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복당 민형배 “의도치 않게 소란스러워 송구”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본인의 복당에 대해 “의도치 않게 소란스러웠다. 송구하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 민주당으로 돌아간다. 응원해주셔서 고맙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헌법재판소와 당의 판단을 존중한다”며 “비판과 조언을 겸허히 듣겠다. 주…
- 2023-04-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본인의 복당에 대해 “의도치 않게 소란스러웠다. 송구하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 민주당으로 돌아간다. 응원해주셔서 고맙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헌법재판소와 당의 판단을 존중한다”며 “비판과 조언을 겸허히 듣겠다. 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이번 주 검찰 출석을 희망했지만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서면 진술서를 내라”는 입장인 것으로 확인됐다.송 전 대표 측 관계자는 26일 뉴시스에 “검찰이 당장 송 대표를 조사할 계획…

드니프로강 동쪽 기슭에 교두보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진 우크라이나군의 다음 반격 목표로 자포리자가 떠오르고 있다. 25일(현지 시간) CNN, 가디언 등에 따르면 러시아가 점령한 자포리자 일부 마을에서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있다고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밝혔다. 드니프로강 인근 니코폴…

SK텔레콤은 골프존과 ‘골프 플랫폼과 AI(인공지능) 접목을 위한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골프존 사옥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 오경식 스포츠마케팅 담당, 손장순 골프존 미디어사업부 상무, 김아성 골프존GDR 아카데미…

호주오픈 4강 신화의 주역 정현(27)이 약 2년 7개월만의 단식 복귀전에서 아쉽게 패했다. 정현은 26일 서울 올림픽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서울오픈 챌린저 남자 단식 1회전(32강)에서 91위 조던 톰슨(호주)에게 0-2(2-6 4-6)로 졌다. 201…

영화 ‘범죄도시3’가 개봉일을 확정했다. 오는 5월31일 개봉을 확정한 ‘범죄도시3’는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서울 광수대로 이동 후,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 분)과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 분)를 잡기 위해 펼치…

영화 ‘범죄도시3’가 다음 달 31일 관객을 만난다.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는 26일 이렇게 밝히며 티저 예고편과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30초 분량 예고편엔 서울 광역수사대로 자리를 옮긴 형사 마석도의 액션이 담겼다. 포스터엔 주먹을 휘두르는 마석도의 모습과 함께 “확 쓸어버린다”는…

일본 정부가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이달 말 예정된 아프리가 4개국 방문 일정에 싱가포르 순방을 추가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다고 26일 발표했다. 일본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인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기시다 총리가 일본 황금…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26일 참의원 본회의에서 방위 장비 수출 규칙을 정한 ‘방위장비 이전 3원칙’ 재검토 관련, 자민당과 공명당 간 논의를 바탕으로 검토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이날 기시다 총리는 “방위장비의 해외 이전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단독]지자체, 예산 25% 현금복지 투입…부산진구 55% 최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26/119014837.2.jpg)
기초지방자치단체들이 올해 전체 예산의 4분의1가량을 현금성 복지에 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예산 중 40% 이상을 현금복지에 쓰는 기초지자체도 29곳이나 됐다. 정우택 국회부의장(국민의힘)이 26일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게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27개 기초지자체는 …

일본 요리가 과대 평가됐다고 지적한 한 외국인의 기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일본의 온라인 매체 쿠리에 재팬은 지난 20일 일본에 20년 이상 거주한 영국인이 일본 요리와 관련해 자국의 주간지 스펙테이터에 기고했던 칼럼을 번역해 보도했다. 해당 칼럼의 제목은 ‘삼키기 어려워, 일본 요…

“그동안 한국은 6등급에 포함돼 중국 기업 등과 단가 경쟁이 더 심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입찰 제한이 사라져 기술력만 갖추면 경쟁에서 승산이 있습니다.” 26일 베트남 의료기기 공공입찰에 관한 규정(이하 입찰규정)이 폐지된 것과 관련해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베트남센터 관계자는 현지 …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대니얼 래드클리프(33)가 아빠가 됐다. 25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래드클리프는 10년 넘게 교제해온 에린 다크(38) 사이에서 아이를 맞이했다. 이들 부부는 지난 24일 유모차를 끌고 뉴욕 거리를 산책하는 모…
26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489.02)보다 4.19포인트(0.17%) 내린 2484.83에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838.71)보다 8.27포인트(0.99%) 하락한 830.44에 거래를 종료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332.2원)보다 …

검찰이 생후 9개월 원아를 숨지게 한 어린이집 원장에 대해 양형부당 등을 이유로 항소를 제기했다. 수원지검 공판부(부장검사 김제성)는 26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학대살해) 혐의로 구속기소 된 A씨(60대·어린이집 원장)에 대한 항소를 제기했다. 항소장은 1…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26일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브래서리’에서는 초코퐁듀, 크레페, 솜사탕, 떡볶이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저트 및 간식 메뉴가 마련되며, …

더불어민주당이 정부를 향해 “말로는 약자를 위한 복지를 외치지만 실상은 국민을 갈라 치고 약자를 배척한다”고 비판하면서 사회복지 분야 대안 정당 역할을 강조했다. 민주당은 26일 사회복지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보편 복지 확대를 위한 역할을 강조했다. 위원장은 초선 서영석 의원이 맡고 …

작년 말 인천 미추홀구에서 천문학적 규모 보증금 미반환 사고를 일으킨 피고인을 비롯해 현재 전국에서 기승을 부리는 전세사기범을 두고 ‘건축왕’이라는 칭호가 널리 퍼지자 건축사단체가 잇달아 항의에 나섰다. 26일 대한건축사협회는 ‘전세사기꾼이 대체 왜 건축왕으로?’ 제하 보도자료를 내고…

한국프로레슬링이 3년 만에 부활의 신호탄을 쏜다. 대한프로레슬링연맹(WWA)은 “WWA 이즈 백(WWA Is Back) 타이틀을 걸고 오는 29일 오후 3시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의 WWA 오피셜 짐에서 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WWA는 루테즈,역도산, 김일, 이왕표 등 …

무면허로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되자 친형 행세를 한 20대가 실형에 처해졌다. 인천지법 형사11단독 임진수 판사는 사서명 위조, 위조사서명 행사,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무면허운전 혐의로 기소된 A씨(25)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4월28일 오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