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기 전기료 인상 곧 결정…한전, 조정단가 내역 제출
사상 최악 수준의 적자 늪에 빠진 한국전력공사가 올해 2분기(4~6월) 전기요금 인상을 위한 연료비 조정단가 내역을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했다. 늦어도 이달 말에는 인상 여부가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17일 산업부에 따르면 한전은 2분기 전기요금 결정을 위한 연료비 조정단가 내역을 제…
- 2023-03-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상 최악 수준의 적자 늪에 빠진 한국전력공사가 올해 2분기(4~6월) 전기요금 인상을 위한 연료비 조정단가 내역을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했다. 늦어도 이달 말에는 인상 여부가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17일 산업부에 따르면 한전은 2분기 전기요금 결정을 위한 연료비 조정단가 내역을 제…

생후 두 달이 갓 지난 딸을 제대로 돌보지 않아 영양결핍으로 숨지게 한 친모가 구속됐다. 16일 경남경찰청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은 유아동 유기·방임 및 학대치사 혐의로 20대 A 씨를 구속했다. A 씨는 생후 76일 된 아기가 수 일간 분유를 토하는 등 이상 증세를 보였지만 병원…

고(故) 전 대통령 전두환 씨의 손자 전모 씨의 연이은 폭로 가운데 전 씨 일가가 재산을 자녀들에게 빼돌린 수법도 폭로했다. 전 씨는 MBC와 인터뷰를 통해 주로 집에서 일하는 가정부, 경호원들 명의로 계좌를 만들어 비자금 통로로 활용했다고 밝혔다. 전 씨는 “저희 집안에서 돈이 …

미국 무인기(드론)가 추락한 뒤 러시아가 흑해에서 함정 수를 비정상적으로 늘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러시아가 이미 무인기 잔해 일부를 회수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미국 CNN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사안에 정통한 미국 관리를 인용해 러시아가 회수한 잔해는 섬유 …

마크롱 정부가 특별 헌법 권한을 행사해 연금 개혁안을 통과시킨 것을 두고 프랑스 주요 도심에서 반대 위가 격화되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정년을 62세에서 64세로 연장하는 연금개혁안에 관련해 하원 표결 절차를 생략하고 ‘특별 헌법 조치(헌법 49조 3항)…
외신들은 12년 만에 일본 초청으로 이뤄진 한국 정상의 방일을 주요 소식으로 전하며 한일관계가 새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평가했다. 17일 대통령실은 언론 공지를 통해 주요 외신이 윤석열 대통령의 전날 방일을 보도한 내용을 소개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한국 정상이 일본 총리…

한일 양국 정상의 부인이 화과자를 만들며 친교를 쌓았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윤 대통령 방일 첫날인 지난 16일 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부인 기시다 유코 여사의 초청으로 일본 도쿄 총리 공저를 방문해 친교 시간을 가졌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17일 전했다. 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과 관련 “윤석열 정권이 결국 일본의 하수인이 되는 길을 선택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어제 한일 정상회담은 우리 외교사에서…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미국프로농구(NBA) 샬럿 호네츠의 지분 매각 절차를 밟고 있다. 17일(한국시간) ESPN에 따르면 샬럿 구단주인 조던이 샬럿 지분의 절반 이상을 샬럿의 다른 구단주 게이브 플로킨, 그리고 애틀랜타 호크스의 소수 지분을 보유한 릭 슈날에게 매각하기 위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지금 정부가 해야 할 일은 주 69시간제를 원점에서 재검토해 철회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주 69시간은 무리이고, 주 60시간은 가능한 근거는 무엇이냐”며 이 같이 밝혔다.그는 “정부는 주 69…

대통령실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 이행과 독도 영유권 문제를 언급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7일 도쿄 프레스센터에서 취재진과 만나 “독도 관련 이야기는 전혀 없었다. 소인수 회담, 확대회담에서 없었다…
자신의 할아버지인 전두환 전 대통령을 불법행위를 비판하며 주변 지인들에 폭로를 이어가던 손자 전우원 씨가 마약으로 추정되는 약물을 복용하고 인터넷 방송을 진행했다. 그는 몸을 벌벌 떨거나 난동을 피우는 등 환각 증세를 보였다. 전 씨는 17일 오전 5시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

경남경찰청 여성대상범죄수사팀은 생후 76일된 갓난아이를 영양결핍으로 숨지게 한 20대 친모 A씨를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구속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3월27일 오전 9시42분께 창원시 의창구 자신의 집에서 2022년 1월11일 태어난 생후 76일된 어린 아기를 제대로 돌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DL이앤씨, 포스코건설, 지에스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등 민간 건설사 7곳과 공동주택 층간소음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한준 LH 사장, 윤영준 현대건…

16일 방일한 윤석열 대통령이 일장기에 경례를 한 것을 두고 문재인 정부 청와대 의전비서관 출신 탁현민 씨가 “의전 실수”라며 트집잡았다. 대통령실은 “일본에선 외국 정상과 일본 총리가 함께 상대방 국기에 예를 표하는 관행이 있다”고 반박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도쿄 총리 …

제주 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이 수도권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따르면 2월말 기준 제주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1㎡당 695만4000원이다. 3.3㎡(1평)으로 환산하면 2294만원이다. 제주 아파트 분양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 639만2000만원보다 56…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7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9065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발생 9054명, 해외유입 11명이다. 누적 확진자는 3068만1228명을 기록했다.이날 확진자는 전날(16일) 9934명보다 869명(8.7…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전날 재판에 출석해 “내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밝히자,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더는 못 봐주겠다”며 조 씨를 공개 비판했다. 정 씨는 전날 조 씨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허가 취소 관련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

가수 하하(44)·별(40) 가족 예능물이 탄생했다. ENA ‘하하버스’에는 하하·별 부부와 아들 드림(9)·소울(5)·딸 송이(3)의 여행 프로젝트다. 송이가 희소병 길랑바레 증후군을 앓으면서 변화를 겪었다. 낡은 마을버스를 고쳐 타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이웃들과 소통할 예정이…
이재성(마인츠)의 생애 첫 독일 분데스리가 이달의 선수 수상이 아쉽게 무산됐다.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17일(한국시간) “도르트문트의 율리안 브란트가 투표 결과 이재성, 알폰소 데이비스(아비에른 뮌헨), 보르나 소사(슈투트가르트), 라파엘 게헤이루, 니코 슐로터벡(이상 도르트문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