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이스엑스의 스타십 로켓단 실험발사, 5분 남기고 중지
일론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엑스가 최대 추진력의 우주 로켓으로 개발한 스타십 로켓단의 17일 1차 실험발사가 발사 직전에 중지 결정되었다. 스페이스엑스는 이날 미 텍사스주 멕시코만 연안의 브라운스빌 보카치카 발사장에서 오전 8시20분(한국시간 밤10시20분) 400m 길이의 스…
- 2023-04-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론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엑스가 최대 추진력의 우주 로켓으로 개발한 스타십 로켓단의 17일 1차 실험발사가 발사 직전에 중지 결정되었다. 스페이스엑스는 이날 미 텍사스주 멕시코만 연안의 브라운스빌 보카치카 발사장에서 오전 8시20분(한국시간 밤10시20분) 400m 길이의 스…

“현대차요? 포르투갈에서 지난 5년간 성장이 가장 가파른 회사죠.”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현대차 매장에서 만난 현지 딜러 누노 페랄타 씨(46)가 전한 말이다. 그는 “포르투갈은 길이 좁은 편이라서 카우아이(코나의 현지명)와 같은 현대차의 중·소형 차량의 반응…

고립이 인간의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기 위해 509일 동안 지하 동굴에서 홀로 지낸 스페인 여성 산악인이 14일(현지 시간) 지상으로 나왔다. 연구진이 동굴에 있던 그에게 ‘이제 지상으로 올라올 시간’이라고 하자 그는 이런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벌써? 아직 읽을 책이 …

우크라이나산 곡물을 주로 수입했던 이웃나라 폴란드가 15일 한시적 수입 중단을 발표했다. 인접국 헝가리도 이날 같은 조치를 발표했다. 러시아의 침공 초기부터 서방의 무기 제공을 주도하며 우크라이나를 적극 지원해온 폴란드지만 관세 면제 혜택을 받은 우크라이나 농산품의 대량 유입으로 자국…

미국 정부 제재 대상인 리상푸(李尙福) 중국 국방부장(장관)이 취임 후 첫 방문지로 러시아를 택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면담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러시아 국빈 방문 이후 군사적으로도 중-러 밀착이 강화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16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에 스웨덴의 가구 기업 ‘이케아’를 모방한 가구 매장이 들어섰다. 오픈 첫 날 매장을 찾은 일부 고객은 매장의 내부가 작고 제품을 찾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꼈다고 비판했다.1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벨라루스의 가구 회사인 ‘스웨드 하우스’는 러시아에서 …

미국 애틀랜타 지역 교도소에서 30대 남자 수감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유가족들은 이 남성이 빈대에 물려 사망했다고 주장하며 진상 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14일(현지시간)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애틀랜타 풀턴 카운티 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라숀 톰슨(35)은 지난…

일본의 한 캠핑장에서 텐트를 치고 취침 중인 부부에게 높이 18m짜리 나무가 쓰러지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아내가 사망하고, 남편은 크게 다쳤다. 17일 후지뉴스네트워크(FNN)의 보도에 따르면 전날 오전 3시20분쯤 소방 당국은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시(市)의 캠핑장…

“처리수(오염수)의 해양 방류를 포함한 폐로의 착실한 진전,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둔 일본의 투명성 있는 대응이 환영받았다.”(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산업상)“도쿄전력과 일본 정부의 노력에 비상한 경의를 표한다. 하지만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환영할 수 없다.”(슈테피 렘케 독일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자 반역 등 혐의로 기소된 러시아 반(反)정부 활동가 블라디미르 카라-무르자(41)의 선고가 17일(현지시간) 나온다. 로이터통신과 AFP통신에 따르면 모스크바 시법원은 이날 반역과 러시아군에 대한 ‘가짜뉴스’ 유포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카라-무르…

미군 공군 방위군 일병 잭 테세이라(21)가 유출한 기밀문건이 확산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친(親)러시아 소셜미디어 계정이 전직 미 해군 부사관에 의해 운영된 것으로 드러났다. 테세이라가 게임 채팅 플랫폼인 ‘디스코드’의 비공개 채팅방에 기밀문건을 유출했을 때만 해도 소수만 볼 수…

전직 미국 해군 부사관이 최근 유출된 미국 기밀문서의 2차 유포에 가담했다고 1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WSJ에 따르면 전직 미 해군 부사관인 사라 빌스가 운영하던 텔레그램 계정 ‘돈바스 데부쉬카’(Donbass Devushka)는 미 공군 소속 잭 테세이…
17일(현지시간) 미국 해군이 밀리우스함이 대만해협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중국이 대만을 포위하는 군사훈련에 나선 지 일주일만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밀리우스함은 미 제7함대 소속 알레이버크급 미사일 구축함으로, 한 달에 한 번 대만해협을 정기적으로 항해한다. 미 해군…
전 중앙정보국(CIA) 고위 정보요원이 “이번 기밀 문서 유출로 미국 정무가 무능하고 신뢰할 수 없는 정부라는 인상을 더욱 심화시켰다”고 지적했다고 CNBC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특히 “정보가 이처럼 유출되니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국가들이 미국이 아니라 중국에 줄을 …

전처와 불륜 상대의 어머니를 살해한 뒤 징역형을 받았음에도 또 같이 살던 여성을 잔혹하게 살해한 남성이 대법원으로부터 무기징역을 받았다. 이 남성은 연쇄살인범 강호순보다 더 높은 사이코패스(반사회적 성격장애)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안…

13일(현지 시간) 새벽 미국 매사추세츠주 노스다이턴의 한 단독주택 앞에서 뉴욕타임스(NYT) 기자 3명이 대기하고 있었다. 그 때 차 한 대가 이 한적한 시골집 앞에 섰다. 동트기 전 아직 어두운 새벽이었다.남성이 집에 들어갔다. 기자들도 현관문을 두드렸다. 남성의 아버지가 나와 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화성 탐사용 대형 우주선 ‘스타십(Starship)’이 17일(현지시간) 첫 지구궤도 시험 비행에 나선다. 달과 화성뿐만 아니라 향후 심우주 탐사에도 활용될 수 있어 성공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CNN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가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선택해야 한다는 세계 각국의 정치적 압박이 거세지면서 전 세계 경제 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이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비즈니스 등에 따르면 라가르드 …
전직 국방부 고위 관리가 “고도의 기밀인 국방부 문서 유출이 미국의 전략을 노출시켰으며, 특히 동맹국 사이의 신뢰를 약화시켰다”고 말했다고 CNBC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버락 오마바 행정부 시절 국방부 차관을 맡았던 빌 린은 이날 CNBC와 인터뷰에서 “우리가 동맹의 비밀을 …

일본에서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지하철 문이 닫힐 때쯤 몸을 집어넣는 놀이를 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확산됐다.최근 트위터와 유튜브, 틱톡 등에는 ‘지하철 닫히는 문에서 노는 바보’ 등의 제목의 영상이 공유됐다. 교복을 입은 여학생들이 거의다 닫힌 지하철 문에 몸을 끼워 넣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