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줄기세포 전문기업 미라셀㈜이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국제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2025 글로벌 헬스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사우디아라비아 보건부가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Invest in Health(건강에 투자하라)’를 주제로 열렸다. 건강 수명 연…

기침이 오래가고 숨이 차다면 단순 감기나 천식이 아닐 수 있다. 기도가 좁아지며 호흡이 어려워지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은 초겨울에 특히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호흡기 질환이다. 1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COPD 환자는 2021년 19만2636명에서 지난해 21만7649명…

8월 15일 20시(이하 현지시각), 세계 명소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전광판에 흐른 영상이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췄다. 유관순 열사를 포함해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싸운 순국 선열들의 이야기, 당시의 시대상, 이들의 헌신 덕분에 오늘날 세계 선진국 대열에 올라선 우리나라의 모습을 인공…

SK텔레콤이 골드번호 1만 개 주인공을 찾는 ‘올해 골드번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골드번호는 ‘1111’ ‘3000’ 등 특정 패턴이 있거나 특정한 의미(1004)를 갖는 번호다. 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총 9가지 유형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가 가능…

“회식도 잦고 야근도 많다 보니 운동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네요. 식사도 외식 아니면 배달시켜 먹으니 아무래도 기름지거나 맵고 짠 게 많죠.”서울 영등포구에 사는 최모 씨(36)는 키 176cm에 몸무게 84kg이다. 그는 체질량지수(BMI) 26.8로 비만에 해당한다. 최 씨는 “아…

습진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샤워나 목욕을 얼마나 자주 해야 하는지 의문을 품기 쉽다. 증상이 더 나빠지는 건 아닌지 걱정하기 때문이다.최신 연구에 따르면, 샤워나 목욕을 매일 하든 일주일에 한두 번만 하든 증상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영국 피부과 학회지(British …

일본 전역에서 곰의 습격으로 인명 피해가 속출하면서 자위대까지 투입된 가운데, 홋카이도 지역에서는 주행 중인 차량을 불곰이 덮치는 아찔한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몇 달 새 일본 전역에 ‘곰 공포’가 확산되며, 정부 차원의 긴급 대응까지 이뤄지고 있다.● 비 내리는 도로 위, 차량 덮친…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이 세포가 스스로 방향을 결정해 움직이는 원리를 규명, 암 전이와 면역질환의 원인을 밝히고 새로운 치료전략을 세울 수 있는 중요한 단서를 확보했다.카이스트는 생명과학과 허원도 석좌교수팀이 바이오및뇌공학과 조광현 석좌교수팀, 미국 존스홉킨스대 이갑상 교…

온디바이스 컴퓨팅 및 뉴로모픽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로봇 기업 에이드올(AidALL, 대표 김제필)은 자사 시각장애인 길 안내 로봇 베디비어(Bedivere)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혁신상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에이드올은 ‘인공지능(AI)’ 부…
![누코드 “누구나 쉽게 IoT 제품/서비스 만드는 모듈기반 생태계 구현”[서울과기대 x 글로벌 뉴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0/132737986.1.jpg)
[서울과기대 x 동아닷컴 공동기획]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는 예비·초기창업패키지와 메이커스페이스, 글로벌 협업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나아가 동아닷컴과 함께 스타트업의 해외 홍보와 진출을 도울 글로벌 뉴스를 제공합니다. 유망 딥테크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