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우크라 휴전협상, 첫날 불발되자 러 “회담장서 기다릴 것”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기 위해 두 나라가 3년 만에 ‘직접 협상’에 나섰다. 그러나 양국 정상회담이 불발된 것은 물론, 협상 대표단 간의 만남도 예고 없이 하루 연기되는 등 시작부터 난항을 겪고 있다. 러시아 측은 튀르키예 이스탄불 회담장에서 우크라이나 대표단…
- 2025-05-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기 위해 두 나라가 3년 만에 ‘직접 협상’에 나섰다. 그러나 양국 정상회담이 불발된 것은 물론, 협상 대표단 간의 만남도 예고 없이 하루 연기되는 등 시작부터 난항을 겪고 있다. 러시아 측은 튀르키예 이스탄불 회담장에서 우크라이나 대표단…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휴전 협상에 불참할 뜻을 밝혔다. 이로써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을 위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3자 정상회담’은 불발된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평화협상에 직접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14일(현지 시간) BBC 등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이날 푸틴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메딘스키 대통령 보좌관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을 협상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5일 정상회담 참석을 압박한 데 대해 러시아가 “회담 대표단 발표는 나중에 하겠다”며 모호한 태도를 보였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푸틴이 안 오면 러시아 측을 만나지 않겠다”고 …

러시아군이 대전차 지뢰를 장착한 지상 자폭 드론을 최전선에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11일(현지 시각) 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익스프레스는 러시아가 대전차 지뢰를 탑재한 지상 자폭 드론을 전쟁에 활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 드론은 호버보드(전동 바퀴가 달린 보드)를 활용…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이 “15일 튀르키예에서 푸틴을 직접 기다리겠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한 데 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에 응할 것을 압박하자, 정상회담을 역제안한 것이다. 미국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즉각 휴전 성사 여부와 무관하게 오는 15일(현지 시간) 튀르키예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기다릴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다.미 정치 전문 매체 악시오스는 11일 익명의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러시아가 월요일(12일) 휴전을 …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가 수개월 동안 북한군의 파병 사실을 부인하며 비밀에 부쳐오다가, 이제는 북한군의 활동을 내세워 우호 관계를 선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국영방송의 인기 뉴스 프로그램에는 5명의 북한군이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1일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했다. 전날 프랑스 영국 독일 폴란드 우크라이나 등 5개국 정상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를 거론하며 휴전을 압박하고, 미국이 이를 지지한 직후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의 대화 제안을 긍…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1일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했다. 전날 프랑스 영국 독일 폴란드 우크라이나 5개국 정상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를 거론하며 휴전을 압박하고, 미국이 이를 지지한 직후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의 대화 제안을 긍정적…

우주항공청은 러시아 금성탐사선 ‘코스모스 482 착륙선’이 한국 시간 10일 오후 2시 30분께 칠레 남단 서쪽 남태평양 인근에 추락한 것을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다.지난 1972년 3월 31일 발사된 코스모스 482 착륙선은 구소련의 금성 탐사선 하강 모듈로 모선의 엔진 조기 정지로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9일(현지 시간) 러시아 전승절 행사에서 북한군 대표단과 일일이 악수하며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 군대를 보내 준 북한에 감사를 표했다. 또 푸틴 대통령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나란히 앉아 열병식을 참관했다. 미국 등 서방 국가에 맞서기 위한 북…

러시아의 제2차 세계대전 승리 80주년 기념일(전승절) 열병식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북한군 대표단을 만나 격려했다. 9일(현지시간) 타스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모스크바 붉은 광장에서 열린 열병식에 참석한 북한군 대표단을 만나 악수하고, 파병된 북한군…

중국군 의장대가 9일 러시아 모스크바 붉은광장에서 러시아 80주년 전승절 기념식 열병식에 참가한다. 같은 날 의장대는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열리는 행사에도 각각 참석한다.9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국방부는 2015년 러시아 70주년 전승절 행사에 의장대를 파견한 데 이어…

“중국과 러시아는 패권주의와 강권 정치에 단호히 반대한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7일(현지 시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브누코보-2 공항에 도착한 직후 성명에서 이같이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추진 중인 통상 전쟁 등에 맞서기 위해 러시아와의 반미(反美) 연…

“중국과 러시아는 패권주의와 강권 정치에 단호히 반대한다.”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7일(현지 시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브누코보-2 공항에 도착한 직후 성명에서 이같이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패권과 강권 정치에 맞서 러시아와 반미(反美) 연대를 공고히 하겠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의 2차 세계대전 전승절 80주년 기념식에 참여하는 외국 정상들과 15차례 이상 연쇄 회담을 진행한다고 타스통신 등이 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이번 행사엔 27개국 정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27개국 정상 참석…北김정은 불참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러시아 광물기업 알로사가 러시아 역사상 가장 큰 다이아몬드인 ‘새로운 태양’(New Sun)의 가공을 마치고 곧 경매에 올릴 계획이라고 타스통신 등 현지 매체가 3일(현지 시간)보도했다. 이 다이아몬드는 100캐럿 이상으로 노란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7∼10일 러시아를 국빈 방문하기로 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이 4일 보도했다. 시 주석은 9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제2차 세계대전 전승절 행사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반(反)미국 연대’를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외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7~10일 러시아를 국빈 방문하기로 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이 4일 보도했다. 시 주석은 9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제2차 세계대전 전승절 행사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반(反)미국 연대’를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중국 외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