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휘자에게 악기는 오케스트라…스트라스부르필, 유럽 최고될 것”
“지휘자는 악기가 없어요. 그 악기는 바로 오케스트라죠. 스트라스부르 필하모닉을 유럽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만드는 게 제 목표에요.” 167년의 역사를 지닌 프랑스 명문 악단 스트라스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내한한다. 지난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이다. 오는 20일 서울 예술…
- 2022-1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휘자는 악기가 없어요. 그 악기는 바로 오케스트라죠. 스트라스부르 필하모닉을 유럽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만드는 게 제 목표에요.” 167년의 역사를 지닌 프랑스 명문 악단 스트라스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내한한다. 지난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이다. 오는 20일 서울 예술…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장관급인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위원장에 김광동 현 상임위원을 임명했다. 1963년생인 김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정치외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김 신임 위원장은 정치학 박사 출신으로 여러 시민·사회단체에서 활동해…

호반그룹 대한전선이 해저케이블 임해공장 착공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미래 사업 청사진을 구체화한다는 방침이다. 대한전선은 9일 충청남도 당진시 아산국가산업단지 고대지구에서 해저케이블 임해(臨海)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 행사에는 김상열 호반그룹 창업주(서울신문 회장)와 김선규 …

팻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가 7개월 만에 다시 한국을 찾았다. 한국을 포함해 일본, 대만 등 동북아 고객사들을 직접 찾아 반도체 공급망을 강화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행보로 분석된다. 같은 날 해외 출장에서 귀국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의 회동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9일 …

대장동 사업 민간사업자인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014년 성남시장 재선 선거를 앞두고 대장동 사업에서 본인의 주요 공약인 제1공단 공원화 비용만 조달하면 나머지 이익은 민간이 다 가져가도 된다는 방침이었다”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화물연대가 총파업을 철회하며 수용의사를 밝힌 안전운임제 3년 연장에 대해 단순연장으로 나머지 문제를 덮는 것은 용인할 생각이 없다고 경고했다. 원 장관은 9일 인천의 주택 공사현장을 방문해 건설노조의 동조파업 움직임에 따른 건설공사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안…

가수 김범수가 솔직한 입담을 선보인다. 오는 11일 오후 9시5분 방송되는 SBS TV 예능물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범수의 거침없는 매력과 김종국을 폭발시킨 대환장 월드컵 경기 관람 현장을 공개한다. 이날, 김범수는 1년간 제주도에서 안식년을 가졌던 일화를 밝힌다. “연애까…

카타르 월드컵에서 12년 만에 16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4년 뒤에도 괜찮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ESPN은 9일(한국시간) ‘아시아 국가 중 2026년 FIFA 월드컵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오를 팀은 어디인가’라는 제목으로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

‘데뷔 15년차’ 그룹 카라(KARA)가 7년 6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해 여전한 영향력을 뽐내고 있다. 지난달 29일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을 발매한 카라는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점령했다. 발매 첫날 앨범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 진입, 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주요 방역 대책인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을 연내 마련하기로 했다. 다만 마스크 지침을 완화하더라도 병원이나 사회복지시설 등 일부 시설에 대해선 ‘필수 착용’ 방침이 유지될 전망이다. 대중교통도 착용 유지 …

전국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는 9일 조합원 투표를 거쳐 총파업을 철회한다고 발표했다.화물연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전체 조합원 찬반 투표를 거친 결과 투표인 3575명 중 2211명(61.84%)이 파업 철회에 찬성했다고 밝혔다. 반대한 사람은 1343명(37.…

벨기에의 한 마을에서 공동으로 구매한 복권이 1등에 당첨되는 일이 벌어졌다. 역대 최대규모의 단체 1등이다. 9일 영국 BBC에 따르면, 1등 당첨금이 약 1억4300만 유로(약 1975억원)에 달하는 유로밀리언 추첨이 지난 6일(현지시간) 이뤄졌다. 1등은 벨기에 안트베르펜주 올…

“아무리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포기하지 않으려고 했어요.”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전 과목 만점자인 울산 현대청운고 3학년 권하은 양(18)은 만점 비결을 이렇게 말했다. 권 양은 “요즘 수능은 새로운 유형이 섞여 나와 당황할 수가 있다”며 “최대한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

‘20승 투수’ 라울 알칸타라(30)가 3시즌 만에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다시 입는다. 두산 구단은 9일 알칸타라와 총액 90만달러(연봉 80만달러·인센티브 10만달러)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우완투수 알칸타라는 2019년 KT 위즈에서 KBO리그에 데뷔했고 …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빅뱅 태양의 새 솔로 앨범에 참여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지민은 내년 상반기에 발매되는 태양의 솔로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한다. 빅뱅과 방탄소년단이 협업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태양은 새 솔로 앨범 작업에 한창이다. 앨범의 내년 상반기 발매가 …

“손흥민이 34세가 되는 2026년 북중미(캐나다 미국 멕시코) 월드컵에서 손흥민과 함께 김민재, 황인범, 조규성, 이강인이 활약을 할 것이다.” 스포츠 전문 매체인 ESPN은 9일 “2026년 북중미 대회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받을 아시아 국가는 어디일까”란 제목의 기사를 전하며 아…

‘월드컵 스타’ 조규성이 뉴스A에 뜬다. 오는 10일 방송되는 채널A 주말 저녁 뉴스 ‘뉴스A-오픈 인터뷰’ 코너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가나전 멀티골의 주인공인 조규성(24·전북)이 출연해 월드컵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포르투갈 대표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의…

중국 당국이 3년째 유지해 온 ‘제로 코로나’ 정책을 사실상 포기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병실 부족으로 의료대란 또는 의료붕괴 수준의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왔다. 9일(현지 시간) 대만 쯔유(自由)시보에 따르…

지난 8일 한국전력공사법 일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된 가운데, 정부가 한전의 재무 위기 대책을 긴급 논의를 가졌다.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오전 11시 한전 남서울본부에서 박일준 산업부 2차관 주재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한전 등이 참석했…

한밤중에 귀가하는 여성을 따라가 수차례 가격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기각됐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살인미수 및 주거침입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를 불구속 수사 중이라고 9일 밝혔다. A씨는 4일 0시30분쯤 종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