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상동광산 텅스텐, 美에 공급될 듯…CEO “백악관과 협의”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한국 강원 영월의 상동광산에 대규모로 매장된 텅스텐을 조만간 공급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CBS방송이 28일 보도했다. 텅스텐은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첨단 무기 등을 생산할 때 쓰는 전략 광물이다. 특히 전차, 전투기, 철갑 관통 탄약, 벙커 파…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한국 강원 영월의 상동광산에 대규모로 매장된 텅스텐을 조만간 공급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CBS방송이 28일 보도했다. 텅스텐은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첨단 무기 등을 생산할 때 쓰는 전략 광물이다. 특히 전차, 전투기, 철갑 관통 탄약, 벙커 파…

미·러 정상 간 통화 직후 러시아에서 우크라이나에 동부 돈바스 지역을 완전히 포기하라고 재차 압박했다. 미국의 중재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평화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영토 문제 등 주요 쟁점에서 양국 간 견해차가 쉽게 좁혀지지 않는 모양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28일(현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약 3시간에 걸쳐 회담한 뒤 평화 협상 타결에 근접했다고 밝혔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훌륭한 회담이었다”며 “우리는 많은…

미국 동부 뉴저지주 해몬톤의 공항 상공에서 28일(현지시간) 헬리콥터기 2대가 공중 충돌해 1명이 죽고 다른 한 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현지 당국이 발표했다. 해몬톤 경찰서의 케빈 프리엘 서장은 이 날 오전 11시 25분께 항공기 충돌 사고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출동했다고 밝혔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을 위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회담 후 “종전과 매우 가까워졌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젤렌스키 대통령과 약 2시간 동안 회담을 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엄청난 진전을 이뤘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평화협상안을 놓고 막바지 협상에 들어갔다. 트럼프 대통령은 “종전안 협상이 마지막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에 관한 강력한 안전보장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안에 담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오후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 도착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담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양자 회담에 앞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다.그는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조금 전에 러시아 푸틴 대통령과 매우 생산적이고 좋은 전화통화를 했다”고 전했다.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국경 분쟁으로 무력 충돌을 벌였던 태국과 캄보디아가 휴전에 합의할 것을 두고 미국의 역할이 컸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태국과 캄보디아 간 교전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양국이 최근 합의한 기존 조약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