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아파트 화재 27시간만에 불길 통제…최소 55명 사망
사망자 최소 55명에 실종자만 200여 명이 발생한 홍콩 고층 아파트 단지 화재가 발생 하루를 넘겨 진화 단계에 진입했다.27일 중국중앙TV(CCTV)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행정수반인 존 리 행정장관은 이날 오후 6시경(현지 시간) 언론브리핑에서 “현재…
- 2025-1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망자 최소 55명에 실종자만 200여 명이 발생한 홍콩 고층 아파트 단지 화재가 발생 하루를 넘겨 진화 단계에 진입했다.27일 중국중앙TV(CCTV)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행정수반인 존 리 행정장관은 이날 오후 6시경(현지 시간) 언론브리핑에서 “현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에게 “대만 주권 문제로 중국을 자극하지 말라”고 조언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국과 일본 당국자를 인용해 26일 전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과의 무역 협상에 공을 들이면서 핵심 동맹국인 일본에 중국과의 갈등 자…

한 여성과 소개팅을 통해 만난 지 4시간 만에 결혼한 중국 남성이 결혼 3주 만에 전재산을 탕진해 중국 누리꾼들을 충격에 빠뜨렸다.27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남부 후난성 헝양 출신의 황중청(40)이라는 남성은 지난 8월 21일 오전에 한 여성과 소개팅을 가졌…

판빙빙이 금마장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나 중국 SNS에서 관련 게시물이 대거 삭제됐다. 팬 글까지 사라지며 정치적 검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중국의 한 남성 브랜드 의류 라벨에 성차별 문구가 담겼다는 주장이 현지 SNS에서 확산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25일(현지시각) 중국 매체 광밍망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중국의 한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한 의류 라벨에 남녀를 차별하는 부적절한 문구가 포함돼 있다며 이를 온라인에 게시…

남편은 생활비 6만원을 제외하고 모든 수입을 아내에게 맡겼지만, 아내는 남성 스트리머에게 1억원이 넘는 거액을 탕진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5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허난성 싱양에 사는 류 씨 부부의 사연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내는 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 중국, 일본 정상과 연이어 통화했지만 ‘갈등의 핵’인 대만 문제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유지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7일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이후 팽팽한 대립 관계를 이어가는 중국과 일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 중국, 일본 정상과 연이어 통화했지만 ‘갈등의 핵’인 대만 문제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유지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7일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이후 팽팽한 대립 관계를 이어가는 중국과 일본 …

일본이 최근 대만 인근에 미사일 배치 계획을 밝힌 것과 관련해 중국은 “일본과 지역 일대를 재난으로 끌고 가는 위험한 행보”라고 비판했다. 중일 갈등이 일본의 대만 인근 미사일 배치 계획을 둘러싼 충돌로 번지는 모양새다. 중국의 대만 담당 기구인 국무원 대만사무판공실 펑칭언 대변인은 …

중국 정부가 일본과 외교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자국 항공사들에 내년 3월까지 일본행 노선을 줄이도록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25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 이후 갈등이 고조되자 자국 항공사들에 일본행 항공편 축소를 요청해다.관계자들에…

대만이 미국·영국·호주 3국 간 안보 동맹체인 ‘오커스(AUKUS)’의 2단계 협력인 ‘필러2’에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히자, 중국 관영 매체가 이를 ‘기회주의적 행보’라고 강하게 비난하고 나섰다.26일 대만 중앙통신에 따르면 호주 주재 대만 대표부 격인 타이베이경제문화판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4일 약 1시간 전화 통화를 갖고 최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격화되고 있는 중일 갈등에 대해 논의했다.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25일 이번 통화가 트럼프 대통령이 먼저 걸…
“이제 우리는 ‘큰 그림(big picture)’에 시선을 둘 수 있게 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한 후 ‘큰 그림’을 강조하며 당분간 미중 관계가 안정적인 국면을 맞을 가능성을 시사했다. 지난달 30일 두 정상이 부산…

알리바바그룹이 음식배달 부문의 치열한 경쟁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2분기 순이익이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지만, 인공지능(AI) 사업이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하면서 매출은 견조한 증가세를 보였다. 25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2분기(7~9월) 순이익이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고조된 가운데 중국발 일본행 항공편 중 12개 노선이 취소됐다고 FNN프라임온라인 등 일본 매체가 24일 보도했다. 일본 언론은 중국의 복수 언론을 인용해 24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일본과 중국을 연결하는…

한라산·경복궁 등 주요 관광지에서 중국인 관광객의 무질서 행동이 잇따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단순 비매너가 아닌 관리 체계 실패라고 지적하며 정부 대응 미온 논란이 커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 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에서 내년 4월 방중을 수락하고, 내년 말 미 국빈방문을 제안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방금 시 주석과 매우 좋은 전화통화를 했다”며 “우크라이나·러시아, 펜타닐…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뒤 중국과 일본의 군사 대결 양상이 뚜렷하다. 중국은 최근 서해에서 지속적으로 군사 훈련을 하며 일본을 압박하고 있다. 특히 24일에는 19세기 청일전쟁 당시 일본에 패한 류궁(劉公)섬 해역에서 실탄 훈련을 벌였다. 일…

리창(李强) 중국 총리가 23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폐막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중국은 핵심 광물의 평화적 이용을 지지한다”며 주요 개발도상국과 희토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호주 등이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를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개입’ 시사 발언으로 중일 관계가 급격히 얼어붙은 가운데, 중국이 당초 연내 개최 가능성이 거론됐던 한중일 정상회의가 열리지 않을 것임을 공식 확인했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4일 브리핑에서 중국이 3국 정상회의를 개최하자는 일본의 제의를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