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관세 전쟁 여파에…짐빔, 주력 증류소 1년간 생산 중단
미국 켄터키주를 대표하는 버번 위스키(옥수수를 주재료로 한 북미 위스키) 제조사 짐빔이 내년부터 1년간 주력 증류소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높아진 미국 물가 탓에 재고가 쌓이던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무역 불확실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미 CNN…
- 2025-12-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켄터키주를 대표하는 버번 위스키(옥수수를 주재료로 한 북미 위스키) 제조사 짐빔이 내년부터 1년간 주력 증류소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높아진 미국 물가 탓에 재고가 쌓이던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무역 불확실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미 CNN…

미국의 베네수엘라 원유 운송 봉쇄가 쿠바 경제를 벼랑 끝으로 몰아넣고 있다. 이미 미국의 경제 봉쇄로 식량 부족, 정전, 대규모 인구 유출로 고통받던 쿠바는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이 제공해 온 값싼 석유마저 끊길 위기에 처했다.2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

미국 해안경비대가 베네수엘라와 연계된 유조선 ‘벨라1’호를 베네수엘라 인근 공해에서 추격했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21일 보도했다. 해당 유조선이 과거 이란 등에 원유를 실어나른 적이 있는 이른바 ‘그림자 선단(Dark Fleet)’ 선박이라고 덧붙였다. 국제 사회의 제재를 교묘…

미국 법무부가 미성년자 성착취범 제프리 엡스타인 관련 수사 파일 일부를 삭제한 지 하루 만에 다시 복원했다. 삭제된 파일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이 담겼다는 비판에 꼬리를 내린 것. 다만, 엡스타인 관련 스캔들은 트럼프 행정부의 아킬레스건으로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민주당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한 대규모 정전이 상당 부분 복구된 가운데 구글의 완전 자율주행 택시 웨이모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가 21일(현지시간) 오후 재개했다.샌프란시스고 지역 전기 공급 업체인 퍼시픽가스앤드일렉트릭(PG&E)은 21일 오전 약 11만 가구의 전력 공급이 복구됐다고 …

아마존이 협력업체 직원으로 위장 취업해 내부 전산망에 접속하려던 북한 노동자를 적발했다. 이 북한 노동자는 중국에서 접속을 하고 있었는데 아마존은 실시간 키보드 입력 데이터 전달 시간이 조금 늦다는 점을 눈치채고 이를 잡아낸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21일(현지시간) 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 종식 방안을 논의했다.인디펜던트와 ITV 등에 따르면 영국 총리실은 이날 성명에서 “두 정상은 이날 오후 전화 통화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가자지구, 신임 주미 영국 대사 임명에 대해 논…

미국 텍사스주의 한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 오작동으로 승객들이 약 40m 높이에서 1시간 동안 수직으로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미국 폭스뉴스, 피플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오후 8시 52분쯤 오스틴 인근의 테마파크 서킷오브디아메리카(COTA)에 있는 최신형 롤러코스터 ‘서킷 브레…

20개월 딸을 안고 욕조에 들어간 아버지가 잠이 들어 딸이 익사하는 사건이 미국에서 일어났다. 이 남성은 술과 약에 취해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피플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플로리다 오스체올라 카운티 경찰은 최근 워싱턴DC 출신 레이너드 타이론 허프(33)를 ‘아동 방임으로…

= 미국 법무부가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2019년 사망) 관련 공개 파일에서 삭제했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진을 21일(현지시간) 복원했다. 엡스타인 피해자가 사진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는 이유에서다.해당 이미지는 엡스타인의 책상 위와 서랍 안에 있던 여러 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초기부터 떠올랐던 1기 임기 때 인물로 사위 재러드 쿠슈너( 딸 이방카의 남편)가 있다. 그는 트럼프의 이번 정부 초기에는 자신의 사업 상의 이득에 주로 집중했고 정부의 공식적 직함을 다시 갖지는 않았다. 하지만 트럼프 2기 정부의…

20일 미국 워싱턴 링컨기념관 앞에서 ‘1센트 동전(페니) 모의 장례식’이 열렸다. 에이브러햄 링컨 전 대통령의 복장을 한 남성들이 관을 옮기고 있다. 관 안에는 링컨 전 대통령의 초상이 새겨진 1센트 동전들이 들어 있다. 올 2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조 비용이 2센트를 …

이달 13일 미국 아이비리그(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 소속 브라운대에서 총기를 난사해 학생 2명을 숨지게 하고 이틀 뒤 인근 매사추세츠공대(MIT)의 누누 로레이루 교수(47)까지 살해한 포르투갈 출신 용의자 네베스 발렌트(48)가 한때 촉망받는 물리학도였다고 뉴욕타임스(NYT) 등…

쿠바계 부모를 둔 이민 2세인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사진)이 19일 내·외신 기자단을 상대로 진행한 약 2시간의 연말 기자회견이 화제다. 기자들의 까다로운 질문을 경청하는 태도, 스페인어와 영어를 오가며 장시간 다양한 주제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이 주류 언론에 적대적인 도널드 트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강성 지지층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대표하는 논객으로 꼽히는 보수 매체 ‘데일리 와이어’의 설립자 벤 셔피로(41)와 터커 칼슨 전 폭스뉴스 앵커(56)가 주요 마가 인사의 반(反)유대주의 논란, 올 9월 숨진 우파 논객 찰리 커크의 암…

미국 정부가 한국의 디지털 관련 규제를 문제 삼아 18일 예정됐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공동위원회 회의를 취소했다고 미 정치매체인 폴리티코가 19일 보도했다. 폴리티코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차별적이라 판단하는 디지털 제안을 한국이 추진한 것을 문제 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강성 지지층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대표하는 논객으로 꼽히는 보수 매체 ‘데일리와이어’의 설립자 벤 셔피로(41)와 터커 칼슨 전 폭스뉴스 앵커(56)가 주요 마가 인사의 반(反)유대주의 논란, 올 9월 숨진 우파 논객 찰리 커크의 암살…

쿠팡 주주들이 3370만 명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일으킨 쿠팡을 상대로 미국 법원에 집단소송을 제기했다. 쿠팡이 한국에서 벌어진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를 제때 공시하지 않아 주가 하락 등의 피해를 봤다는 이유에서다. 20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연방법원에 따르면 미국 뉴욕…

이달 13일 미국 아이비리그(미 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 소속 브라운대에서 총기를 난사해 학생 2명을 숨지게 했고, 이틀 뒤인 15일에는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를 살해한 용의자가 한때는 촉망받는 물리학도였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0일 전했다. 특히 용의자는 피해 교수와 대학…

쿠바계 부모를 둔 이민 2세인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19일 내·외신 기자단을 상대로 진행한 약 2시간의 연말 기자회견이 화제다. 기자들의 까다로운 질문을 경청하는 태도, 스페인어와 영어를 오가며 장시간 다양한 주제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이 주류 언론에 적대적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