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성북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센터장 최승철, 이하 센터)는 2011년 7월에 성북구청과 성북구상공회가 협력해 개원한 1인 창업지원 기관이다. 2025년 10월 현재 27개 창업기업 대표들이 입주해 있으며, 창조/문화/정보통신 분야 기업을 유치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

한국 기준으로 보면 미국의 의료비는 터무니없이 비싸다. 수천 만 명의 미국인들이 값비싼 의료보험을 부담하지 못해 의료 사각 지대에 놓여 있기도 하다. 한편 의료인들이 환자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해소해주지 못한다는 불만은 한국이 미국보다 더 클 수도 있다. 불과 5분 정도의 진료 시간 동…

고혈압은 혈압이 눈에 띄게 상승하기 훨씬 이전부터 인지 기능을 떨어뜨리는 복잡한 뇌 손상 과정을 촉발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코넬대학교 와일 코넬 의대(Weill Cornell Medicine) 연구진은 최근 전임상 연구에서 고혈압이 뇌혈관, 뉴런(신경세포), 백질을 …

중국 유비테크가 공개한 수백 대 휴머노이드 로봇 영상이 지나치게 완벽하다며 CG 조작 의혹이 제기됐다. 전문가들의 분석과 회사 측 반박이 이어지고 있다.

심장과 폐를 보호하는 가슴뼈(흉골)에는 나비 모양으로 생긴 ‘흉선’이라 불리는 기관이 있다. 사춘기 무렵까지 면역기관으로 역할을 하다 성인이 되면서 지방조직으로 바뀐다. 이곳에 생기는 암을 흉선상피종양이라고 부르는데, 면역항암제를 병용 투여할 경우 치료 효과가 있다는 임상 결과가 세계…

국내 성인의 중강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이 전 세계 평균에 미달한 가운데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운동 교육 영상 20편을 18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신체활동 부족은 전 세계 사망 위험 요인 중 네 번째로, 좌식 생활이 일상화된 현…

#1. 서울 목동에 사는 40대 여성 A씨는 최근 중학생 딸 B양이 “학원 잘 들어갔니?”라고 묻는 대신 카카오맵을 켠다. 딸과 서로 동의해 카카오맵을 통해 실시간 위치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딸이 영어학원에 제시간에 도착한 걸 확인했지만 과하게 감시하는 건가 싶어 스스로도 헷갈린…

개그맨 김수용(59)이 유튜브 촬영 중 갑작스럽게 쓰러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의 귓불에 보이는 ‘대각선 모양 주름’이 심혈관 이상 신호인 ‘프랭크 징후’와 유사하다는 지적이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다.● 촬영 중 쓰러져 병원 이송…“현재 의사소통 가능”16일 소속사 미디어랩시소에 따르…

네이처 연구에 따르면 하루 6분의 고강도 운동만으로 조기 사망 위험을 최대 35% 줄일 수 있다. 운동 시간보다 강도가 더 중요하며 바쁜 현대인에게 특히 효과적인 방식으로 제시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문샷AI의 오픈소스 대형언어모델(LLM) ‘키미 K2 싱킹’이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오픈AI의 ‘챗GPT 5.0’보다 앞서는 결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훈련 비용은 460만 달러(약 67억 원)에 그치는 등 새로운 ‘가성비 모델’의 등장에 AI 업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