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환율·관세판결 고려해 대미투자 미적…트럼프 분노 불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지난해 한미 관세 합의를 뒤집고 돌연 상호관세를 25%로 원복시키겠다는 고강도 압박에 나서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관세 재부과 방침을 밝힌 것을 두고 정부 안팎에선 미국이 한국의 신속한 대미 투자를 압박하기 위한…
- 2026-0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지난해 한미 관세 합의를 뒤집고 돌연 상호관세를 25%로 원복시키겠다는 고강도 압박에 나서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관세 재부과 방침을 밝힌 것을 두고 정부 안팎에선 미국이 한국의 신속한 대미 투자를 압박하기 위한…

SK하이닉스가 SK그룹의 인공지능(AI) 관련 투자를 전담할 법인을 미국에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 내에 분산돼 있던 스타트업 투자 역량을 한데 모아, AI를 중심으로 한 해외 투자 컨트롤타워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27일 투자은행(IB) 업계와 재계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한국과의 무역합의를 번복해 관세율을 전방위로 25% 올리겠다고 밝히자 27일 국내 산업계는 혼란에 빠졌다. 지난해 11월 대미 관세율 인하가 공식 발표되면서 이미 기업 대부분이 대미 관세 15%를 기준으로 올해 경영 계획…

설 명절을 앞두고 배추, 사과, 고등어 등 주요 성수품이 최대 50% 싸게 나온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은 저금리 대출 및 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27일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설 민생안정 대책을 보고했다. 구 부총리는 “먹거리…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가 자사 램프사업부를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출 비중이 작고 전통적인 램프 사업에서 손을 떼고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겠다는 취지다. 27일 현대모비스는 프랑스 자동차 부품 업체 OP모빌리티와 자사의 램프 사업 부문 매각을 위한 업…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중국의 미디어 특성화 대학인 중국전매대학교가 ‘제4회 글로벌 청년 이중언어 사회자 콘테스트’를 열고 전 세계 청년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중국어와 외국어를 함께 활용하는 진행 능력과 콘텐츠 구성 역량을 평가하는 국제 경연이다. 국적 제한 없이 …

중소기업중앙회는 대전 호텔ICC 크리스탈볼룸에서 충청권 중소기업인을 비롯한 경제계와 정부·국회·지자체 등 주요 인사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충청권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는 정부, 지자체, 중소기업계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

유통 대형사들의 외국인 유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인천공항 환승 외국인을 새로운 타깃으로 삼아 ‘K컬처 환승투어’를 운영한다. 짧은 경유 시간을 활용해 더현대 서울의 쇼핑과 미식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미래 재방문 고객을 미리 확보하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2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한국 국회의 대미투자특별법 승인 지연을 공개적으로 문제 삼으며 한국산 자동차와 상호관세를 다시 25%로 인상할 수 있다고 경고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발언에 대해 실질적인 투자 집행을 위한 국내 입법 …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무신사 뷰티’가 2026년부터 오프라인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는 투자 규모를 늘려 차별화된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무신사 뷰티의 첫 번째 오프라인 상설 매장은 올 2분기 서울 성수동에…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EV) 시장의 성장 둔화 국면을 돌파하기 위한 해법으로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선점 전략을 제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파트너사 관계자 80여 명을 초청해 ‘2026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김동명 LG…

하루 대부분을 안경과 함께 보내는 사람들 사이에서 눈의 피로와 두통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니터, 문서, 사람을 번갈아 보는 현대의 시각 환경 속에서, 2030 세대의 눈 건강 문제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새 안경을 맞춘 후 도수는 정확한데 오…

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일본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를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 세븐일레븐이 일본 여행 필수 디저트로 꼽히는 ‘더블크림슈’를 재해석한 프리미엄 슈 디저트를 선보이며 디저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일본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를 편의점에서 …

지난해 11월 14일 최종 타결된 한미 관세협상은 미국이 한국에 부과한 상호관세를 15%로 정하고, 자동차 품목 관세를 25%에서 15%로 인하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대신 한국은 미국에 현금 투자 2000억 달러를 포함해 총 3500억 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로 약속했다. 당시 정부가 공…

종목 추천 뒤 매도해 59억 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슈퍼개미’ 유튜버 사건에서 대법원이 매도 보류 발언도 사기적 부정거래로 판단했다.

이달 14, 15일 청약 접수를 받은 경기 과천시 ‘과천주암 C1블록’. 전용면적 84㎡ 14채 청약에 신청자 1만1849명이 몰렸다. 평균 경쟁률은 846 대 1에 이른다. 분양가는 기본형 기준 10억2249만∼10억8815만 원으로 공공분양으로는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됐지만, 양재천…

최근 국내 증시가 ‘오천피’(코스피 5,000)에 이어 ‘천스닥’(코스닥지수 1,000)까지 찍으며 연일 호황을 이루자 투자자들의 ‘빚투’(빚내서 투자) 열풍도 커지고 있다. 증권가에선 대출 이자율을 낮추며 고객 유치에 나서 투자자들의 과도한 빚투를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27일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가 주최하고, 한국게임기자클럽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이 공동 주관한 ‘2026 게임 산업 전망’ 신년 토론회가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LG경영관에서 개최되었다.이번 토론회에서는 AI, 게임 이용률 감소, 묻지마 환불 등 2026년 게임 시…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부동산에 비정상적으로 집중된 우리 사회의 자원 배분 왜곡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일본의 ‘잃어버린 30년’ 사례를 거론하며 ‘부동산 거품론’을 주장한 가운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제도 시행을 비롯한 부동산 시장 정상화 의지를 재차 강…

반도체를 중심으로 국내 제조업이 수출 호황을 맞았지만 서비스업 등 비제조업 업체의 실적이 부진하면서 전반적인 체감 경기도 3개월 만에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 분야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격차도 더 커지고 있다.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26년 1월 기업경기조사’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