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스크 ‘아메리카당 창당’ 선언에 테슬라 주가 6.79% 급락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맞서 새로운 정당을 창당하겠다고 선언하자 7일(현지 시간) 테슬라 주가가 장중 7% 넘게 급락했다. 시총도 하루 새 약 680억 달러(93조1600억 원)가 줄어 시총 1조 달러 선이 붕괴했다.이날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
- 2025-07-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맞서 새로운 정당을 창당하겠다고 선언하자 7일(현지 시간) 테슬라 주가가 장중 7% 넘게 급락했다. 시총도 하루 새 약 680억 달러(93조1600억 원)가 줄어 시총 1조 달러 선이 붕괴했다.이날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일본 등에 다음 달 1일부터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통보하는 서한을 보냈지만 아시아 증시가 강세다. 발효 시점까지 협상 시간이 남아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모습이다. 8일 코스피는 개장 직후 3,108.49까지 상승하며 3,100선을 되찾았다가 상승…

유럽연합(EU)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 10%의 ‘기본 관세’를 유지하되 항공기·주류 등 일부 상품군을 예외로 해달라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폴리티코는 7일(현지 시간) “EU는 미국에 일부 민감한 분야에 대한 예외를 두고 모든 EU 상품에 대해 10%의 관세를 유지하는 협정…

미국 텍사스주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홍수가 발생하면서 캠프 행사에 참여했던 어린이 28명을 포함해 104명이 희생됐다. 실종자 수색이 계속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텍사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AP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최고경영자)가 새로운 정당 창당 계획을 밝히자 테슬라 주가가 급락하며 시장이 요동쳤다.7일(현지 시간) CNN,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 주가는 장 시작 전 거래에서 한때 7.6%까지 떨어졌다가 일부 낙폭을 만회했지만, 이날 6.79% 하락으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 일본 등 14개국에 상호 관세율을 통보하고 8월 1일로 관세 유예를 연장한 가운데, 각국 협상에 따라 발효일이 변경될 수 있다고 시사했다.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 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만찬에 앞서 14개국에 발송…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바버라의 산악도로에 300마리의 양떼가 출몰해 교통 정체가 빚어졌다. 현지 고속도로순찰대가 신속히 조치해 피해는 없었으며, SNS에는 ‘털복숭이 소풍’이라며 유쾌한 반응이 이어졌다.

미국 텍사스주 홍수로 인한 사망자수가 최소 95명으로 늘어났으며 100명에 육박하고 있다고 CNN 등 미국 언론이 7일 보도했다. 사망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재난지역으로 선포한 커 카운티뿐 아니라 버넷 카운티 등 넓은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다. 실종자들도 상당수여서 인명 피해는 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300마리가 넘는 양들이 우리를 탈출해 한 때 교통정체가 일어났다.2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산타바버라에서 300마리가 넘는 양들이 우리를 탈출해 산길을 활보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이에 현지 경찰이 교통정체를 해결하기 위해 출동하는 등 소동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동부 시간 7일 낮 12시(한국 시간 8일 오전 1시)부터 여러 무역 상대국에 상호관세 통보 서한을 보내겠다고 6일(현지 시간) 밝혔다. 상호관세 유예 종료를 앞두고 미국의 압박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은 7일 미국 워싱턴에서…

미국 텍사스주를 강타한 폭우와 홍수로 6일까지 어린이 28명을 포함해 최소 82명이 숨지고 41명이 실종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두 아이의 아버지가 가족들을 구하려다 숨지는 등 안타까운 소식도 속속 전해지고 있다. 레오 14세 교황, 텍사스 주지사를 지낸 조지 W 부시 전 대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때 최측근이었지만 최근 자신과 사사건건 부딪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신당 창당 움직임에 “터무니없다(ridiculous)”며 강하게 비판했다.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 또한 “테슬라 이사회가 (머스크의) 정치 활동을 싫어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일부터 모든 한국산 제품에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7일(현지 시간) 전격 통보했다. 앞서 4월 최초로 부과했던 상호관세율 25%에서 1%도 낮춰주지 않겠다는 의미로, 추후 협상에서 확실한 양보가 없을 경우 8월 1일부터 이를 그대로 적용하…

미국 24세 남성이 정체불명의 발기부전제 ‘라이노 69’ 복용 후 혈소판이 정상 수치의 1% 이하로 급감하며 전신 출혈 증상을 겪었다. 의료진은 무허가 보조제의 숨겨진 성분이 면역계 이상 반응을 유발했다고 판단, 빠른 약물 중단이 치료의 핵심이라 경고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신당 창당을 선언한 것에 대해 6일(현지 시간) “터무니없는 일(ridiculous)”이라고 비판했다.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 또한 “테슬라 이사회가 (머스크 CEO의) 정치 활동을 싫어할 것”이라고 압박에 가세했다.…

미국 텍사스주를 강타한 폭우와 홍수로 인한 사망자가 80명으로 늘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피해가 집중된 텍사스 커 카운티를 중대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6일(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텍사스 당국은 구조작업이 계속되면서 사망자가 80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어린이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7월 9일까지 대부분의 국가에 서한이나 합의안을 제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상호관세는 다음 달 1일부터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뉴저지에서 주말을 보낸 뒤 워싱턴DC로 돌아가는 대통령 전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 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신당 창당을 선언한 데 대해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에서 백악관으로 돌아오기 전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머스크는 제3의 정당 창당이 재미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신당 창당 선언을 “터무니없는(ridiculous) 일”이라고 일축했다.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 시간) 뉴저지에서 워싱턴DC로 향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은 길을 잃었지만, (미국 …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일론 머스크의 신당 창당 선언과 관련해 머스크는 정치가 아닌 기업 경영에 집중해야 한다며 공개적으로 견제구를 던졌다.베선트 장관은 6일(현지 시간) CNN 프로그램 ‘스테이트 오브 유니언’에 출연해 “머스크의 다양한 회사 이사회들은 그가 경영 일선으로 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