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빔은 한복으로”
‘이 저고리가 더 어울릴까?’ 추석 연휴 시작을 나흘 앞둔 8일 오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영동시장 한복집에서 여자 어린이들이 추석빔을 골라 입어보고 있다. 수원=뉴스1
- 2019-09-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 저고리가 더 어울릴까?’ 추석 연휴 시작을 나흘 앞둔 8일 오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영동시장 한복집에서 여자 어린이들이 추석빔을 골라 입어보고 있다. 수원=뉴스1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6∼8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볼드 스니커즈 ‘인터벌’ 제품 출시를 기념해 길이 4m, 높이 2.1m 크기의 대형 신발을 전시하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인터벌은 측면의 벡터 로고가 돋보이는 볼드 스니커즈 제품으로 1996년 첫 출시 당시 디자인을 현대…

현대자동차는 6일 미국 뉴욕 맨해튼 퍼블릭호텔에서 ‘리스타일’이라는 이름의 소규모 컬렉션을 열고 패션 브랜드 ‘제로+마리아코르네호’와 함께 제작한 업사이클링 의상 15벌을 선보였다. 이 의상들은 폐기된 자동차 가죽시트나 에어백 등을 재활용해 제작됐다. 현대자동차 제공
![[패션] 구호, 미국 뉴욕서 2020년 봄·여름 시즌 프레젠테이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9/08/97331334.2.jpg)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가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소호 지역에서 2020년 봄·여름 시즌 프레젠테이션을 열었다. 오렌지, 라벤더, 갈색 등을 사용해 봄 분위기를 표현한 여성 캐주얼 룩(사진)을 선보였다. 또 22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현지 고객들이 브랜드를…

현대자동차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폐기되는 자동차 가죽시트를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의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퍼블릭 호텔에서 ‘리스타일’(Re:Style)이라는 이름의 …

문자(文字)는 말함과 동시에 사라지는 언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탄생한 인류의 발명품입니다. 문자를 사용함으로써 기록이 가능해졌고, 지식의 전달이 이루어졌고, 그 결과 역사가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문자는 종류 또한 다양합니다. 전 세계에서 접할 수 있는 로마자 …

BYC가 추석을 맞아 8일까지 자사 온라인몰에서 ‘BYC 한가위 반값 특가’ 기획전(사진)을 진행한다. 명절 인기 상품인 양말세트를 5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5만 원 이상 구매 시 9% 중복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남녀 양말 24개 품목으로 구성했다. 여넥스트, 참숯 양말세…

휠라코리아가 8월 말 대구 동성로에 ‘휠라 동성로점’과 ‘휠라 대구점’(사진) 등 2개 매장을 오픈했다. 동성로 쇼핑거리의 시작과 끝 지점에 위치해 동성로 일대를 아우르고 있다. 동성로점은 지상 122㎡ 규모이며 대구점은 1·2층 각 165㎡ 규모를 자랑한다. 두 지점 모두 휠라 브…

LF는 다음 달 첫 번째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헤지스맨 룰429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자체 뷰티 브랜드다. LF에 따르면 브랜드명 ‘아떼’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다는 의미의 영어 단어 ‘어센틱(AuTHEntic)’과 ‘심…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국내 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부여하는 ISMS-P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통합 온라인몰 SSF샵과 홈페이지 등 모든 온라인 서비스 및 운영에 대한 소비자정보보호와 …

온라인 패션몰 무신사가 10월 2일까지 ‘스웨트 페스티벌’(사진)을 진행한다. 총 222개 브랜드의 스웨트 셔츠를 최대 82%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일주일마다 새 브랜드를 선정해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위클리 특가’도 연다. ‘인기 키워드 스웨트 추천 모음’에서는 로고, …

M자 앰블럼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고객관계 관리(CRM) 강화를 위해 기획한 특별 프로모션 ‘리프레시 비프레시!(Refresh Be Fresh!)’ 를 추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메트로시티 측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 속 종료된…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비숑 플리스 자켓’ 신제품을 3일 출시했다. 비숑 플리스 자켓은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구스다운 충전재로 안감을 짰다. 특히 바람을 막아주고 보온성이 뛰어나 한겨울에도 외투로 입기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2는 모자와 연결된…

패션잡화 브랜드 금강제화가 추석을 맞아 오랫동안 사랑받는 연령별 맞춤 선물을 제안한다. 직장생활을 하는 중장년 남성 선물로는 최고급 클래식 슈즈 ‘헤리티지’를 추천한다. 금강제화의 최고급 수제화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만큼 한국인의 발에 맞춘 라스트로 편안함은 물론 선물 받는 사람의 …

하이트진로는 소주 진로와 패션 브랜드 오베이가 협업한 티셔츠 등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오베이 서울 팝업 스토어(임시매장) 개점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며 “한국 소주와 접목해 감각적인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

이랜드리테일은 한국인 남성 체형에 맞춰 개발된 ‘탄성팬츠’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탄성팬츠는 남성복 브랜드 샙과 란찌, 엠아이수트 등을 통해 20개 스타일로 선보인다. 맞춤 제품처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입는 순간 탄성이 나온다는 의미가 제품명에 반영됐다…

1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패션에 환경을 채우다!’라는 주제로 서울365패션쇼가 열렸다. 서울365패션쇼는 서울시가 2016년부터 서울 곳곳에서 상시로 진행해온 행사다. 모델들이 재활용 천과 옷으로 만든 친환경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걷고 있다. 뉴스1

‘서울365패션쇼’의 9월 런웨이가 시작된다. 1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문화비축기지에서 ‘패션에 환경을 채우다!’라는 주제로 ‘서울365 패션쇼’가 펼쳐진다 명유석 디자이너의 작품과 제2회 한국의상디자인학회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패션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

29일 서울 중구 문화역 서울284에서 열린 ‘2019 한복상점’ 행사에 참석한 시민이 전시된 한복을 둘러보고 있다. 한복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며 71개 업체의 한복을 최대 80% 싸게 살 수 있다. 원대연 기자 yeon72@donga.com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가수 겸 배우 수지(본명 배수지)의 가을겨울 화보를 29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감각적인 아웃도어 패션을 콘셉트로 제시했다. 수지는 브랜드 내 인기 제품인 ‘앨리스’와 롱패딩, 플리스 소재 자켓 등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특히 가을겨울 화보를 통해 다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