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기의 음악상담실]삶은 늘 새로운 시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28/78365127.1.jpg)
[김창기의 음악상담실]삶은 늘 새로운 시작
아이는 늘 혼자입니다. 아빠 엄마는 일하러 나가시고, 누나들도 학교에서 늦게 돌아옵니다. 함께 놀던 친구들이 다 엄마들의 고함에 이끌려 집으로 돌아가고 혼자 남겨지면 아이는 아빠에게 전화를 합니다. 택시를 운전하시는 아빠는 늘 “아들, 심심해? 아빠가 과자 사갈게. 지금 어디냐고? 양…
- 2016-05-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창기의 음악상담실]삶은 늘 새로운 시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28/78365127.1.jpg)
아이는 늘 혼자입니다. 아빠 엄마는 일하러 나가시고, 누나들도 학교에서 늦게 돌아옵니다. 함께 놀던 친구들이 다 엄마들의 고함에 이끌려 집으로 돌아가고 혼자 남겨지면 아이는 아빠에게 전화를 합니다. 택시를 운전하시는 아빠는 늘 “아들, 심심해? 아빠가 과자 사갈게. 지금 어디냐고? 양…
![[동아광장/박지순]서울시 근로자이사제 논란](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5/28/78365115.1.jpg)
서울시가 5월 10일 서울시 산하 공기업에 근로자이사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혀 파장이 일고 있다. 근로자이사제란 공공기관의 비상임이사의 일정 수를 소속 근로자에게 할당하는 제도를 말한다. 원래 공공기관의 비상임이사는 공공기관의 업무와 회계에 대한 감시를 통해 공공성을 실현할 목적으로 전문…
![[횡설수설/홍수용]대마불옥(大馬不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28/78365097.1.jpg)
2014년 9월 25일,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정부세종청사 기자실을 불쑥 찾았다. “그냥 와 봤다”는 말과 달리 ‘꼭 할 말이 있는데 질문 좀 해 달라’는 표정이었다. 땅콩을 집어 먹던 부총리는 “기업인 사면 논란을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자세를 고쳤다. “기업인이라고 너무 엄하게 법…
![[최영훈의 법과 사람]‘싸움닭’ 민정수석은 목계가 되라](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5/28/78365079.1.jpg)
우병우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을 둘러싸고 구설(口舌)이 끊이지 않는다. 법조계는 물론이고 정·관계의 화려한 등장인물로 화제를 모으는 ‘정운호 게이트’ 수사 초기에도 우 수석 얘기가 나왔다. 대통령이 가장 신임하는 참모 중 한 명이다 보니 세상 사람들이 그를 주목할 수밖에 없다. 어제 …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이 서울에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기념하는 ‘노무현 루트’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2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개인 방송인 ‘원순씨 X파일’에서 “노무현 재단과 함께 서울에 ‘노무현 루트’를 만드는 것을 상의하겠다”고 말했다. 노 전 대통…

당 대표직에서 물러난 뒤 비공식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사진)가 27일 경북 안동을 방문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안동을 방문하기로 한 시점(29일)보다 이틀 앞선 그의 행보에 정치권에서는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안동 도산서원을…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은 우리를 공포에 빠뜨린다. 뚜렷한 이유 없이 죄 없는 사람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하거나 도망칠 생각도 하지 않는 범인들. 경찰은 그들의 정확한 범죄 동기를 파악하기 위해 범죄행동분석관(프로파일러)을 투입한다. 경찰청이 펴낸 보고서 ‘한국의 이상 범죄 유형 및 …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상시 청문회법(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자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권은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거부권 행사”라며 강력 반발했다. 야권은 다만 20대 국회에서 이 문제를 다시 다루겠다고 벼르고 있지만 20대 국회 원 구성 협상은 정상적…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국회법 개정안(상시 청문회법)에 대해 결국 거부권을 행사(재의 요구)한 것은 ‘원칙’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다 원칙을 택한 결과다. 이 법안이 19일 국회에서 통과된 직후 청와대 참모들은 “행정부 마비법”이라고 강력하게 성토하면서도 거부권 행사에 대해서는…

“청와대와 정부, 여당이 신뢰에 금이 가는 행동을 하고 있다.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는 경고의 말씀을 드린다.”(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 “20대 총선을 통해 국민은 협치(協治)하라는 지상명령을 내렸다. 어떤 이유로도 협치의 개념을 훼손해선 안 된다.”(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
“묻고 답하는 내내 차분했어요. 뭔가 숨기려고 (머리 굴리지도) 않고 꼬박꼬박 대답도 잘했고요. 토막살인을 한 흉악범이라고 여겨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과학수사계 프로파일러 신경아 경장(36·여)은 경기 안산시 대부도 토막살인사건의 피의자 조성호 씨(30)에 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어제 원폭 피폭지인 일본 히로시마 평화공원의 위령비에 헌화하고 희생자들을 추도했다. 미국의 원폭 투하 71년 만에 현직 미국 대통령으로는 처음 이곳을 방문한 그는 “수십만 명의 일본인 남성과 여성, 아이들, 수만 명의 한국인, 수십 명의 미국인 포로, 그들의 영혼…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아프리카 순방 중 에티오피아에서 ‘상시 청문회’ 개최를 골자로 한 국회법 개정안에 거부권을 행사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이에 앞서 임시 국무회의를 소집해 “입법부가 행정부 등에 대한 새 통제 수단을 신설하는 것으로 권력 분립 및 견제와 균형이라는 헌법정신에 맞지…
새누리당이 김희옥 전 공직자윤리위원장을 혁신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정했다. 17일 정진석 원내대표의 비대위원장 겸임과 혁신위원회 출범을 추인할 전국위원회가 무산된 뒤 열흘 만이다. 새 비대위원장은 8월경 전당대회에서 새 지도부가 선출될 때까지 사실상의 당 대표다. 혁신위를 따로 차리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