ‘2023 Wooridul Alliance STO conference JEJU’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헬스케어 산업의 글로벌 및 국내 의료기관의 디지털 헬스케…

9일 오후 일본 도쿄도(都) 다마(多摩)시 다마 뉴타운. 도쿄도청이 있는 도쿄 부(副)도심 신주쿠에서 30km가량 떨어져 있는 일본 수도권 대표 신도시다. 낮 최고기온이 32도를 넘는 더위에 비까지 내리는 궂은 날씨였지만 신도시 중심부 중앙공원 새 건물은 가족 단위 인파로 붐볐다. 열…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괴담과 관련된 자료집을 배포한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12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정부는 일일 브리핑 등을 통해 언론·온라인 등에서 제기되는 오염수 관련 의문을 해소해드리고자 했지만, 그간 설명드렸던 사실들과 다른 내…

옷 가게 사장이 옷값을 입금하는 척 사기 친 뒤 하이파이브하고 떠난 여성 손님 두 명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렇게도 사기를 친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서 옷 가게를 운영한다고 밝힌 A씨는 “CCTV에 찍힌 여성 사기꾼 두 명…

올해 일본 식품 시장에서 가격이 오르는 품목이 3만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역대 최대 수준의 가격 인상이 단행될 전망이다. 요미우리신문과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민간시장조사업체 제국데이터뱅크는 올해 말까지 가격이 인상될 식료품이 3만개를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제국데이터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과 관련해 “여당과 정부에 당당하게 공식적으로 요청한다. 국정조사를 시작하자”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 처가 고속도로 게이트가 점입가경”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
▲홍정란(현대백화점 전무)씨 본인상, 김현철씨 배우자상, 김주영·김도영씨 모친상 = 12일 오전 4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6호실(13일 22호실로 빈소 변경 예정)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경기 성남시가 정자교 붕괴사고와 관련해 이번 주중에 시공사인 금호건설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다.시행사인 LH는 추후 소송 여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전날 국토교통부가 정자교 붕괴 사고 원인조사를 발표하자 이튿날인 12일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일각에서 3…

올해 초 조선을 배경으로 한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를 선보여 주목을 받은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최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3월 선보인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가 이용자들 사이에서 개발자들에게 커피트럭을 보내자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호평을 받으면서 분위기를 끌어올리더니, …

올해 임금·단체협상에 나선 현대차와 기아 노사가 주요 현안을 두고 극명한 대립을 이어가고 있다. 노사 모두 강하게 맞붙으면서 단기간에 이견을 좁히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는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노사는 전날 8차 교섭을 열고 조합원 건강권 및 인권 관련 단협 개정…
일본 도쿄에서 올해 처음으로 기온이 39도를 넘어섰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도쿄도 하치오지시(市)에서 최고기온이 39.1도를 기록해 지난 10일 야마나시현 오스키시에서 관측된 38.7도를 웃돌며 올해 들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했다. 이날 오후 1시10분 도쿄…

전남 여수해경은 해상에서 선저폐수(해양오염물질)를 무단으로 바다에 버린 60대 어선 선장 A씨(60대)를 해양환경관리법 위반 혐의로 붙잡아 조사중이라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오전 8시24분쯤 여수시 신월동 앞 해상에서 계류 중인 자신의 어선(9톤급) 기관실 바닥에 고여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