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 쓰러지고 간판 떨어져…‘강풍 특보’ 강원 곳곳 피해
이틀째 강원 영동과 산간 지역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지역 곳곳에서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29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부터 이날 오후 5시까지 강풍 관련 피해 신고 출동 건수는 총 67건이다.세부적으로 보면 나무전도 15건, 간판 추락 위험 조치 18건, 지붕 7건…
- 2025-0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틀째 강원 영동과 산간 지역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지역 곳곳에서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29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부터 이날 오후 5시까지 강풍 관련 피해 신고 출동 건수는 총 67건이다.세부적으로 보면 나무전도 15건, 간판 추락 위험 조치 18건, 지붕 7건…

설날이자 연휴 막바지인 29일 수요일 오후 고속도로 곳곳에서 극심한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귀경길은 약 6시간 4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경부선 서울방향은 달래내 부근~반포 8㎞, 천안~안성분기점 부근 26㎞, 청주…

설 연휴 명절 분위기에 휩쓸려 술을 과하게 마셨다간 심장이 빠르게 혹은 느리게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29일 의료계에 따르면 과음이나 폭음은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다. 음주 후 체내에서 분해되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이 심장의 수축 능력을 …

28일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사고와 관련해 안내 방송이 없었다는 승객들 증언이 나오자 항공사 측은 “긴박하게 상황이 이뤄졌다”며 안내 방송할 시간적 여력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또 승객이 직접 비상문을 열어 탈출을 시도했다는 이야기에 대해선 승무원이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 중이라고 …

설 연휴 기간 전국에 내린 폭설이 잦아들면서 29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가동이 전면 해제됐다.행정안전부는 이날 “낮 12시부로 대설 특보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위기경보 수준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조정하고, 중대본 비상 근무를 해제한다”고 밝혔다.지난 27일 오전 전…

28일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와 관련해 기체는 동체 윗부분이 훤히 들여다 보일 만큼 반소됐다. 반면 양쪽 날개와 엔진은 손상되지 않았다. 정부는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과 신속한 후속 조치를 당부했고, 에어부산은 사후 조치에 만전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국토교…

충청·전라권을 중심으로 내려졌던 대설특보가 해제됨에 따라 정부가 29일 낮 12시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비상근무를 해제했다. 행정안전부(행안부)는 이날 “대설 특보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위기경보 수준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조정하고, 중대본 비상근무를 해제한다”고…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가 딥시크 R1을 공개하면서 엔비디아 등 미 기술주 주가가 한때 폭락했다. 반도체 규제로 미국의 고성능 칩을 수입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저성능·저비용으로 뛰어난 성능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미국 기술 산업을 위협했기 때문이다…

친구들과 함께 식당을 찾은 학생이 돈이 없어 음식을 시키지 못하고 놀림을 받자 라면을 끓여준 사장의 사연이 전해졌다. 이후 아들에게 사연을 전해 들은 부모는 해당 식당에 배달주문을 넣으면서 요청사항으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2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날 스레드 이용자 A 씨가 올린 글…

“제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설날이네요.”설날인 29일 오전 10시 전남 무안국제공항 1층. 이곳에 마련된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에 유가족들이 설 합동 차례를 지냈다.유족들은 희생자 179명의 영정과 위패 앞에 합동 차례상을 올렸다. 차례상에는 전날 30여 유가…

아마존 원주민에 관한 글을 읽었다. 최근엔 대다수가 현대 문명과 함께 살아가지만, 아주 가끔 아마존 밀림에서 현대 문명과 만나지 않은 채 살아가는 원주민이 발견되곤 한다. 그런 사람들 얘기다.그들에게 몇몇 질문을 던졌는데, 그중 이런 내용이 있었다. “어떤 사람이 배우자감으로 좋은가…

설 당일인 29일 이른 귀경길에 오른 차량들이 몰리며 고속도로 정체가 시작됐다. 전날 내린 눈이 얼어붙은 데다 전국 곳곳에선 눈이 또다시 내리고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서울 요금소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설 명절 연휴에 시작된 기상악화로 제주 한라산에 폭설이 쏟아지고 뱃편이 끊기는 등 귀성객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29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주요지점 최심신적설 현황(27일~29일 오전 5시 기준)은 한라산 사제비 72.7㎝, 삼각봉 65.7㎝, 어리목 60.7㎝, 영실 40.6㎝…
![[날씨]설날 오전까지 곳곳 폭설…눈 뒤엔 ‘강추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29/130938039.1.jpg)
설날인 29일 수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고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수도권과 일부 경상권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며 “많은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