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6월 1일부터 유럽 관세 50%… 무역적자 용납 못 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일(현지시간 기준)부터 유럽연합(EU)에 50% 관세율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자신의 SNS인 ‘트루스소셜’에 게시물을 올리고 “EU와의 협상에서 (미국이) 아무런 성과도 거두지 못 하고 있다”며 이 같이 적었다.트…
- 2025-05-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일(현지시간 기준)부터 유럽연합(EU)에 50% 관세율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자신의 SNS인 ‘트루스소셜’에 게시물을 올리고 “EU와의 협상에서 (미국이) 아무런 성과도 거두지 못 하고 있다”며 이 같이 적었다.트…

미국 국방부가 2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주한미군 병력 수천 명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의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공식 부인했다.션 파넬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팬타곤(미국 국방부)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하버드대의 외국인 학생 등록 자격을 박탈한 데 대해 중국 정부가 교육 협력을 정치화하는 행위라며 비난했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미국 정부가 하버드대에 외국인 학생들을 등록할 수 없도록 한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마오 대변인은 “…

6·3 대선을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4500명의 주한미군 철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차기 한국 정부가 관세와 방위비 분담금 재협상에 이어 주한미군 이슈까지 ‘대미(對美) 삼중고’를 겪을 위기에 놓였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주한미군 감축에 대한 구체적…

미국이 주한미군 수천 명을 감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오며 논란이 일고 있다.주한미군 감축과 철수의 역사는 미군이 한국에 처음 주둔한 이후 80여년 간 줄곧 이어져 왔다.주한미군이 한국에 첫발을 들인 건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직후였던 지난 1945년이다. 당시 약 …

22일 주한 영국대사관이 찰스 3세 국왕의 생일을 기념하는 축하연 공식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주한 영국대사관은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저에서 ‘최고의 영국(The Best of British)’을 주제로 찰스 3세 국왕의 생일 축하연을 진행했다. 영국 국왕 생일 축하연은 전 세계 영…

프로 데뷔 15년 만에 첫 우승의 꿈을 이룬 손흥민(33·토트넘 홋스퍼)이 버스 경적을 울리며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태극기를 두르고 영국 런던으로 돌아온 손흥민은 23일(현지 시각) 오픈탑 버스 퍼레이드로 현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토트넘은 구단 소셜미디어에 영상을 올려 유럽축구연맹…

중국의 소수 민족인 후이족 신부가 화려한 자태를 뽐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라는 태그를 달고 중국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일각에서 인공지능(AI)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중국 북서부 간쑤성에서 지난 4월 한 쌍의 후이족 결혼식이 열렸다. 당시 결혼사진을 찍었던 작가가…

중국 남부 지역에서 연이은 산사태가 발생하면서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23일 중국중앙(CC)TV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광시좡족자치구 구이린시 룽성각족자치현 쓰수이향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최소 1명이 숨지고, 7명이 실종됐다. 이밖에 3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주택 10채가 파손된 것…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도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변이가 발견됐다고 CBS뉴스가 2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공항 검색 프로그램은 최근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XDV계열의 N…

영국 정부가 성범죄자에 대한 ‘화학적 거세’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범을 줄이고, 포화 상태인 교정시설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조치다.22일 ABC 방송과 가디언에 따르면 샤바나 마무드 영국 법무장관은 영국 일부 지역 내 20개 교도소에서 성 충동 억제 약물 치료를 시범 도입한 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4500여 명의 주한미군을 한국에서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중국 견제에 집중하기 위해 해외 주둔 미군 재배치를 검토하고 있는 트럼프 행정부가 2만8500명의 주한미군 병력 중 16%를 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2024~2025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우승한 가운데, 한 열성팬이 자신의 딸 이름에 ‘흥민’을 넣어 화제가 되고 있다.22일(현지시간) BBC 스포츠 섹션에는 토트넘의 우승을 기념하는 팬들의 반응을 담은 특별 페이지…

미국 하원에서 전기차 보조금 지급 종료 시한을 6년 앞당기는 법안이 통과됐다. 애초에는 2032년까지 최대 7500달러의 세제 혜택을 주던 것이 2026년에 종료되는 내용이 담겼다. 이로 인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이 장기화할 수 있어 전기차와 배터리 업계에서는 법안이 상원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22일(현지 시간) 대표적인 아이비리그(미 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 명문대인 하버드대의 외국인 학생 등록 자격을 박탈하는 초강수를 뒀다. 하버드대가 ‘반(反)유대주의 근절’ 등 정부의 교육정책 변경 요구를 거부했다는 게 이유다. 이날 하버드대가 “국토안보…

해외 취업을 제안받고 태국에 입국한 20대 한국인 남성이 미얀마 국경에서 납치돼 보름간 감금됐다가 구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외교가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14일 태국 방콕에 도착한 다음 날 국경을 넘어 미얀마 미야와디로 납치됐다. 현지 중국계 사기 조직은 A씨의 소지품을 빼앗…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가 미국 투자은행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양국 간 경제 협력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22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허 부총리는 이날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다이먼 CEO를 접견하고 “최근 미중 경제무역 회담에서 실질…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는 전 세계에서 인구 대비 반려동물 수가 많은 도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22일(현지 시간) AP통신은 여론 조사를 인용해 부에노스아이레스에 거주하는 시민 중 약 80%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고 보도했다. 퓨 리서치 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이는 미국 평균보…

쌀값 폭등으로 여론이 들끓는 가운데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 신임 농림수산상이 내달 상순 소비자들이 쌀 5㎏ 당 2000엔(약 1만91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현지 공영 NHK 등에 따르면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한미 관세 협의가 ‘2차 기술협의’를 끝으로 본협상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주한미군 철수 논의가 불거지면서, 방위비 분담 문제가 또다시 관세 협상에 악재로 부상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전 세계를 상대로 한 ‘관세 전쟁’이 본격화하면서, 한국과 일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