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정호 단국대 교수, ㈔한국인력개발학회 제14대 회장 취임
전정호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가 ㈔한국인력개발학회 제14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1년이다. 한국인력개발학회는 국내 HRD(인적자원개발)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1998년 설립됐다. 현재 HRD 분야 연구자와 기업 관계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 …
- 2023-0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정호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가 ㈔한국인력개발학회 제14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1년이다. 한국인력개발학회는 국내 HRD(인적자원개발)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1998년 설립됐다. 현재 HRD 분야 연구자와 기업 관계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 …

경기 시흥지역 배곧신도시와 장현지구 내 일부 아파트 세대에서 발생한 ‘갈색 수돗물’ 현상이 ‘온수배관·열교환기’의 문제로 파악됐다. 27일 시흥시에 따르면 맑은물사업소는 온수 필터만 갈색으로 변색된 것으로 확인돼 아파트 열교환기나 온수배관의 상태가 필터 변색에 영향을 준 것으로 결론…

가수 김승진이 연애 경험을 털어놓는다.27일 오후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원조 국민 남동생으로 소녀팬들의 마음을 정복했던 1980년대 하이틴 스타, 가수 김승진의 고민이 공개된다.감미로운 목소리로 열창했던 데뷔 앨범 ‘스잔’을 통해 가요계를 휘어잡았던 김승진이 상담…
NH농협은행이 취약 차주(借主)의 대출상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내달부터 1년간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주택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신용대출 등 가계대출을 보유한 신용등급 5등급 이하 차주다. 혜택은 별로도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담배꽁초·쓰레기’로 파티룸 난장판 만들고…“난 미성년자”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1/27/117601090.2.png)
파티룸 내 트리를 부수고, 담배꽁초를 무단 투기하는 등의 행각을 벌인 고객들에 답답한 심정을 토로한 사장의 사연이 공개됐다. 25일 동아닷컴 취재에 의하면 1년 반 정도 홀로 대구 중구에서 파티룸을 운영해오던 A 씨는 이런 내용을 명목으로 고소를 준비하고 있다. 이용객 B 씨와 함께…

서울 영등포 여의도 ‘더 현대 서울’로 들어가는 지하 2층 입구 앞 난데없이 담요와 캠핑 의자가 즐비했다. 백화점 앞에서 오랫동안 대기해야 하는 고객들이 챙겨온 일종의 준비물이었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줄을 섰다는 학생 김지원씨(18·여)는 “강원도에서 오전 6시 첫차를 타고 올라…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참가하는 ‘현역 빅리거’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3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이강철호’에 합류한다. 이강철 야구대표팀 감독은 27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김하성과 고척스카이돔 훈련 일정에 맞춰 대표팀에 합류하는 걸로 결정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공화당을 향해 “혼란과 재앙의 정당이 되기로 작정한 것 같다”고 말했다. 11·8 중간선거 이후 하원 다수를 점한 공화당이 디폴트 우려에도 국가부채한도 상향을 막아서며 정부·여당에 협상을 시도하자 비판한 것이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메시지를 …

27일 제주 한라산에 30cm 넘는 눈이 쌓이고 시속 100㎞가 넘는 강풍이 불면서 육·해·공 교통 상황이 모두 악화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제주 산지에 대설경보가, 중산간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낮 12시를 기해 남부 제외 전 지역엔 …

국토교통부가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을 개선해 해외 투자개발 사업 지원을 확대한다. 국토부는 27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2023년 타당성조사 및 제안서 작성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총 138건의 해외 투자개발 사업의 타당성 조사를 지원한 국토부…

도박 빚을 갚으려고 귀금속 등을 훔쳐 달아났다가 잇따라 재판에 넘겨진 소년범들이 법정에서 뒤늦게 후회했다. 제주지방법원 형사3단독(강란주 판사)은 27일 오전 절도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중학생 A군(16), B군(16), C군(16)에 대한 첫 공판 겸 결심 공판을 열었다. 이…

브로드웨이 최초로 35주년을 맞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2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7일 공연기획사 에스앤코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브로드웨이 주간 박스오피스 집계 결과 ‘오페라의 유령’이 ‘해밀튼’, ‘라이온 킹’, ‘위키드’ 등을 제치고 1위(222만7185달…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통일·행안·보훈·인사는 나라가 어려움이 있을 때 우리가 국가를 위해서 헌신한다는 그런 사명감이 들 수 있는 국가 시스템을 만든다는 면에서는 서로 유사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행정안전부·통일부·국가보훈처·인사혁신처 새해 …

충남소방의 한 간부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전복차량의 만취 운전자의 음주사항을 기록하지 말 것을 지시하고 초과근무수당 부당 수령과 폭언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감찰을 벌이고 있다. 27일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119소방안전센터장인 A소방경이 부하직원들에게 컴퓨터로 자신의 출퇴근 …

“금리를 2%까지 낮출 수 있는 풍부한 돈은 부채와 공직 등의 자금 조달 비용을 줄여주며 왕을 구제할 것입니다. 빚을 지고 있는 귀족 지주의 부담도 덜어줄 것입니다. 이들은 농산물이 더 높은 가격에 팔리면서 더 부유해질 것입니다. 상인들은 더 부유해지고 사람들의 일자리는 늘어날 것입니…
생후 6개월부터 4세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다음달 시작된다. 현재는 5세 이상만 접종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27일 동절기 재유행이 계속되고, 신규 변이의 출현에 따라 영유아, 특히 면역저하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영유아의 코로나19 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구미 순방에 동행한 장남 기시다 쇼타로 총리비서관이 현지에서 관용차로 관광, 쇼핑을 한 것이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일본 정부가 “홍보를 위한 사진 촬영이나 총리의 선물 구입이 목적이었다”고 해명했다. 27일 지지(時事)통신에 따르면 기하라 세이지 일…

술에 취해 파출소 내에서 경찰관에 욕설과 발길질을 한 현직 경찰서 직원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50대 A 씨를 경범죄처벌법상 관공서 주취소란 혐의로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A 씨는 이날 새벽 1시20분경 만취상태로 영등포구의 파출소에서 보호조치를 받고 있었다. …
‘배추보이’ 이상호(28·넥센타이어)가 2022-23시즌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월드컵 시리즈에서 첫 메달을 수확했다. 이상호는 26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블루마운틴에서 열린 2022-23FIS 스노보드 월드컵 남자 평행 대회전 결승에서 베냐민 카를(오스트리아)에게 …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시 구좌읍 소재 용암동굴인 만장굴 개방 구간에서 낙석이 확인되자 긴급 폐쇄하고, 낙석 원인 분석에 나섰다. 27일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10분쯤 만장굴 입구에서 70미터 떨어진 내부지점 2곳에서 낙석이 발생했다는 탐방객 신고가 접수됐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