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시도 도밍고, 마지막 내한 공연의 꿈 코엑스에서 이루다
현존하는 최고의 테너이자 지휘자인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가 올 연말 한국을 찾는다.오는 22일~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오페라 ‘어게인 2024 투란도트’ 중 28일과 30일 공연의 지휘자로 나서게 된 것이다.도밍고는 제작사를 통해 동아…
- 2024-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존하는 최고의 테너이자 지휘자인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가 올 연말 한국을 찾는다.오는 22일~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오페라 ‘어게인 2024 투란도트’ 중 28일과 30일 공연의 지휘자로 나서게 된 것이다.도밍고는 제작사를 통해 동아…

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의 첫 번째 미니앨범 판매량이 33만 장을 돌파했다.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매된 아이린 첫 솔로 앨범 ‘라이크 어 플라워’(Like A Flower)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3…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본명 이지은) 관련 게시글에 비방 댓글을 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여성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이경선 판사는 3일 모욕 혐의로 기소된 30대 김모씨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출석한 김씨는 검…

그룹 세븐틴이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4 BBMAs)에서 퍼포먼스를 펼친다.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2일(현지시간)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세븐틴이 오는 12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세븐틴은 시상식에서 미니 12집 타이틀곡 ‘러브, 머니, 페임(…

가수 지드래곤과 빅뱅 동료 멤버 태양, 대성과 함께한 신곡 ‘홈 스윗 홈’(HOME SWEET HOME)이 주간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가요계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3일 지드래곤 측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오후 공개된 지드래곤의 신곡 ‘홈 스윗 홈’이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벅스 …

“아일랜드 작가 오스카 와일드는 ‘비꼬기는 가장 수준 낮은 위트이지만 가장 수준 높은 지적 표현’이라고 말했죠. 온갖 유머와 해학, 풍자와 비꼬기가 가득한 콘서트로 초대합니다.”(구자은 프렌즈 오브 뮤직 예술감독) 올해 창단 12주년을 맞은 실내악 그룹 ‘프렌즈 오브 뮤직’이 15일 …

수현풍류방(대표 하주화)은 지난달 28일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에서 ‘제5회 수현(修玄)의 풍류(風流)-서울 줄풍류’ 음악회를 개최했다. 줄풍류는 거문고를 중심으로 기악곡인 영산회상 가락들을 주로 연주하는 앙상블을 가리킨다.수현풍류방이 주최하고 서울거문고풍류보존회가 주관했으며 크라운해태…

서울챔버뮤직소사이어티가 극심한 고독과 고립, 외로움과 공허함 속에서 작곡된 곡을 연주하는 ‘고독으로 빚어진 음악’ 공연으로 관객을 찾아간다.2일 서울챔버뮤직소사이어티 측은 “오는 17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고독으로 빚어진 음악’이라는 부제로 여섯 번째…

“아일랜드 작가 오스카 와일드는 ‘비꼬기는 가장 수준 낮은 위트이지만 가장 수준 높은 지적 표현’이라고 말했죠. 온갖 유머와 해학, 풍자와 비꼬기가 가득한 콘서트로 초대합니다.” (구자은프렌즈 오브 뮤직 예술감독) 올해 창단 12주년을 맞은 실내악 그룹 ‘프렌즈 오브 뮤직’이 15일…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백현이 첫 공연 실황 영화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의 GV 및 무대인사를 마쳤다.2일 소속사 INB100에 따르면, 백현은 전날 영등포CGV에서 열린 아티스트 GV에서 MBC 라디오 ‘FM영화음악 김세윤입니다’의 김세윤 작가와…

방탄소년단 뷔의 신곡 ‘윈터 어헤드’(Winter Ahead)가 글로벌 주요 차트를 강타한 가운데 그의 얼굴과 음악이 전 세계 주요 도시 중심부를 점령해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2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뷔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위드 박효신)’ 뮤직비디오가 지…

피아노 부문으로 열리는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가 1일 서울교대 종합문화관에서 개막했다. 1∼3일 열리는 1차 예선에는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국 28명이 출연한다. 5∼7일 2차 예선, 9∼10일 준결선, 12∼13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협연하는 결선 경연이 …

‘아시아의 별’로 통하는 가수 보아(BoA)가 서울 콘서트에 이어 아시아 투어를 성료했다. 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보아는 지난달 23일 대만 타이베이 NTU 스포츠 센터와 30일 싱가포르 더 스타 씨어터에서 ‘보아 라이브 투어 – 보아 : 원스 오운 인 아시아)’를 펼…

제네바 국제 콩쿠르 작곡부문 최연소 우승자인 작곡가 겸 지휘자 최재혁이 자신에게 영광을 안겨준 우승곡 ‘최재혁의 클라리넷 협주곡’으로 국내 무대에 오른다. 앙상블블랭크 측은 최재혁이 12월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BBC 프롬스 무대에 선다고 29일 밝혔다. 최재혁은 2017년 제…

그룹 뉴진스가 “29일부로 어도어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하고, 하이브와 어도어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전날 기자회견에서 예고했던 대로 어도어와의 계약을 해지했다는 것이다. 가요계에선 뉴진스와 어도어의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는 만큼 전속계약 해지 …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김민지, 하니 팜, 마쉬 다니엘, 강해린, 이혜인 등 그룹 ‘뉴진스’ 다섯 멤버가 29일 0시를 기점으로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이 해지됐다고 주장한 가운데 이들과 어도어의 법적다툼,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선 뉴진스 다섯 멤버들이 어도어…
![[알립니다]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 피아노 부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1/29/130532176.1.jpg)
음악인 최고의 등용문인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가 12월 1일부터 13일까지 서울교육대 종합문화관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열립니다. 동아일보사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콩쿠르는 피아노 부문으로 16개국 140명의 참가 신청자 중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국 2…

피아니스트 김정원은 내년에 50세가 된다. “늘 만년 청춘의 ‘교회 오빠’ 같은 이미지인데…”라고 했더니 그는 “저를 잘 모르시나 봐요”라며 웃었다. “교회 오빠라면 뭔가 바른 이미지잖아요. 저는 루틴대로 착실하게만 살고 싶지는 않았어요. 자라면서 일탈도 많이 해봤고요. 하하하.” 그…

피아니스트 김정원은 내년에 50세가 된다. “늘 만년 청춘의 ‘교회 오빠’같은 이미지인데…”라고 했더니 그는 “저를 잘 모르시나 봐요”라며 웃었다. “교회 오빠라면 뭔가 바른 이미지잖아요. 저는 루틴대로 착실하게만 살고 싶지는 않았어요. 자라면서 일탈도 많이 해봤구요. 하하하.” …

뮤지션 빅원(BIGONE)이 현 소속사에서 마지막 신곡을 선보인다.빅원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인썸니아’(Insomnia)를 발매한다. 이는 지난 5월 백호와 함께 발매한 싱글 ‘러브 오어 다이’(Love or Die) 이후 약 6개월 만의 신보이자 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