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오수 검찰총장이 22일 사직서를 제출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제안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중재안을 여야가 모두 수용한 데 대한 반발로 보인다. 대검찰청은 이날 오후 “검찰총장은 이 모든 상황에 책임을 지고 사직서를 제출한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이 박병석 국회의장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에 대해 제시한 중재안을 수용한다고 밝혔다.박홍근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의원총회 뒤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은 의총을 열고 국회의장께서 중재안을 제시한 것에 대해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다만 “중재안…

국민의힘은 22일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과 관련해 박병석 국회의장의 중재안을 수용한다고 밝혔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박 의장의 중재안에 대해 치열하게 논의한 결과 중재안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민형배 의원을 ‘위장 탈당’ 시킨 데 대해 “편법을 관행으로 만들어버린 것”이라고 공개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비대위회의에서 “검찰개혁은 반…

자녀 관련 각종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된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22일 “필요하다면 저도 직접 조사받고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또 “자녀들의 편입 과정에 대해서도 교육부의 조사가 신속하게 실시되기를 요청한다”고 했다. 정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사파리 월드에서 운행 중이던 관람용 사파리 트램에 사자가 부딪혀 출입문이 파손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에버랜드는 안전 점검을 위해 22일 운행을 중단했다. 사고는 지난 21일 오후 1시경 관람객 28명을 태운 트램에서 벌어졌다. 사파리 월드 내 사자들이 몸싸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