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軍기지서 전례없는 정상회담” 눈길 끈 ‘나래마루’
미중 정상회담 장소로 부산 김해국제공항 내 공군시설 ‘나래마루’가 선정된 것은 철저한 경호와 신속한 동선 확보가 가능한 점을 고려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30일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만난 나래마루는 김해공항 내 공군 제5…
- 2025-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중 정상회담 장소로 부산 김해국제공항 내 공군시설 ‘나래마루’가 선정된 것은 철저한 경호와 신속한 동선 확보가 가능한 점을 고려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30일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만난 나래마루는 김해공항 내 공군 제5…

더불어민주당이 도입을 추진하는 ‘법 왜곡죄’에 대해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이 “심판과 재심판, 재재심판으로 무한 확대돼 끝없는 고소 고발이 이뤄질 것”이라며 우려를 내비쳤다. 재판소원에 대해서도 “소송 지옥이 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최근 민주당이 추진하는 ‘법원행정처 폐지’를 놓고도…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이 국회 국정감사에서 ‘여수·순천 10·19사건(여순사건)’을 “반란이 아니다”라고 규정하며 경찰의 관련 표현을 수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유 대행은 30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조국혁신당 정춘생 의원이 “여순사건을 반란으로 보느냐”고 묻자 “아니…

30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 흥례문광장에서 열린 ‘첩종(疊鐘)’ 재현 행사를 하루 앞두고 연기자들이 사열 의식을 시연하고 있다. 첩종은 국왕이 비상사태에 대비해 호위군을 점검하던 조선시대 군사 의식으로,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극 형식으로 재현 행사를 진행…
![[단독]지방채 요건 완화에… 선거앞 지자체, 빚내 현금살포 움직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31/132674926.1.jpg)
국회가 26일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채 발행 요건을 완화하는 ‘지방재정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면서 내년 6·3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자체들이 빚을 내 현금을 뿌리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새 법으로 지자체는 재해복구나 사회간접자본(SOC) 같은 투자사업뿐만 아니라 민생소비쿠폰, 현금지원금 …

30일 광주 남구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린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에 참가한 김치 명인들이 자신만의 비법으로 김치를 담그고 있다. 광주 김치축제는 다음 달 2일까지 시청 일대에서 열린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30일 방한한 가운데 개최지인 경북 경주시 도심에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사육 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푸바오 애호가들로 구성된 ‘푸바오와 푸덕이’ 회원 15명은 이날 낮 12시경 황남동…

흔히 피로감이 지속되거나 평소처럼 먹어도 체중이 늘 때면 스트레스나 노화의 영향으로 여기고 가볍게 지나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이런 증상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신호일 수 있어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31일 의료계에 따르면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선 호르몬이 부…

금요일인 31일은 전국이 흐린 날씨를 보이다가 밤부터 중부와 전라 지역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기남동부와 충청권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예상돼 출근길 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