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만나니 기뻐” NRG 故 김환성, 아바타로 재탄생
NRG 멤버 고(故) 김환성이 아바타로 새롭게 태어났다. 1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며 모두를 안타깝게 했던 김환성. 그의 모친과 노유민이 아바타로 돌아온 김환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는 고 김환성 아바타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 2022-1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NRG 멤버 고(故) 김환성이 아바타로 새롭게 태어났다. 1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며 모두를 안타깝게 했던 김환성. 그의 모친과 노유민이 아바타로 돌아온 김환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는 고 김환성 아바타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오상진, 김소영 부부가 신경전을 벌였다. 19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방송인 오상진, 김소영이 이사를 앞두고 딸 가구 구경에 나섰다. 앞서 아이를 위한 가구를 사야 한다고 계속 주장했던 오상진은 이날도 “어차피 이사가야 하니까 가구 …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마침내 우승컵을 거머쥔 리오넬 메시(35·파리 생제르맹)를 축하하는 게시물이 온라인에서 쏟아졌다. 메시가 오랫동안 몸담은 라리가 바르셀로나의 소셜미디어 계정도 메시로 도배됐다. 바르셀로나는 19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메시의 월드컵 우승과 관련한 게시물을 9…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벨라루스를 참전시킬 것이란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19일(현지시간) “푸틴 대통령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새로운 지상 공세를 위해 가장 가까운 동맹국 벨라루스를 압박한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그 가운데 …

내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올해 7월 정점을 기록한 후 점차 낮아지고 있는 반면 식료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물가는 지난달까지 4개월 연속 상승하며 오름세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 정책의 영향을 크게 받는 ‘관리물가’를 제외할 경우 근원물가 상승률이 10~11월 5%를 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내년도 예산안과 예산 부수법안 협상과 관련해 “예산이 법정 기일을 넘긴 지 오래됐지만 오늘도 어제와 달라진 상황이 없다. 안타까울 따름이다”고 토로했다.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내외적으로 이렇게 어려울 때 더불어민주당…

“이 KBO스타가 내년 겨울 FA 시장을 뒤흔들 수 있다.” 해외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24·키움 히어로즈)가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장식했다. MLB닷컴은 20일(한국시간) 내년 겨울 빅리그로 건너갈 수 있는 이정후를 조명했다. 이정후는 전날(19일) 키움…
축구계의 진정한 ‘GOAT’(역대 최고의 선수·The Greatest Of All Time)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가 이끄는 아르헨티나가 36년 만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자, 고국의 축제 분위기는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특히 아르헨티나 정부는 대표표…

경기 침체가 본격화할 거란 전망이 굳어지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뉴욕증시와 함께 나흘 연속 하락했다. 지난주 2200만원대를 유지해오던 비트코인은 이날 2100만원대로 떨어졌다. 20일 오전 8시 55분 기준 국내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84%…

우리은행이 서울 성북구 돈암동에 고령층에 특화한 ‘효심(孝心) 영업점’ 1호점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효심영업점이라 불리는 ‘시니어플러스영업점’은 우리은행이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설한 고령층 특화 점포다. ‘정성·안심·사랑’을 슬로건으로 ‘정성’으로…

이집트의 수에즈 운하가 2022년 벌어들인 돈이 총 79억3200만 달러 (10조 3211억 1840만 원) 달해 역사상 최고액을 기록했다고 수에즈운하국( SCA)이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오마 라비에 운하국장은 “2022년의 수입은 운하 건설이후 역사상 최고”라고 국회에서…

국민의힘은 20일 정부에 크리스마스와 석가탄신일도 대체공휴일 대상으로 지정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현행 공휴일 규정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와 석가탄신일이 주말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쳐도 대체공휴일이 적용되지 않는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

도로 위에 갑자기 뛰어든 말과 차량이 부딪혀 운전자 등이 다치고 말이 현장에서 즉사했다. 19일 오후 7시 43분께 충남 공주시 이인면 40번 국도에서 스포츠 유틸리티(SUV) 차량과 말이 부딪혔다. 이 사고로 SUV에 있던 운전자 등 3명이 다쳐 치료를 받고 있다. 차량과 부딪힌…

한화가 민·관·정 협력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이강만 대표이사, ㈜한화 건설부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들은 국회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이헌승(부산 진구을), 이주환(부산 연제구) 의원, 방위사업…

2022 카타르월드컵 결승전 당시 리오넬 메시가 넣은 연장전 골이 취소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상 규칙 위반은 맞지만 이제 와서 득점을 취소하기는 어렵다는 게 중론이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19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결…

미국 시카고의 한 고등학교 인근에서 총격이 발생해 학생 2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7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시카고 소방당국은 지난 16일 오후 2시45분께 베니토 후아레 고등학교 근처에서 학생 4명이 총에 맞아 2명은 사망하고, 2명은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

중국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폭증하는 가운데 미국 국무부는 새로운 변이가 생성될 가능성이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19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중국의 코로나19 발병 상황과 관련해 우리는 이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란다”면서 “우리는 바이러스…

팔꿈치 뼈 골절상을 입어 수술을 받은 4살 여야가 돌연사해 경찰이 수사중이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는데 ‘사인불명’으로 나와 결국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서 결론이 날 전망이다. 20일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1월 7일 김포의 한 병원에서 A양(4세)이 수술 후…

인천의 한 교회에서 교회 여성 신도 5명을 수년에 걸쳐 성폭행한 40대 목사가 검찰에 넘겨졌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강간 등 혐의로 목사 A(40대)씨를 구속해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015년부터 2022년 사이 인천 소재 한 교회에서 20~30대(범행…

문화재청은 20일 ‘안성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기념성당’을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 예고했다. 안성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기념성당은 1928년 한국 최초 천주교 사제인 김대건 신부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성당 및 묘역들이다. 문화재청은 “해당 유구들을 통해 한국 천주교의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