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대 모은 대작 PC 슈팅게임 본격 출시
넥슨의 대형 신작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올 하반기(7∼12월) 베…
- 2022-06-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넥슨의 대형 신작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올 하반기(7∼12월) 베…

카카오는 헬스케어 및 인공지능(AI) 기술 투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활동 등을 통해 이용자 삶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며 사람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2010년 3월 아이폰용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네이버의 유료 구독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가 2020년 6월 선보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각종 멤버십 혜택, 네이버쇼핑이나 예약 등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때 최대 5%까지 적립할 수 있는 높은 적립률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월간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사회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애경산업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 환경부문에서 B+, 사회부…

LG전자가 물류 로봇 시장에 진출하며 자사 로봇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CJ대한통운과 차세대 물류로봇 공동개발에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차세대 물류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이달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국내 최다 물류 거…

LG CNS는 디지털트윈,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 팩토리와 버추얼 랩 사업에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버추얼 팩토리는 디지털트윈 기술로 공장과 설비를 가상으로 구현하고, 실제 공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공장운영이 가능한…

동국제강이 안전보건 부분의 투자를 대규모 확대하고 안전보건경영을 강화한다. 동국제강은 2022년 안전보건 투자 규모를 401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235억 원(142%) 늘렸다. 시설·인력·관리감독·외부평가·용품 등 안전보건 관련 모든 영역의 예산을 확대했다. 안전보건 관리자를 지난…

SK하이닉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글로벌 공급망 위기 등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선도 기술의 신속한 개발과 업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통해 ‘글로벌 일류 기술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 SK하이닉스는 매출액 42조9978억 원으로 창사 이래…

국내 골프 인구 증가와 골프 산업의 성장에 따른 골퍼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이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골프존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2022년 골프존 통합 앱은 스크린골프 정보를 제공했던 기존 골프…

현대모비스는 올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37억4700만 달러 규모의 핵심 부품 해외 수주 목표를 세웠다. 이는 지난해 실적보다 50%가량 증가한 금액이다. 수주 품목을 다변화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해 수주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현…

SK이노베이션은 향후 산업계의 ‘에너지 믹스(Mix)’ 변화에 따른 미래 사업 방향성을 제시하고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이달 11일(현지 시간)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 기조연설…

KT가 육성한 청년 인재들이 고용노동부 주관 해커톤(hackathon)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일정한 시간 내 아이디어를 내고 결과물까지 얻어내는 개발 방식을 의미한다. KT는 청년 디지털 인재양성 프로그램 ‘에이블스쿨’…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신사업 분야는 보다 빠른 의사 결정과 강력한 실행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기술을 주도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혁신의 속도를 높여 항공우주, 그린에너지, 디지털금융과 같은 미래사업은 단기간 내에 핵심 사업으로 성장하도록 목표 의식을 가지고 임해 달…

효성그룹은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regen)’, 효성첨단소재의 탄소섬유, 효성중공업의 수소사업, 효성화학의 반도체 소재 등을 필두로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을 육성하고 있다. 스판덱스 섬유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효성티앤씨는 자체 개발한 친환경 폴리…

GS그룹 2대 회장에 오른 허태수 회장의 취임 일성은 디지털 역량 강화였다. 허 회장은 지난 2년간 그룹의 경영 현안을 챙기는 일 외에도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의 중요성을 임직원에게 전파하는 데 많은 노력을 집중해 왔다. 허 회장의 이러한 노력에 따라 GS는 언택트 …

포스코그룹은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비전 아래 지주사 포스코홀딩스를 출범시킨 후 신성장 사업인 2차전지 소재사업의 성장 목표도 대폭 상향했다. 포스코그룹은 2030년까지 양극재 생산을 연산 40만 t에서 기존 목표의 152%인 61만 t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더불…

롯데가 롯데지주를 중심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는 지난해 10월 모든 상장사 이사회에 ESG위원회를 설치를 마쳤으며, 전담 조직을 설치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롯데는 올해 전 상장사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모…

LG그룹은 고객 경험 혁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인공지능(AI)을 그룹 미래 핵심 산업 중 하나로 낙점하고 기술 경쟁력 투자에 나서고 있다. 특히 미래 기술을 선점하기 위해 2020년 설립한 LG AI연구원을 중심으로 AI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산학 협력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

SK 관계사들은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투자형 지주회사 SK㈜는 콜드체인 물류업체인 ‘벨스타 수퍼프리즈’에 250억 원을 투자해 물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콜드체인은 신선식품 등의 저장·운송 과정을 저온으로 유지시켜 품질을…

현대자동차그룹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최근 열린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현대차그룹은 총 6개 부문 중 3개 부문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올해의 비저너리’ 부문에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올해의 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