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정상급 ‘K2전차’ 경쟁력 인정받았다… 글로벌 시장 앞으로 ‘돌진’
전차는 현대전에서 전쟁의 판세를 결정짓는 지상전의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는다. 전쟁의 종결을 위해서는 전차를 동반한 지상부대가 지역 장악력을 확보해야 한다. 상실된 영토 회복을 위한 공세에서도 전차가 주축이 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전차 전력이 증강하는 추세 역시 전차가 지상전의 주역…
- 2023-03-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차는 현대전에서 전쟁의 판세를 결정짓는 지상전의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는다. 전쟁의 종결을 위해서는 전차를 동반한 지상부대가 지역 장악력을 확보해야 한다. 상실된 영토 회복을 위한 공세에서도 전차가 주축이 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전차 전력이 증강하는 추세 역시 전차가 지상전의 주역…

“바다를 지배하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라는 16세기 월터 롤리의 말은 21세기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세계 각국은 해군 무기체계를 발전시키며 영해 사수를 위해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는 무기체계 무인화로 이어지고 있다. 무인수상정(USV), 그 역사의 시작과 진화 대한민국의 첫 무인수…

기아가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현지 시간) UAE 아부다비 국립 전시센터에서 열린 ‘IDEX 2023’ 방산 전시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IDEX 방산전시회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다. 1993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기…

패션 그룹 형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봄철 골프 시즌을 맞아 신상품을 출시하며 봄 라운딩에 나선 골퍼의 마음 공략에 나섰다. 까스텔바작의 올봄 콘셉트는 ‘프렌치 프레피룩(French Preppy Look)’이다. 프레피룩이란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생 패션을 기준으로 한 캐주…

골프 클럽 브랜드 코브라골프가 빠른 스피드와 긴 비거리를 자랑하는 에어로제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에어로제트 드라이버는 공기 역학 디자인으로 헤드 부분의 스피드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볼 스피드도 두드러지게 향상됐다. 인공지능으로 설계된 ‘H.O.T(Highly Optimized …

골프존이 골프의 대중화와 함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스크린골프 사용자를 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G멤버십’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골프존에 따르면 골프존의 멤버십 구독 서비스 G멤버십은 다양한 혜택을 통해 스크린골프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G멤버십에는 △전…

남들이 세컨드 샷으로 숏 아이언을 잡을 때 롱 아이언이나 우드를 잡았던 슬픈 기억이 있지 않은가. 골퍼라면 누구나 공을 더 멀리, 더 정확히 보내고 싶어 한다. 슬픈 기억을 한 방에 날려줄 초고반발 2023년형 ‘마코토 마스터핏’ 드라이버가 국내에 출시됐다. 마코토 마스터핏 드라이…

골프 용품 전문 업체 프로기아(PRGR)가 3월 ‘PRGR THE IRONs’를 공개했다. THE IRONs는 아이언의 명가로 불리는 PRGR의 대표적인 아이언 모델로 높은 성능과 개선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또 하이엔드 클럽 제작사인 엔도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PRGR의 …

골프백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클럽은 아이언이다. 롱샷과 퍼팅을 제외한 모든 샷을 친다. 타수를 줄이는 핵심인 ‘온 그린’을 위해서는 정교한 어프로치샷이, 정교한 어프로치샷을 위해서는 각자의 체형과 근력에 적합한 아이언 선택이 필수다. 다만 워낙 종류가 다양해 초보 골퍼들이 선…

국내 골프 거리 측정기 대표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프리미엄 골프 워치 ‘T울트라(T-Ultra)’를 출시했다. 보이스캐디 T울트라는 출시 전 2주간 진행됐던 사전 예약에서 이틀 만에 1차 초도 물량 완판을 달성해 골퍼들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이번에 출시된 T울트라는 ‘VC 빅데이터(…

캘러웨이골프의 신작 ‘패러다임’의 기세가 뜨겁다. 올해 들어서만 미국프로골프(PGA)투어 6개 우승 트로피를 휩쓸며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표주자는 스페인의 욘 람(29)이다. 람은 2023년 투어 첫 대회인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를 비롯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제…

크리스에프앤씨(대표 김한흠)의 ‘럭셔리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걸그룹 ‘트와이스(사진)’와 전속 모델 활동을 이어간다. 파리게이츠는 ‘골프는 핑계일 뿐’이라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영앤리치 골퍼들을 핵심 고…

국내 최대 소구경 화기 제조업체 SNT모티브가 신형 소총 개발과 해외 수출을 위한 글로벌 영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SNT모티브는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아랍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중동 지역 최대 방산전시회 ‘IDEX 2023’에 참가해 다양한 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촉발된 글로벌 군비 확장 기조와 한국 무기의 우수성이 재조명되면서 ‘K 방산’의 질주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해 폴란드와의 대규모 무기 납품 계약 등 사상 최대 규모의 수출고를 달성한 국내 방산업체들은 올해도 추가 수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우수한…

한국 단독 모델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야마하골프의 씨즈(C’s)는 국내 여성 골퍼들을 위한 라인업이다. 여성 골퍼 최대 난제인 방향성과 비거리 등 두 가지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 줄 수 있다. 2022년형 씨즈(C’s HM+)는 꽃을 떠올리게 하는 고급스런 디자인과 레드, 화…

한국미즈노가 ‘ST(Speed Technology) 시리즈’의 5세대 모델인 ‘ST230 드라이버’ 2종을 출시한다. 2023년 신제품인 ST230 드라이버는 비거리 향상을 위한 ‘빠른 공 스피드’와 ‘로스핀’에 집중한 클럽이다. 글로벌 연구개발(R&D) 기술과 미국프로골프(PGA…

던롭스포츠코리아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프리미엄 가치에 젝시오만의 독자적인 혁신 기술로 고반발 퍼포먼스를 더한 ‘NEW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을 최근 출시했다. NEW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은 비거리 성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클럽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

2023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개막전인 1월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우승자 브룩 헨더슨(27·캐나다)과 DP월드투어 히어로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에서 우승한 로리 매킬로이(34·북아일랜드)에게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두 선수 모두 같은 드라이버를 썼다…

대한골프협회가 경희대 골프산업연구소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국내 골프 활동 인구는 약 1176만 명으로 추정된다. 2017년 대비 16.4%가 늘어난 수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등이 새로 유입되면서 급속도로 숫자…

‘헤드 스피드 업(UP), 비거리 업(UP).’ 핑골프가 G430 시리즈의 초경량 버전인 G430 HL(High Launch) 드라이버 및 페어웨이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 세트 등 전 시리즈를 출시했다. G430 HL 드라이버는 기존 G430 드라이버의 최대 관용성과 기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