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 '모션아이' 시판

  • 입력 2002년 1월 12일 00시 44분


"인터넷으로 보던 동영상을 이동하면서도 즐긴다"

폴더형 휴대전화기 모양으로 동영상 재생은 물론 MP3와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단말기 '모션아이(Motion i)가 1월중 시판될 예정이다.

임펙트라(www.impactra.com 대표 정헌구)가 개발하고 잉카엔트웍스(www.inkaq.com 대표 안성민)와 공동으로 판매·서비스하는 이 제품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02'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 게이츠 회장이 직접 소개하면서 각종 언론매체와 관련 업계로부터 주목 받아온 제품.

잉카엔트웍스 등 전문 판매업체에서는 '모션아이'의 본격시판에 앞서 오는 18일부터 100대 한정으로 예약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지난 7일 오후 'CES 2002'의 개막을 알리는 기조연설자로 나선 게이츠 회장은 자사의 모바일 기기용 운영체제(OS)인 ‘윈도CE닷넷’(윈도CE 4.0버전) 전략을 발표하면서 이를 적용한 사례로 임팩트라의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인 '모션아이'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 제품은 Windows CE 3.0 운영체제와 2.5인치 컬러 액정 표시장치(TFT LCD)를 장착하고, 64MB/128MB 용량의 내장 플래시 메모리를 기본 제공하며 MMC/SD(멀티 미디어 카드/시큐어 디지털)확장 슬롯을 통해 메모리 확장도 가능하다.

기존의 배터리를 보안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 동영상의 경우 3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며 음악파일의 경우 6~7시간동안 재생이 가능하다. 중량도 배터리를 제외하면 105g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모션아이를 통해 동영상 컨텐츠 서비스는 "잉카큐닷컴(www.inkaQ.com )을 통해 인증된 컨텐츠를 넷싱크 기능(netsync:웹에서 자동 다운로드)를 통해 제공받게 되며 현재 SBSi, EBS, 애니캐스트 등 현재 30여개 컨텐츠 공급업체로부터 교육 및 오락용 최신 자료들을 공급받을 수 있다.

또 사용자는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Windows Meadia Encoder로 손쉽게 자신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잉카엔트웍스 조명환 팀장은 "KT에서도 IT월드컵을 위해 한ㆍ일2002 월드컵 기간 동안 모션 아이를 각국 주요 인사들에게 제공 할만큼 이번 MP4플레이어의 등장은 세계적인 것"이라며 "MP3플레이어에 이어 MP4플레이어까지 사용자 편의의 자동동기화를 채택한 첨단제품"이라고 말했다.

▼사용방법▼

이동중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구매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넷싱크'를 자신의 PC에 설치하고 잉카엔트웍스 사이트(www.inkaQ.com )에 접속해 원하는 콘텐츠를 등록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PC와 플레이어를 USB(범용 직렬 포트)로 연결하고, 모션아이의 '싱크(synchronization)'버튼을 누르면, 미리 등록해놓은 콘텐츠들이 모션아이로 다운로드된다.

차량을 소지하고 사람은 핸즈프리에 모션아이를 거치하여 차안의 스피커를 이용하면 더욱더 좋다.

▼가격▼

잉카 엔트웍스는 출시기념으로 64MB 모델을 39만원(500대 한정)에 공급할 예정이며, 128MB 모델은 48만원 정도.

▼ 예 약 판 매 ▼

기간 : 2002년 1월 18일 ~ 1월 28일

수량 : 100대 한정분

발송 : 2002년 1월 29일

온라인 판매처 : 잉카큐닷컴(www.inkaq.com), 소리바다(www.soribada.com), 해피데이포유(www.mpmate.com ), 프로위드유( www.dc-land.co.kr), EC마트(www.totalmp3.co.kr) , 엠피네비게이션(www.mpnavi.com), 삼신 E&B 전자장터(www.pdazangter.co.kr/)

최건일 동아닷컴 기자 gaegoo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