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근당건강 화장품 ‘스템벨’… 피부 자생력·탄력 강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이 화장품 브랜드 스템벨(STEMBELL)을 선보이며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종근당건강은 “인체줄기세포 배양액 기술을 사용해 만든 고급 피부 관리 제품”이라며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했다”고 밝혔다. 스템벨은 인체줄기세포배양액 성분과 마…
- 2025-10-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이 화장품 브랜드 스템벨(STEMBELL)을 선보이며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종근당건강은 “인체줄기세포 배양액 기술을 사용해 만든 고급 피부 관리 제품”이라며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했다”고 밝혔다. 스템벨은 인체줄기세포배양액 성분과 마…

경북 경주시 보문단지 ‘소노캄 경주’에서 하룻밤 머물고 난 후 든 생각은 ‘아, 이젠 경주에 적어도 2박3일을 하러 와야겠구나’였다. 하루는 요즘 ‘핫’한 경주의 문화공간들을 다니고, 하루는 이 숙소에서 오롯이 쉬어야겠다고. 그러고 보니 잔잔한 보문호를 원 없이 바라보며 차와 디저트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플러스, 구호, 빈폴레이디스 신상품을 통해 올해 가을·겨울의 유행 색상으로 꼽히는 갈색을 활용한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했다.색채 연구소 팬톤은 올해의 컬러로 따뜻함과 절제미가 느껴지는 갈색 톤의 ‘모카무스’를 선정한 바 있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지는 ‘조용한 럭셔…

기온이 빠르게 떨어지고 있다. 피부도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된다. 각질 등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이를 위해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살펴보자. 》 수분-탄력 더하다 아이오페가 피부 개선에 중점을 둔 ‘XMD 라인’을 새롭게 선…

승무원이 작은 목소리로 무엇을 마시겠느냐고 묻는다. 하얀 반누보(vent nouveau) 종이로 된 메뉴판 음료 항목을 훑어본다. 튀르키예 초행길. 튀르키예식 커피를 고른다. 얼마 뒤, 에스프레소 잔만 한 커피잔을 가져다준다. 진한 갈색, 따스한 한 모금을 마신다. 곱게 간 커피콩 알…

영국 사우스요크셔의 작은 마을 웬트워스에는 18세기 귀족 저택 ‘웬트워스 우드하우스’가 있다. 건물 정면 길이가 185m에 달하는 영국 최대 규모 개인 주택 중 하나다. 1804년 창립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원예단체인 영국왕립원예협회(RHS)는 올해 7월 이곳에서 처음 플라워쇼를 열…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염소 소년’으로 불린 나마디 조엘진(19·예천군청)이 한국 단거리의 미래로 우뚝 섰다. 실업 무대 데뷔 첫해 전국체육대회에서 단거리 종목을 휩쓸며 3관왕에 올랐다.조엘진의 금빛 사냥은 19일부터 사흘 내내 이어졌다. 그는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

유홍준 국립중앙박물관장이 박물관 상설 전시의 유료화 가능성에 대해 “시점과 방식을 여러 가지로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의 하루 평균 방문객이 3만 명을 넘어서는 등 설계상 최대수용 인원(1만8000명)을 크게 웃돌자 일각에선 관람 환경 개선 등을 위해 유료화를 추진해야 …

글로벌 말차(抹茶) 열풍이 거세다. 말차는 녹차 수확 전 그늘에서 키운 어린 찻잎을 증기로 쪄 말린 뒤 갈아낸 가루차를 말한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더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세계 말차 시장 규모는 지난해 38억4000만 달러(약 5조5000억 원)에서 2029년 63억5…
![[부고]김상영 티어드랍 베이시스트·모터그래프 전 편집장 본인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2/132614251.1.jpg)
밴드 티어드랍 소속 베이시스트로 활동한 자동차 전문지(모터그래프) 기자(편집장) 출신 김상영이 21일 암 투병 끝에 눈을 감았다. 향년 42세.티어드랍은 21일 공식 채널을 통해 김상영 전 편집장의 부고 소식을 전했다. 티어드랍 측은 “사랑하는 베이시스트 김상영 군이 새벽 이른 나이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공연예술스쿨이 오는 11월 14일부터 30일까지 대학로에 위치한 한예극장에서 ‘CK 온스테이지(CK ON STAGE)’ 무대를 통해 뮤지컬 ‘더 매드원스’와 연극 ‘노란 달’ 2개 작품을 선보인다. CK 온스테이지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의 공연…

국립중앙박물관이 올해 누적 관람객 510만 명을 돌파했다. 그러나 외국인 비율은 3.7%에 그쳐 내국인 중심 운영 구조의 한계가 지적됐다.

영등포문화재단(대표 이건왕)은 오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선유도원축제·시월의 선유’ 축제 현장에서 예술가.ZIP ‘영등포 미디어 아트트럭’을 개최한다. 예술가.ZIP 아트트럭 프로젝트는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물을 전통적인 전시 형식을 넘어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형태로…

배우 진태현이 성인 입양을 비판하는 일부 시선에 대해 “기부나 후원보다 함께 사는 게 진짜 나누는 삶”이라며 자신의 신념을 밝혔다.● “함께 밥 먹는 사람이 가족”…진태현이 전한 진심21일 진태현은 자신의 SNS에 “우연히 다른 곳에서 본 댓글”이라며 캡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에는 “…

배우 전원주가 2억 원에 구입한 집이 20년 만에 42억 원으로 뛰며 21배 수익을 올렸다. 하이닉스 주식 투자로 30억 원 자산을 보유한 그는 “급매를 찾아라”는 부동산 철학과 전기코드까지 뽑는 절약 습관을 공개했다.

검찰이 약물을 복용 후 운전한 혐의로 입건된 개그맨 이경규에게 벌금 200만 원에 약식기소했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김지영 부장검사)는 전날 이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약직재판에 넘겼다. 약식기소는 혐의가 비교적 가벼운 사건에 대해 정식 공판을 거치지 않…
![[오늘의 운세/10월 2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2/132609956.1.jpg)
● 쥐36년 반복해 노력하면 귀인 도움도 있다.48년 선도적 역할로 합심하여 처리하면 길. 60년 소망 실현되고 귀인 도움 받으니 길운.72년 윗사람 뜻대로 하면 영전 기회 온다. 84년 재물은 불어나고 일은 막힘이 없다. 96년 서두르지 말고 주위와 친교하며 진행을. ● 소37…

콘셉트는 ‘조금 이상한 영화’, 캐치프레이즈는 ‘은은하게 돌아 있자’.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굿뉴스’는 이런 슬로건을 갖고 시작됐다. 21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변성현 감독(45)은 “블랙코미디는 ‘진짜 선수들만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생각되는, 감독으로선 꿈의…
16일 강원 횡성군 공근면에서 ‘금계작은도서관’이 다시 문을 열었다. 2009년 처음 개관한 이 도서관은 면 내에 유일한 문화시설이기도 하다. 새 단장을 위해 문을 닫았다가 다시 지역민들 품에 돌아온 것. 리모델링은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대표 김수연 목사)이 KB국민은행의 후…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21일 한복의 날을 맞아 “국내외 공식 무대에서 한복의 아름다움과 품격을 널리 알리겠다”고 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 의정부지 역사유적광장에서 열린 ‘2025 한복문화주간 기념행사’ 축사에서 “우리의 전통이 더욱 찬란히 빛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