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라이칭더, 日해산물 먹는 사진 공개…“다카이치 지지 의도”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 이후 중국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재차 중단한 가운데,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일본산 수산물을 섭취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일본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명했다.라이 총통은 19일 페이스북, 엑스(X),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 2025-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 이후 중국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재차 중단한 가운데,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일본산 수산물을 섭취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일본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명했다.라이 총통은 19일 페이스북, 엑스(X),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 언급 이후 중국과 일본 간 외교적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일부 중국 국유기업들이 소속 직원들에게 일본 여행을 취소하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익명을 요구한 제보자의 말을 인…

기로 부모님 두 명을 모두 살해한 일본 거주 30대 한국 국적 남성이 현지 경찰에 검거됐다. 남성은 경찰에 전화해 먼저 자수했다.

중국이 외교 갈등을 빚고 있는 일본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7일 “대만 유사시 집단자위권을 발동해 개입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보복 조치로 풀이된다. 마오닝(毛寧)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다카이치 총리의 발언…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에 대한 중국의 반발이 거세지며 중일 갈등이 최고조로 치닫는 가운데, K팝 그룹인 ‘에스파’에도 불똥이 튀었다. 중국인 멤버의 일본 TV프로그램 출연을 막아야 한다는 일본 누리꾼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19일 홍콩 성도일보 등에…

중국이 일본 측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 중단을 통보했다는 19일 보도와 관련해 일본 정부가 “그런 연락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부인했다.19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인 기하라 미노루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와 관련 “중국 정부로부터 그런 연락을 받은 사실은 없다”고…

일본 후지산의 인증사진 명소에서 태국 남성이 상의를 탈의한 후 춤을 추는 영상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스트레이츠타임스 등에 따르면, 태국 유튜버 잭 파포는 후지산의 인증사진 명소인 후키카와구치코의 로손 편의점 앞에 주차된 차량 위에 올라가 상의를 벗고 춤추는 영상…

중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개혁 논의 자리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존립위기 사태’ 발언을 거론하며 일본의 숙원사업인 유엔 상임이사국 진출 자격이 없다고 맹공했다.19일 중국 관영 중앙(CC)TV에 따르면 푸충 유엔 주재 중국대표부 대사는 전날 유엔총회 …

일본 정부가 19일 중국 외교 당국 관리들이 회담 직후 찍힌 영상을 의도적으로 공개한 데 대해 항의의 뜻을 밝혔다.일본 정부 대변인인 기하라 미노루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전날 베이징에서 열린 일중 외교 당국자 회담 뒤 촬영된 장면이 중국 매체를 통해 확산된 것과 관련해 “(중국…

중국이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지한다는 일본에 통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이날 오전 정식 외교 경로를 통해 이 같은 의사를 일본 정부에 전달했다. 중국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7일 대만 유사시에 일본이 집단 자위권을 행사할 수 있다는 취지의 …

중국이 일본 정부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하겠다는 통보를 했다고 19일 주니치신문이 보도했다. 이는 최근 국회에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을 언급한 데 따른 대항 조치로 보인다. 중국은 다카이치 총리의 발언에 크게 항의하며 철회를 요구했으나,…

중국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유사시 대만 개입’ 발언에 대해 연일 날 선 비판을 날리고 있는 가운데, 유엔(UN) 총회에서 “일본은 안보리 상임이사국을 노릴 자격이 없다”고 규탄했다. 19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푸충 유엔 주재 중국대표부 대사는 전날 유엔총회 안보리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존립위기 사태’ 발언으로 촉발된 중일 갈등이 일본 관광·교육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큰손’ 중국발 소비에 경고등이 켜지는 가운데 이미 단체 여행과 항공권 취소가 잇따르면서 방일 수요와 유학생 수요에도 타격이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

일본 우익 성향 정치인이 중국의 ‘일본 여행 자제령’에 대해 “대환영”이라고 밝혔다.19일 산케이신문 보도에 따르면 극우 성향인 일본보수당의 햐쿠타 나오키(百田尚樹) 대표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중국 정부가 자국민에게 일본여행 자제를 권고한 것에 대해 “대환영”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카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이후 중국과 일본이 ‘강 대 강’ 대치를 이어가는 가운데 18일 한자리에 모인 양국 주한 대사가 신경전을 벌였다. 이날 서울 서초구 국립외교원에서 열린 ‘서울외교포럼 2025’에는 미즈시마 고이치(水嶋光一) 주한 일본대…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에 대한 중국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 극장판의 중국 내 상영이 무기한 연기됐다. 2016년 한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한류 제한 조치인 ‘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본명 김석진)에게 기습 뽀뽀를 해 기소된 50대 일본인 여성이 “분하다”며 억울하다는 입장을 표현한 것으로 전해졌다.일본 민영 방송 TBS뉴스는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일본인 여성 A씨가 한국에서 기소됐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A씨가 “분하다(悔…

일본 정부는 18일 ‘영토주권전시관’ 도쿄 내 확장 공간 추가 개관에 대한 한국 정부의 항의에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명)는 일본 영토”라고 또다시 궤변을 늘어놨다.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아카마 지로(赤間二郎) 영토문제담당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다케…

한국과 일본 간 국방 교류가 일본의 한국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급유 지원 거절 이후로 잇달아 취소되는 가운데 고이즈미 신지로 방위상은 18일 한일 방위협력의 중요성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고이즈미 방위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일 방위협력과 관련…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악화되는 가운데, 일본 영화의 중국 내 개봉까지 중단되고 있다. 중국은 최근 일본 여행·유학 등 민간 단위의 교류까지 단속하며 초강수를 두고 있다.18일 중국중앙TV(CCTV) 등에 따르면 이날 극장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