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없던 시카고 컵스, 차프먼의 강속구가 살렸다
내일이 없었던 시카고 컵스 벤치의 선택은 마무리 투수 아롤디스 차프먼(28)의 조기 등판이었다. 차프먼은 자신의 역대 최다인 2와 3분의2이닝 무실점으로 팀의 기대에 화답했고, 컵스는 월드시리즈 6차전으로 승부를 끌고 갔다. 31일 시카고의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컵스와 클리블랜…
- 2016-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내일이 없었던 시카고 컵스 벤치의 선택은 마무리 투수 아롤디스 차프먼(28)의 조기 등판이었다. 차프먼은 자신의 역대 최다인 2와 3분의2이닝 무실점으로 팀의 기대에 화답했고, 컵스는 월드시리즈 6차전으로 승부를 끌고 갔다. 31일 시카고의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컵스와 클리블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수 가레스 베일(27)이 팀 동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몸값이 비싼 선수가 됐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베일이 2020년까지 계약 기간을 연장하면서 연봉과 보너스를 합쳐 총 1억5000만 파운드(약 2100억…
시가총액 상위 100대 상장사의 지난해 평균 임금이 7000만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거래소가 국내 증시(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상위 100대 상장사 중 최근 5개 사업연도(2011~2015) 보고서가 있는 88곳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해 조…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여파로 대기업의 은행 대출 연체율이 4개월째 '최고치 경신' 행진을 이어갔다. 31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9월 말 국내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잠정치)은 0.80%로 전월 대비 0.07%포인트 하락했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선 소폭(0.14%) 올랐다. 한…
하루 평균 150만 명이 이용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이 요즘 변신 중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올해를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 문화 혁신의 해'로 정하고 전국의 182개 휴게소의 개선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도공은 이날까지 91곳의 개선작업을 이미 끝냈고 나머지…

국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가 31일 오후 3시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할 때도 명품으로 치장하고 나타났다. 이날 검은색 에쿠스 차량을 타고 등장한 최 씨는 취재진과 시위하는 시민들에 떠밀려 넘어지면서 신발 한 쪽이 벗겨진 채 황급히 검찰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남겨진…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60·최서원으로 개명) 최측근으로 알려진 고영태 씨 관련 ‘악성 루머’에 휩싸인 배우 박해진이 ‘비정상회담’ 녹화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박해진 소속사 측은 31일 다수의 언론을 통해 박해진이 비정상회담 녹화에 정상적으로 참여, 올 11월 초 해당 방…

울산 송정지구 한양수자인과 제일풍경채 시행사인 ‘HMG주택’과 ‘HMG하우징’이 5000만 원의 태풍 피해 구호 성금을 전달했다. HMG주택과 HMG하우징은 지난 28일 박천동 울산 북구청장을 찾아 수재의연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을 전달한 HMG 김한모 대표는 “태풍 피…

국정농단 의혹의 핵심인물인 최순실 씨가 31일 검찰에 출석하며 “국민여러분, 용서해달라”는 말을 남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국민 여러분, 용서하지 마시라”며 비난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이 같은 제목의 글을 통해 “일에는 선후가 있다. 무슨 잘못을 했…

고양이와 아기가 신경전을 벌이는 동영상이 페이스북에서 화제가 됐다.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지난 28일(현지시간) 얼룩고양이가 아이의 발을 걸어 넘어뜨리는 동영상을 소개했다.페이스북 이용자 ‘상하이스트(shanghaiist)’가 지난 27일 올린 동영상으로, 조회…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금융당국이 5대 경기민감 업종 중 하나인 건설업을 대상으로 재무 건전성 점검에 들어간다. 9월 말 철강, 유화업종 경쟁력 강화방안을 발표한 데 이어 31일 조선·해운업 대책을 내놓은 정부가 건설업의 리스크 요인도 선제적으로 들여다보겠다는 취지다…
한국의 사회복지 분야 지출이 매년 늘고 있지만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회원국 중에선 지출 비중이 최하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OECD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올해 국내총생산(GDP) 대비 사회복지 지출 비중 추산치는 10.4%로 35개 회원국 중 34위를 차지했다. OE…

미국에서 간 이식을 계기로 부부의 인연을 맺게 된 남녀의 이야기가 알려지며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최근 미국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일리노이주에 살고 있는 헤더 크루거라는 여성은 지난 2014년 6월 간부전 진단을 받았다. 간 이식을 받지 않으면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이었지…

방배마에스트로가 높은 청약경쟁률과 오피스텔 계약 당일 100% 완판을 기록했다. 한미글로벌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방배동 866-10번지에 건축하는 주상복합단지 방배마에스트로의 오피스텔의 청약을 진행 결과 9대 1의 청약경쟁률을 나타냈다. 특히 지난 28일 당첨자 계약 당일 100%…

국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가 31일 오후 3시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며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청사 앞은 그야말로 아수라장이 됐다. 이 가운데, 그가 청사로 들어가며 흘리고 간 ‘프라다’ 구두가 또 한 번 논란이 되고 있다. 이날 청사 앞은 취재진과 시위대 등으로…

'국정 농단'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조카인 장시호(개명전 이름 장유진)가 연예계에서 두터운 인맥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27일 한 연예 매체는 장시호가 수 년 전부터 톱가수L, 배우 겸 탤런트S, 톱가수 K 등의 연예인들과 아주 친한 사이였다고 보도했다. 보도…
통화나 문자 기능에 초점을 맞춘 피처폰(3G)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노린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LG전자는 중장년층을 위한 10만 원대 폴더형 3G 일반폰 'LG 와인 3G'를 1일부터 KT를 통해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가 새 피처폰을 내놓은 것은 2012년 '와…

보수논객 김진 중앙일보 논설위원과 진보논객 진중권 교수가 ‘거국 중립내각’에 대해 한목소리를 냈다. 김진 위원은 31일 방송된 ‘JTBC 뉴스현장’에서 거국 중립내각에 대해 “절대 안 된다”면서 “대통령 중심제 특성상 거국내각은 나라에 혼란이 온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당은 거국내…

국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개명 최서원·60)씨의 법률대리인인 이경재 변호사가 31일 "최씨 심장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이 변호사는 이날 최 씨가 출석 한 후 20분이 지난 3시 20분 께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에 모습을 나타냈다. 그는 기자들 앞에서 "최씨 변호인으로서 …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60·최서원으로 개명)가 31일 검찰에 출석 “죽을 죄를 지었다”고 말했다. 최순실 씨는 국정 농단관련 각종 의혹에 대한 조사를 받기 위해 이날 오후 3시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다. 최순실 씨는 청사에 도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