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박민 사장, 기미가요·태극기 논란 재차 사과
KBS 박민 사장이 광복절 기미가요 논란 등을 재차 사과했다. 박 사장은 16일 임원 회의에서 “지난해 11월 취임하면서 제일 강조한 부분이 있다. KBS 주인은 국민이고, 국민들께 사회적 이슈에 관해 제대로 판단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지식을 전달, 방송을 통해 위안을 얻게 해야…
- 2024-08-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BS 박민 사장이 광복절 기미가요 논란 등을 재차 사과했다. 박 사장은 16일 임원 회의에서 “지난해 11월 취임하면서 제일 강조한 부분이 있다. KBS 주인은 국민이고, 국민들께 사회적 이슈에 관해 제대로 판단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지식을 전달, 방송을 통해 위안을 얻게 해야…

KBS가 광복절인 15일 새벽 일본 국가와 전통 복식이 나오는 오페라 ‘나비부인’(사진)을 방송했다가 비판 여론이 일자 사과했다. KBS1의 공연예술 녹화중계 프로그램인 ‘KBS 중계석’은 15일 0시부터 약 80분 동안 6월 29일 예술의전당에서 상연된 푸치니 오페라 ‘나비부인’의…

8·15 광복절에 KBS가 일본을 배경으로 한 오페라 ‘나비부인’을 편성하고, 뒤집힌 태극기 이미지를 사용해 논란을 일으켰다.KBS는 15일 0시 ‘KBS 중계석’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을 배경으로 한 ‘나비부인’ 오페라를 방송했다. 이에 대해 시청자들은 광복절에 방송하기 적절하지 않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딸 조민 씨의 모습을 그린 삽화를 ‘성매매 유인 혼성 절도단’ 기사의 일러스트로 활용한 조선일보가 조 대표 부녀에게 1700만 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4부(부장판사 정하정)는 14일 조 대표 부녀가 조선일보와 소속 기자 A 씨를…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의 권태선 이사장을 비롯한 야권 성향의 현직 이사 3명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신규 이사 선임에 반발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권 이사장과 김기중, 박선아 이사는 5일 보도자료를 내고 방통위의 방문진 이사 임명 처분의 효력을 임시로 멈춰 달라는 취지의 집행정지를 …
![한강의 얼음을 팝니다 – 여름을 시원하게 만든 특별한 장사[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8/03/126303697.1.png)
백년사진 No. 72100년 전 사진으로 현재를 되돌아보는 백년사진입니다. 무더위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나 더위를 버티는 방법은 지금이 훨씬 다양합니다. 이번 주 고른 사진은 얼음을 뜻하는 빙(氷)자가 여기저기 붙어 있는 가게 사진입니다. 1924년 8월 1일자 동…

조춘제(82) 전 KBS 아나운서가 지난 1일 별세했다. 경희대 국문과 출신으로 1966년 서울중앙방송국(현 KBS)에 입사했다. 1970~1990년대 스포츠 중계로 큰 활약했다. ‘승리를 부르는 캐스터’로 통했다. 특히 1983년 멕시코 세계 청소년 축구선수권대회 중계가 유명…

KBS N 스포츠가 야구경기 중계 중 부적절한 발언을 한 이기호 캐스터를 대기발령 하고 사과했다. KBS N 스포츠는 2일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에서 “1일 한화 KT 야구 경기 중계 중에 있었던 캐스터의 문제 발언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당사자에 대해 즉각 대기발령 조치를 취하고 …


이진숙 신임 방송통신위원장은 31일 “방통위원장으로서 공영방송이 공정한 보도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공영방송의 공공성, 공정성 확보를 위한 이사회 구성을 조속히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11시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무거운 …
![100년 전 수해에 몸살 앓던 한반도…물난리 났던 곳은 어디?[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27/126149771.1.gif)
● 100년 전, 한반도는 수해에 몸살 100년 전 파리 올림픽이 열렸다고 해서 당시 신문을 찾아보았는데 사진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5월부터 진행된 올림픽은 1924년 7월 27일 폐막했습니다. 하지만 신문에서는 그걸 즐길 여유가 없을 정도로 전국은 물난리로 어수선한 모습이었습…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직무대행 겸 부위원장이 26일 자신의 탄핵안 표결 직전 자진사퇴하면서 방통위가 초유의 ‘0인 체제’에 직면했다. 대통령실은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를 먼저 임명하고 이 부위원장의 후임을 찾는 순으로 ‘8, 9월 MBC 등 공영방송 이사진 교체’ 로드맵을 계획대로 …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이상인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 겸 부위원장의 면직안을 재가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탄핵소추안이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 표결에 올라가기 전 사퇴했다. MBC 사장 인사권을 쥔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진 구성 주도권을 둘러싼 여야의 극한 대결 속에 결국 …

더불어민주당이 25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이상인 부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당론으로 기습 발의해 이날 본회의에 보고했다. 22대 국회 개원 두 달도 안 돼 6번째 탄핵안 발의로, 윤석열 정부 들어 13명째다. 여당은 “민주당이 탄핵을 정쟁 수단 삼아 무차별 남…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글 유튜브가 긍정적 역할도 하지만 사이버렉카라 불리는 유튜버들의 명예훼손 등은 본인의 자부심이나 삶에 대한 욕구까지도 포기할 수 있게 하는 것은 큰 범죄라고 생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

여야가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의 자질을 놓고 치열하게 공방을 주고받았다. 국회 과방위는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이진숙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박민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 후보자를 향해 “후보자는 길어야 몇 달 짜리…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방송·통신을 둘러싼 어려운 현안이 많은 시기에 전임 방송통신 위원장 두 분이 연이어 물러난 초유의 상황 가운데 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24일 국회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진행한 인사청문…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22일 “방통위원장으로 임명된다면 방송통신 정책을 책임지는 기관장으로서 공정하고 중립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서면질의 답변서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고도의 중립성과 독립성이 요구되는 방통위원장에 후보자가 …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대전 MBC 사장 재직 당시 업무 차량을 사적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22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이정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확보한 이 후보자의 대전 MBC 사장 시절 ‘업무승용차 운행 기록부’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2017년 1월부터 사…
![피격 후 주먹 쥔 트럼프 사진, 왜 한국 신문과 미국 신문은 다른 사진을 썼을까?[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19/126025845.1.jpg)
● 트럼프의 포효 모습, 한국과 미국 신문에서 쓴 사진이 달랐다이번 주 한국을 뜨겁게 달군 사진은 미국 시간 13일 선거 유세 도중 총탄을 맞은 트럼프가 손을 들어 지지자들에게 포효하는 장면이었습니다. 1초를 4000로 쪼갠 찰나로 카메라의 셔터 스피드를 설정한 사진기자는 이 장면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