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화교상인’, 국내기업과 창원서 만난다
전 세계 화상(華商)과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경남 창원에서 펼쳐진다. 창원시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경남도 한국중화총상회 한국부울경중화총상회와 공동으로 ‘2023 한·세계 화상 비즈니스 위크’(대회)를 창원컨벤션센터 및 창원…
- 2023-11-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 세계 화상(華商)과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경남 창원에서 펼쳐진다. 창원시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경남도 한국중화총상회 한국부울경중화총상회와 공동으로 ‘2023 한·세계 화상 비즈니스 위크’(대회)를 창원컨벤션센터 및 창원…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부산시가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 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홍보전에 나선다. 부산시는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위한 투표일인 28일 BIE 총회장 진입로에 있는 콩투아르디시 카페를 임차해 부산 엑…

22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 민락해변공원의 약 1800㎡(약 544평) 부지에 청보리밭이 조성됐다. 수영구는 ‘사계절 꽃피는 광안리 해변 조성 프로젝트’의 하나로 내년 5월 12일까지 청보리밭을 운영할 예정이다.수영구 제공
국민 10명 가운데 8명은 의학과 과학의 융합연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7명은 이를 위해 의사 과학자를 양성하는 의과대 또는 의학전문대학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내용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의사 과학자 양성 및 의과대 설립…
![[단독]“홍장표 前수석, 거짓해명 지시”… 황수경 前통계청장 검찰서 진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2/122308968.1.jpg)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부당한 지시를 거부하다 경질된 것으로 알려진 황수경 전 통계청장(60)을 22일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홍장표 전 대통령경제수석의 직권남용 정황이 담긴 진술을 황 전 청장으로부터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계청이 유출했다 하라” 지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내년 시행되는 학사구조 개편에 따르면 4개 단과대학, 4개 학부로 구성된다. 4개의 단과대학은 통합심리치료대, 뇌교육대, 글로벌문화예술대, 휴먼라이프대…

종로학원은 2024학년도 정시 합격 예측 서비스를 출시했다. 수험생의 수능, 학생부 성적을 다각도로 분석해 정시 지원 시 최적의 지원 전략을 제시한다. 종로학원의 정시 합격 예측 서비스(온라인 배치표)는 대학별 실제 환산점수 기준으로 합격 가능성을 판별해준다. 판별 결과에 따라 총 …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글로컬대학 최종 선정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은 한림대가 제시한 글로컬대학의 비전과 실행계획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교육부와 글로컬대학위원회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 글로컬대학 사업에 최종 선정된 대학은 한림대를 비롯해 △강원…
![[전문가기고] 세계적 연구중심대학 육성을 위한 제언](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11/22/122300325.1.jpg)
세계적 연구중심대학 육성을 위해 ‘연구중심대학 2.0’ 모델을 제안한다. 핵심은 연구 몰입 환경 확충이다. 대학은 연구자들이 첨단 연구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최고의 연구 장비와 지원 인력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의 진화가 일류 연구중심대학으로 가는 길이다. …
전북대 주도로 부산대 경북대가 참여하는 ‘방위산업 사업 추진 컨소시엄’이 17일 전주 전북대에서 발대식을 갖고 출범했다. 컨소시엄 출범으로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가진 거점대학들이 방산 분야 성장에 이바지하면서 지역발전에도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대학들은 지역 방산 기업의 성장과…

“운동장과 골목이 텅 비어 있는 유일한 나라에요.” 대구교대 권택환 교수(58·특수통합교육과)는 학교에서 체육과 운동이 실종되는 현실을 안타까워한다. 자연에서 충분한 햇빛을 받고 활동을 많이 한 아이들은 체덕지(體德智)가 골고루 성장해 전인교육이 가능하다는 신념을 실천하려고 애쓴다. …

한국 교육은 시대 흐름에 맞는 시스템 전환이 시급하지만, 여전히 진학 위주 경쟁 교육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모두를 품는 청소년 정책은 초중등, 대학 교육의 방향성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교육 혁신을 위한 노력이 일부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대세로 자리 잡지는 못하고 있다. 서울…

정부는 2026년까지 총 100만 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생성형 AI로 인한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인공지능을 실생활에서 활용하거나 직무에 융합시켜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올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디지털 역량의 핵심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이런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