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 취해 정신잃은 20대 여직원 성폭행한 50대, 징역 3년
술에 취해 의식이 없는 20대 아르바이트생을 성폭행한 50대 직장 상사가 준강간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이수웅)는 준강간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A 씨(50)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또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
- 2023-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술에 취해 의식이 없는 20대 아르바이트생을 성폭행한 50대 직장 상사가 준강간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이수웅)는 준강간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A 씨(50)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또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

자신을 돌봐주던 요양보호사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 70대 남성에게 검찰이 중형을 구형했다. 인천지법 형사14부(부장판사 류경진) 심리로 열린 23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기소된 A(72)씨에게 검찰은 징역 15년을 구형했다. 이날 검찰은 구형 이유에 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올해 1월14일 추첨한 로또복권 제1050회차 미수령 당첨금 지급 기한이 한 달여 밖에 남지 않았다고 28일 밝혔다. 미수령한 1050회 로또복권 1등 당첨금은 15억3508만3280원이다. 1050회차 1등 당첨자는 17명으로 경기, 서울, 부산, 인천, …

7세 아동을 다리 내려찍기 기술로 폭행한 30대 태권도장 관장이 아동학대로 유죄를 선고받았다. 28일 인천지법 형사9단독 정희영 판사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태권도장 관장 A 씨(37)에게 벌금 500만 원을 선고하고, 아동학대 치료 프로그램 4…

청와대 야간관람이 오는 12월6일 재개된다.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오는 12월 6~11일 ‘2023년 청와대 밤의 산책’ 동절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하루 최대 2천 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앞서 지난 6월과 …

불법촬영 혐의를 받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의조(31·노리치시티)에 대한 경찰 수사와 관련, 황의조 측이 “디지털 포렌식은 통상적 수사절차이며 유출된 영상 외 추가 영상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의조 측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대환은 전날(27일) 입장문을 내어 “(황의조가) …

유통업계에 구조조정 칼바람이 불고 있다.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어서다. 국내 경기가 침체 국면에 돌입하면서 기업들의 감원이 본격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다음달 8일까지 만 35세 이상 5년 차 이상 직원을 대…

대구 중부경찰서는 28일 생활 속에서 상습적으로 폭력을 휘두른 혐의(폭행 등)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7월부터 지난달까지 대구 중구 일대에서 이웃 주민과 상인, 행인 등을 상대로 상습적으로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외직구식품에 사용된 ‘테오브로민’(Theobromine)을 국내 반입차단 대상 원료·성분으로 28일 지정·공고한다고 밝혔다. 테오브로민은 기관지 또는 폐에 존재하는 미주신경의 작용을 억제해 기침 완화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전문 의약품 성분이다. 어지러움, 구역, 두…

서울 지역 대학의 인문계열 논술고사 응시율은 지난해보다 낮아진 반면 자연계열의 논술고사 응시율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인문계열의 수능 최저 등급 충족자 수가 자연계열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종로학원이 2024학년도 서울 지역 대학의 논술 응시율을 분…

넥슨의 한 직원이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린 글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넥슨은 현재 외주업체 직원이 자사의 게임 캐릭터·시네마틱 영상에 남성을 비하하는 ‘집게 손가락’을 의도적으로 집어넣었다는 논란에 휩싸인 상태다.넥슨은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고, 전 직원들은 ‘집게…

윤동주 시인이 마침내 조선족 신분에서 벗어났다.28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SNS를 통해 “윤동주 시인을 ‘조선족’으로 소개했던 중국 최대 포털인 바이두 백과사전이 드디어 ‘조선족’ 표기를 삭제했다”고 알렸다. 서 교수는 “지난 9월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안중근 의사를 ‘조선족’으로 …

인천 기계식주차장에서 60대 남성 1명과 50대 여성 1명이 4m 아래 바닥으로 떨어져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28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전 8시 47분경 인천 계양구 작전동 기계식주차장 철거 현장 1층에서 60대 남성 1명과 50대 여성 1명이 약 4m …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 대표의 종교시설 ‘하늘궁’에서 80대 남성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하늘궁 측이 ‘불로유’와 관계가 없다고 부인했다. 하늘궁 측은 지난 27일 담당 법무법인을 통해 입장문을 내면서 “사건에서 등장한 불로유라는 우유는 고인이 아닌 배우자만 드신 것으로 확인된다”라며…

영국 체류 중인 황의조의 전자기기 5대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 작업이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황씨 측은 “디지털 포렌식으로 진행”통상적인 수사 절차“라는 입장을 밝혔다. 황씨 측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대환은 27일 배포한 5차 입장문에서 ”황의조 선수에 대한 아이폰 포렌식이 진행…

유명 웹툰 작가 주호민 씨의 자폐 아들을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학교 교사 사건 재판에서 당시 상황이 담긴 2시간 30분 분량의 녹음파일이 공개됐다. 수원지법 형사9단독(부장판사 곽용헌)은 지난 27일 특수학교 교사 A 씨의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

‘소통 전문가’로 불리는 김창옥 강사가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창옥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김창옥은 해당 영상에서 최근 심각한 기억력 감퇴 증상으로 검사를 받았으며 알츠하이머가 의심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부정행위를 저지른 수험생을 적발한 감독관이 수험생의 학부모로부터 ‘갑질’을 당해 논란이 되자 수능 감독관의 명찰 패용을 폐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28일 서울시교육청과 교원단체 등에 따르면 해당 수험생의 학부모는 수능 직후 감독관이…

올해 78세인 이진숙(가명) 씨는 지나온 세월이 ‘산 것도 죽은 것도 아닌 삶’ 같다고 생각한다. 살아도 사는 것 같지 않고, 죽으려야 죽을 수도 없었던 시간들. 20여 년 전, 딸(41)에게 조현병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그때부터 고통은 시작됐다. 서른일곱에 얻은 외동딸이었다. 평범…
정부가 유학생 등 해외에서 살고 있는 국민에게 비대면 진료를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의료계의 반발로 재진 환자 중심의 시범사업에 머물러 있는 비대면 진료를 재외국민에게 먼저 제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정부는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를 열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