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연말은 ‘프렌치 감성’ 홀리데이 컬렉션 선보여
구딸 파리가 연말을 맞아 서정적인 향과 프렌치 감성을 담은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스토리인 ‘호두까기 인형’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제품 패키지부터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윈 포레 도르 캔들 리미티드 에…
- 2019-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구딸 파리가 연말을 맞아 서정적인 향과 프렌치 감성을 담은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스토리인 ‘호두까기 인형’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제품 패키지부터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윈 포레 도르 캔들 리미티드 에…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찾아오는 불청객 ‘정전기’는 불쾌감과 스트레스를 준다. 정전기는 물체 표면에 머물러 있던 전자들이 전기가 통하는 물체에 닿았을 때 한꺼번에 이동하면서 발생한다. 특히 자동차 문을 열 때나 겨울철 두꺼운 옷을 입고 벗을 때 자주 일어난다. 사실 생활 속 정전기 …

창조를 위한 영감의 원천은 무엇인가? 미래 디자인 트렌드 예측 노루그룹은 오는 12월 5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아시아 최대 컬러&디자인 세미나인 ‘NCTS 2020’(노루 인터내셔널 컬러트렌드쇼, 이하 NCT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NCTS 에서는 그동안 …

최근 개인화 트렌드가 가속화됨에 따라 거실의 공간 활용법이 다양해지는 추세다. 일자형 소파와 TV로 대표되던 거실을 카페 혹은 호텔처럼 꾸미는 등 거실의 쓰임새가 달라지고 있다. 2020년 소비 트렌드로 니즈가 세분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

롯데백화점이 영국 리빙 편집숍 ‘더콘란샵’을 국내 도입한다. 창립 40주년 기념일인 11월 15일에 맞춰 강남점에서 ‘더콘란샵 코리아’가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14일 서울 강남구 소재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더콘란샵 코리아 오픈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레…

“꽃술은 공간 안의 모든 것을 판다. 심지어 이미지와 텍스트, 눈에 보이지 않는 아이디어까지도….” 서울 용산구 원효로1가의 오래된 2층 주택을 개조한 ‘꽃술(kkotssul)’. 지난달 문을 연 이 공간은 한국의 젊은 디자이너가 만든 가구와 소품을 직접 만지고, 앉고, 체험할 수…

세계 디자인 산업을 이끌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빙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지식을 나누는 세미나가 다음 달 ‘제18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열린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다음 달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디자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

시스템 창호 기업 이건창호는 창문의 디자인을 원하는 대로 교체할 수 있는 신 개념 시스템 창호 ‘E-VIEW(이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건창호에 따르면 ‘E-VIEW’는 설치 후에도 소비자의 필요나 희망에 따라 창호 프레임의 디자인을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창호…
![[프리미엄뷰]명품 리빙 ‘더콘란샵’ 오픈 “시간과 공간을 즐겨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11/07/98250003.1.jpg)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프리미엄 리빙 제품에 대한 관심이 가심비와 소확행 트렌드를 타고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과거 럭셔리 제품에 지갑을 여는 이유가 자기 과시용이었다면 지금은 자기만의 공간과 시간을 적극적으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가세하며 하이엔드 리빙 시장이 소비자 곁으…

수입 가구 전문 디사모빌리는 창립 29주년을 맞아 이탈리아 디자인 가구 모로소(Moroso)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디사모빌리에 따르면 1952년 설립된 모로소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이탈리아 밀라노, 미국 뉴욕, 독일 쾰른, 영국 런던 등 각국의 주요 …

집안일은 해도 해도 끝이 없다. 청소, 빨래, 요리, 설거지 등 매일같이 반복되는 가사 노동을 하다보면 오늘이 며칠인지 무슨 요일인지조차 무뎌지기 마련이다. 다행히 해를 거듭할수록 가사 노동의 무게를 덜어주는 전자제품들이 출시돼 많은 이의 숨통을 틔어주고 있다. 특히 몇 해 전 기능이…
![[Arts&]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미감으로 이어주는 설화문화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10/29/98112305.1.jpg)
○ 전통과 현대의 상생… 설화수의 고집스러운 신념 단단하고 다부진 전통 속에서 민족의 정체성이 만들어지며, 투박하지만 정성스러운 장인의 손끝에서 아름다운 생명력이 피어난다.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변화의 유혹을 이겨내고 전통을 지켜낸 올곧은 장인정신, 기술을 예술로 승화하는 숭고하고 …

건축은 외교다. 대사관 건축엔 동서양 문화가 절묘하게 담겨 있다. 디자인과 설계, 나무와 돌, 인테리어와 가구까지…. 본국과 주재국 간의 팽팽한 긴장과 협력이 느껴진다. 그래서 대사관 건축 탐방은 무척 흥미롭다. 지난달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와 ‘오픈하우스서울 2019’가 평소 들어가 볼…

‘건물을 짓고 남은 자리에 정원을 꾸미는 게 아니라 원래 있었던 자연에 건물이 앉혀진다면 어떤 모습일까.’ 서울 성동구에 10일 문을 연 ‘아모레 성수’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서울의 브루클린 ‘성수’에 있어서도, 오래된 자동차 정비소를 리모델링한 ‘인스타 성지’여서도 아니다. ‘…

가구 유통 전문기업 ㈜하낙스(대표 최상규, 오홍기)의 소파 전문 브랜드 이탈리안홈(italianhome)은 천연 황소가죽 소파 신제품 ‘레체2’ 출시를 기념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할인 행사는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전국 롯데백화점 이탈리안홈 매장에서 진행되며,…

360도 탁 트인 전망. 북한산과 종묘, 남산타워, 광화문의 고층빌딩 숲까지…. 세운상가 9층 전망대와 세운상가 3층과 대림상가를 잇는 공중 보행교는 요즘 가장 떠오르는 곳이다. ‘을지로 루프톱’으로 불리는 이곳엔 해질 녘이면 연인들이 몰려든다. 가장 아름다운 청계천의 경치를 조망할 …

이케아는 22일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와 협업한 ‘마르케라드(MARKERAD)’ 컬렉션은 다음 달 1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버질 아블로는 하이엔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를 설립한 디자이너로 현재 프랑스 루이비통에서 남성복 아…

김치냉장고를 단순히 ‘김치’ 보관용으로 쓰는 가정이 줄어들고 있다. 최근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김치냉장고에 와인, 아보카도, 퀴노아 등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세컨드 냉장고’로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 것. 올해 위니아딤채,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주요 제조사들 역시 이 같…

신은 디테일에 있다(God is in the details)는 말이 있다. 볼트, 너트 하나까지 꼼꼼히 설계하기로 유명한 20세기 건축 거장이 즐겨 쓰던 말이다. 실제로 사소한 차이에서 혁신은 시작된다. 생활 가전제품도 예외가 아니다. 의류건조기나 의류청정기 등 과거에는 생각하지…

“현행 주택법에 따르면 30채 이상을 일반분양하는 주택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대상이 된다. 물론 소규모 정비사업도 30채 이상을 일반분양한다면 이에 포함된다.” 1일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은 ‘최근 부동산 시장 점검 결과 및 보완방안’ 발표 후 이어진 질의응답 과정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