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 태풍 ‘카눈’ 북상에 은파호수공원 등 출입 통제
전북 군산시가 제6호 태풍 ‘카눈’이 근접해 옴에 따라 사전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시민안전 대비책 마련에 나섰다. 10일 시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오전 9시20분께 경남 거제 부근으로 상륙했으며,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군산을 포함한 전북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 가장 …
- 2023-08-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 군산시가 제6호 태풍 ‘카눈’이 근접해 옴에 따라 사전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시민안전 대비책 마련에 나섰다. 10일 시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오전 9시20분께 경남 거제 부근으로 상륙했으며,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군산을 포함한 전북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 가장 …

일주일이면 키가 5cm나 커진다는 ‘키 크는 운동’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SNS상에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한 요가 강사(yogawithmax)가 틱톡을 통해 소개한 한 운동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이 운동을 하루 10분씩 했고, 1주일 만에 5cm가 자랐다고 효…

제주의 한 고깃집에서 일가족이 음식을 먹은 뒤 값을 치르지 않고 사라졌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산 가운데, 해당 가게 업주가 뒤늦게 “착오로 빚어진 일”이었다고 사과했다. 앞서 폐쇄회로(CC)TV 자료 화면까지 공개했던 업주는 이 가족이 음식값을 계산하고 갔다고 해명했다. 9일 해…

배달의민족이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속한 지역의 서비스를 임시 중단했다. 이들이 태풍의 위력이 예상보다 강해 배달에 나선 라이더가 위험할 것으로 판단했다.10일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민은 이날 오전 9시쯤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지역의 배달 서비스를 중단하고…

‘백현동 개발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조사를 받으러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최근 이 대표에게 배임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이 대표는 17일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할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10일 “태풍 ‘카눈’의 영향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모두 긴장감을 유지하며 끝까지 총력을 다해 달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8시 정부서울청사 서울상황센터에서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전하며 “태풍의 이동 속도가 느려…

제6호 태풍 카눈이 10일 오전 경남 거제 해안을 통해 상륙해 유례없는 한반도 남북 종단을 시작했다. 한국 기상청(KMA)은 이 태풍이 상륙 뒤 약 18시간 동안 내륙을 관통한 뒤 북한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내다봤다. 변수는 태풍 진로의 기울기다. 기상청은 카눈이 거제에서 경기 남양주…

폭우로 우사에 고립된 50대 여성을 소방119가 구조했다.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10일 오전 6시40분께 경북 청도군 매전면 금곡리의 우사에 A(58)씨가 고립돼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씨는 집에서 하천을 건너 우사에 갔다가 폭우로 하천이 범람하는 바람에 고립됐다. 출동한 …

태풍으로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대원들이 전국으로 분산돼 새만금을 철수한 가운데 잼버리 조직위원회가 당초 목적지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을 시키는 등 계속된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 10일 전북도와 진안군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잼버리 조직위 측은 이집트 대원 120명을 전북…

신림역을 시작으로 연달아 흉기 난동 사건이 벌어지면서 국민들의 공포가 극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9일, 데이터 조사 기업 피앰아이가 전국 만 20세에서 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5%가 ‘(흉기난동) 범죄에 대해 심각하게 느끼거나 …

서울경찰청은 11일 오후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POP 콘서트’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 일대의 교통을 통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통 통제 시간은 11일 오후 2시부터 콘서트 종료(오후 11시 예상) 때까지다. 구룡교차로에서 월드컵경기장교차로 양방향 차량 통행이 제한된다. …

북상 중인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면서 충북 곳곳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10일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24분쯤 청주시 상당구 용담동 1순환로 옆 비탈면에서 낙석이 떨어져 차량 통행에 차질이 빚어졌다.이날 오전 6시42분쯤 영동군 양강면 한 도…

제6호 태풍 ‘ 카눈’이 한반도에 북상한 가운데, 전국 공항에서 10일 총 468편이 결항됐다. 10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오전 9시 기준, 사전결항은 293편, 김포공항 8편, 김해공항 1편, 제주공항 7편, 대구공항 6편, 양양공항 1편, 광주공항 1편, 울산공항 4편, 사천공…

경기도 성남시의 한 초등학교 근처에서 60대 여성이 목에 자상을 입고 숨졌다. 10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 전날 밤 11시 28분경 “칼에 찔려 쓰러진 사람이 있다”는 신고가 119종합상황실로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에서 목 부위에 자상…

하와이의 본섬 하와이섬과 마우이 섬에서 확산하고 있는 산불이 9일 허리케인 여파로 더욱 커지면서 마우이섬의 유명 관광지 라하이나섬의 옛 관광유적지가 소실되고 수 많은 사람들이 불길을 피해 바다로 뛰어들었다가 해안경비대에 구조되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사망자도 확인된 사람만 6명이 나왔…

10일 오전 9시29분쯤 전남 순천시 주암면 호남고속도로 주암휴게소 인근 졸음쉼터 쪽(광주 방면)에서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운전자는 “차량이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전복됐다”고 119에 신고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이 현재 현장으로 출동 중이…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10일 오전 경남 전역에 많은 비가 쏟아지는 가운데 창원시내 곳곳이 침수되면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창원시는 이날 오전 7시45분 안전안내문자를 통해 ‘창원대로 침수로 인해 통행이 위험하다. 안전을 위해 우회해달라’고 안내한 후 차량들을 우회시키거나…

태풍의 영향이 커지면서 KTX와 SR의 운행 중단 노선이 확대될 예정이다. 10일 오전 9시 현재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용객 안전을 위해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있는 지역의 일부 열차를 운행하지 않고 있다. 대상 열차는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속하는 남해안 지역(목포, 여수엑스…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전국 하늘길 운항에도 차질을 빚고 있다. 10일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김포와 김해, 제주 등 전국 14개 공항에서 항공기 45편이 결항됐다. 이날 태풍 카눈이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천국제공항에서는 항공…

한덕수 국무총리는 남해안으로 상륙한 태풍 ‘카눈’에 대비해 잼버리 대원들의 활동을 실내 프로그램으로 돌리고 K-팝 콘서트는 더욱 안전에 신경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1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새만금 잼버리 비상대책반 회의를 주재하며 “잼버리 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