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복 SPC 대표, 정보 캐내려 수사관 매수 정황”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을 상대로 한 부당 노동행위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부장검사 임삼빈)가 13일 황재복 SPC 대표이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SPC그룹 자회사인 PB파트너즈가 노조에 가입한 제빵기사들을 상대로 노조 탈퇴를 종용하거나 인사 불이익…
- 2023-1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을 상대로 한 부당 노동행위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부장검사 임삼빈)가 13일 황재복 SPC 대표이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SPC그룹 자회사인 PB파트너즈가 노조에 가입한 제빵기사들을 상대로 노조 탈퇴를 종용하거나 인사 불이익…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청에서 열린 ‘2024년 마포구 노인 일자리 박람회’에서 일자리를 찾으러 온 어르신이 돋보기를 꺼내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마포구는 내년 어르신 일자리 참여 대상자 3655명을 19일까지 모집 중이다.
서울 성북구 돈암동, 길음동, 동작구 상도동 등에 총 2985채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선다. 서울 구로구 고려대구로병원에는 지상 6층 규모의 새 암병원이 신축된다. 서울시는 전날(12일) 열린 제22차 건축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건축 심의 5건을 통과시켰다고 13일 밝혔다. 먼…

연예인 마약류 투약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사진)을 무혐의 처분하기로 했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조사했던 권 씨에 대해 ‘혐의없음’으로 불송치 결정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경찰은 권 씨와 함께 유흥업소에 …
내년부터 새로 차량 운전면허를 취득할 때는 자율주행차 관련 안전교육을 의무적으로 들어야 한다. 자율주행차 상용화 임박에 따른 것인데, 2028년에는 자율주행차 운전만 가능한 간소화된 운전면허도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찰청은 1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

“저는 그냥 사회에서 버림받은 존재인 것 같아요. 내가 무능하고 그냥 (사회에서) 필요가 없으니까… 죽고 싶어도 (부모님께) 불효하는 것 같아서 죽지도 못하겠어요.”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로 불리는 한 고립·은둔 청년이 올 7, 8월 정부의 온라인 실태조사에서 남긴 심경이다.…

올해 다문화상 청소년 부문 우수상은 어려운 가정형편, 언어·문화 장벽 등 시련을 이겨내고 한국에서 꿈을 펼친 청소년 3명에게 돌아갔다. 어머니가 카메룬 출신인 최은지 양(18·전남 진도국악고 3학년)은 2016년 한국으로 이주한 후 우리 전통 악기인 아쟁에 매료돼 국악고에 진학했다. …

올해 다문화 공헌 부문 개인 우수상 수상자 4명은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앞장서 다문화 가정을 물심양면 지원해 온 이들이다. 안복현 경기 안산 원곡초 교장(60)은 2018년부터 전체 학생의 94%가 다문화 학생인 원곡초 교장으로 6년째 재임 중이다. 안 교장은 부모를 따라 한국에 입국한…

전남 고흥에 사는 라마이 짠티마 씨(46·태국 출신)에게 아들 김태원 군(14)은 ‘행복’의 다른 이름이다. 종일 찬 바다에서 미역을 채취하는 고된 일을 한 후에도 집에 돌아와 아들의 얼굴을 보면 피로가 눈 녹듯 사라진다. 넉넉하지 않은 형편이지만 아들과 도란도란 사는 일상이 그에겐 …

11일 충남 서산시 서산예천초등학교 돌봄교실. 초2 학생들이 색연필로 하얀 A4 용지를 꾹꾹 누르며 그림을 그렸다. 이날의 주제는 ‘미래에 내가 살고 싶은 집’. 초록 지붕 위로 헬리콥터 날개처럼 생긴 모터가 달린 집을 그린 구도현 군은 “미래에는 이런 집에서 살며 하늘을 날고 싶다”…

“경기 북부는 경제적으로 낙후된 탓에 의료 체계와 시설이 매우 취약합니다. 지역민들의 건강권을 위해 의대 유치가 절실합니다.” 경기 포천의 4년제 사립대인 대진대의 임영문 총장은 13일 이같이 밝혔다. 대진대는 1992년 개교 이래 32년째 의대 유치를 위해 애써 왔다. 정부가 2…
![사자 ‘바람이’, 얼룩말 ‘세로’와의 공존 [기고/한화진]](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12/13/122613252.8.jpg)
올 한 해 일명 갈비 사자 ‘바람이’와 동물원을 탈출해 도심을 배회했던 얼룩말 ‘세로’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열악한 시설에서 지내던 ‘바람이’는 갈비뼈가 드러날 정도로 마른 채 좁은 우리에서 무기력하게 있는 모습으로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으나, 7월 청주동물원으로 옮겨지…
![“국민 모두를 위한 양질의 사회서비스 만들 것”[기고/조규홍]](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12/13/122613147.8.png)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같은 가족 형태 변화, 초고령사회 진입 등 사회 변화와 맞물리며 사회서비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현실은 중산층, 청장년까지 모두 포괄할 수 있고, 새로운 복지 욕구를 해소할 다양한 서비스가 부족한 상황이다. 2021년 사회서비스 수요 실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