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캣츠아이, 英 오피셜 차트 3주 연속 진입…대세 증명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이어가며 글로벌 대세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11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7월 11~17일 자)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두 번째 EP ‘뷰티풀 카오스’(BEAUTIFU…
- 16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이어가며 글로벌 대세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11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7월 11~17일 자)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두 번째 EP ‘뷰티풀 카오스’(BEAUTIFU…
한때 위대했던 기업은 어떻게 평범한 기업으로 변해갈까요. 한번 불꽃이 사그라든 기업은 어떻게 해야 그 불씨를 다시 살려낼 수 있을까요.이 거창한 질문에 대해 조금이나마 답을 주지 않을까 싶은 내용을 소개하려 합니다. 지난 5월 중국 IT기업 알리바바의 15년 근속 직원이 퇴사하면서 인…
북위 55도, 차가운 바닷바람이 성벽 너머를 스치는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는 과거와 현재가 고요히 맞닿은 시간의 도시다. 성과 골목, 언덕과 바람부터 잔잔한 조명이 밤을 물들이는 풍경까지 낭만과 고독, 따뜻함과 쓸쓸함이 겹겹이 쌓여 있다. 안타깝게도 한국에서 에든버러로 가는 직항 노…
미국이 이란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한에 있는 우라늄 농축 시설을 동시 타격하는 군사작전을 전격적으로 감행했다. 이란이 60% 농축우라늄을 대량 비축해두자 핵무기 연료 개발 시설들을 선제적으로 제거하겠다는 명분을 내세워 공격에 나선 것이다. 좋은 에너지원이자 핵무기의 잠재력을 동시에 …
7월 8일 오전 11시 20분. 서울 마포구 평양냉면집 ‘을밀대’ 앞엔 74명이 줄을 서 있었다. 한낮 최고기온 37.8℃로, 기상 관측 사상 7월 초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날이었다. 50대 후반 김모 씨가 연신 이마에 흐르는 땀을 닦으며 기자 앞으로 다가왔다. 미리 와 줄을 서…
‘스마일 점퍼’ 우상혁(29·용인시청)이 2025 세계육상연맹 모나코 다이아몬드리그 남자 높이뛰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우상혁은 12일(한국 시간) 모나코의 스타드 루이 2세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남자 높이뛰기 경기에서 2m34를 넘고 정상에 올랐다.2m15, 2m19, 2m23을 모두…
퓨처스(2군) 올스타전이 열린 지난 11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만난 김서현(한화 이글스)은 “아직도 팬 투표 1위를 한 것이 실감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그러면서 “기분은 당연히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그 이상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도 모르겠다”며 자신을 뽑아준 팬들에게 고마움을 …
JYP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걸그룹 비춰(VCHA) 멤버 케일리가 팀을 탈퇴했다.12일 JYP엔터테인먼트는 “JYP 아메리카와 케일리는 충분한 논의 끝에 비춰 활동을 마무리하기로 상호 합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서로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고 덧붙였다.케일리는 2009년 11월…
축구 국가대표 출신 기성용(36·포항)이 자신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후배들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심에서 일부 승소했다. 기성용은 “죽기보다 힘들었다”는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기성용은 10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소송대리인의 글을 공유하면서 “4년…
서울 서초구의 한 김밥 집에서 김밥을 먹은 130여 명이 집단 식중독 증상을 호소해 보건소가 역학조사에 나섰다. 서초구청은 지난 9일 방배동 소재 김밥 집에서 김밥을 먹고 복통이 생겼다는 신고를 받고 조사 중이다. 현재까지 구청에서 파악한 유증상자는 130여 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S…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된 뒤 지병 관련 약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윤 전 대통령은 구치소 내부 진료를 거쳐 처방받는 방안을 우선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다만 상황에 따라 구치소 허가를 받아 외부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방안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현직 항공사 승무원들이 “기내 커피와 차는 절대 마시지 말라”고 경고했다. 기내 음료에 사용되는 물탱크 상태가 기대만큼 깨끗하지 않다는 증언과 함께, 미국 환경당국의 수질 검사 결과도 공개됐다. 항공기 식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현직 경찰관이 대낮에 흉기를 들고 도심 한복판을 활보해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남원경찰서는 공공장소 흉기소지 혐의로 A 씨(20대·여)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1일 밝혔다.A 씨는 지난 3일 오후 2시경 남원시 시내 중심가에서 흉기를 들고 배회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A 씨는 흉기를 …
12일 오전 2시 32분쯤 경남 김해시 불암동 한 국화 재배용 비닐하우스에서 원인 모를 불이 났다.이날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 불은 옆에 있던 주거용 컨테이너로 옮겨붙었고, 컨테이너 내부에 있던 60대 여성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함께 있던 A 씨의 남편은 몸을 피해 다치지 않은…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그룹 활동과는 별개로 자신만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군 제대 후 솔로로서 알찬 글로벌 행보를 걸어온 제이홉이 3년 만에 글로벌 대규모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선다. 지난 2022년 7월 섰던 롤라팔루자 시카고 이후 3년 만이다.…
한국인 메이저리거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타격 부진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어차피 안 되니까, 이거라도 해보자고 생각해서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다 해보고 있다”고 말했다.이정후는 지난 10일 김태균 유튜브 채널 ‘김태균[TK52]’에 출연해 ‘시즌 초반에 타격…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Z세대 구직자 84%는 여행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했다. 12일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Z세대 구직자 1609명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중 여행 부담감’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84%가 ‘여행이 부담스럽다’고 답했다. 이유는 주로 경제적, 시간적 …
내달부터 전세계 각국에 상호관세를 부과할 계획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솔직히 많은 경우에 우방국들이 적대국들보다 더 나빴다”며 동맹과의 무역관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드러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텍사스 홍수 피해 현장 방문을 위해 이동하기 앞서 상호…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대형 지하 터널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동료를 구하러 들어간 4명을 포함해 노동자 31명 전원이 무사히 구조됐다.10일(현지시간) 미국 CBS뉴스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께 LA 카운티 윌밍턴 지역의 정수시설 공사 현장에서 지하 137m 깊이의 폐수 …
루마니아를 여행하던 한 이탈리아 남성이 야생곰의 습격을 받아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4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오마르 파랑 진(49)은 이날 오토바이를 타고 루마니아 카르파티아산맥을 지나던 중 곰의 공격을 받았다.루마니아 당국에 따르면 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