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11월 17일 대전 본사에서 댐 주변의 브랜드 가치 발굴, 지속가능한 댐 로컬브랜딩 사업을 추진할 ‘제 1기 댐 로컬 서포터즈’ 공식 발대식을 열었다.댐 로컬브랜딩 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가 댐 주변의 수변 공간과 지역의 고유문화, 산업을 결…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문샷AI의 오픈소스 대형언어모델(LLM) ‘키미 K2 싱킹’이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오픈AI의 ‘챗GPT 5.0’보다 앞서는 결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훈련 비용은 460만 달러(약 67억 원)에 그치는 등 새로운 ‘가성비 모델’의 등장에 AI 업계의 …

응급처치 전문 교육기관인 ‘마인드앤매뉴얼’이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한 걷기대회에서 체험 부스를 열고 응급상황 대응을 중심으로 한 교육 활동을 펼쳤다.17일 마인드앤매뉴얼은 심혈관질환 예방과 국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15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2025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
![로봇의 ‘눈’은 얼마나 정확해야 할까?…中기업 이긴 ‘0.1mm 오차’ [테크챗]](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7/132781219.1.png)
동아일보 IT사이언스팀 기자들이 IT, 과학, 우주, 바이오 분야 주목할만한 기술과 트렌드, 기업을 소개합니다. “이 회사 뭐길래?”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테크 기업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세상을 놀라게 한 아이디어부터 창업자의 요즘 고민까지, 궁금했던 그들의 모든 것을 파헤칩니다.로봇…

고려대학교의료원은 국내 암 치료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입자치료 거점 구축’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고려대학교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현존 최고 사양의 양성자치료기를 도입하고, 난치암 정복을 목표로 환자 맞춤형 정밀도를 극대화한 첨단 입자치료 시대를 열 계획”…

헬스장 샤워실 바닥에서 대량의 세균이 검출되자 전문가들이 맨발 샤워를 피하라고 경고했다. 공용 샤워실은 세균·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높아 슬리퍼 착용과 위생 관리가 필수다.

전 세계적으로 ‘건강음료’로 유행하고 있는 말차가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는 소문이 소셜미디어에 퍼지고 있다. 사실일까? 전문가들은 말차를 마시는 사람의 특성과 섭취 습관에 따라 다르다고 조언했다. 일반적인 사람이 적당량을 마시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최근 해외 소셜미디어…

“엔도로보틱스는 전문 의료진의 오랜 연구와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19세기 초 의사들은 인체 내부를 들여다보기 위해 촛불과 거울을 사용했다. 1950년대 광섬유 기술이 도입되면서 내시경은 비로소 진단 도구로 자리 잡았고, 1980년대 등장한 복강…

제핏(Zefit)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인류 안보(Human Security)’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제핏이 개발한 환자 맞춤 제브라피쉬 아바타 기반 항암제 감수성 평가 플랫폼 ‘Onc…

애플이 애플TV 구독자에게 오는 2026년부처 모든 메이저리그 사커(MLS) 경기를 추가 요금 없이 제공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애플TV 이용을 위한 애플TV 플러스의 국내 월 이용료는 6500원이다. 기존 애플TV 앱의 MLS 시즌 패스 단독 구독권은 올해 종료된다. 다음 시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