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우크라 전차 지원 관련 “서방 직접 개입으로 인식”
러시아 크렘린궁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전차 지원은 직접적인 개입이라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유럽과 미국으로부터 우크라이나에 대해 전차를 포함한 다양한 무기를 보내는 것이 결코 이 국가들과 북대서양 동…
- 2023-0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크렘린궁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전차 지원은 직접적인 개입이라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유럽과 미국으로부터 우크라이나에 대해 전차를 포함한 다양한 무기를 보내는 것이 결코 이 국가들과 북대서양 동…

미국 경제가 지난해 4분기(10월~12월) 동안 직전분기 대비로 2.9%(연율환산) 성장했다고 26일 미 상무부가 발표했다. 이에 따라 미국의 2022년도 전체 경제성장률은 플러스 2.1%를 기록했다. 미국 경제는 지난해 1분기와 2분기에 잇따라 직전분기 대비로 마이너스 1.6%…

일본의 현직 교사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 폭약 설치 가능성을 언급하는 거짓 전화를 걸어 경찰에 체포됐다. 이 교사는 학교에 출근하기 싫다는 황당한 이유로 이같은 일을 벌였다며 혐의를 인정했다. 26일 요미우리 신문과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나라현 경찰은 업무방해 혐의로 한 상업고…

세계 최대 자동차 기업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66)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 14년 만에 4월 회장직에 오른다고 도요타 측이 26일 발표했다. 후임 사장에는 도요타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인 사토 고지(佐藤恒治) 집행임원이 선임됐다. 도요다 회장은 앞으로도 대표…

우크라이나 전방에 투입된 러시아 민간 용병업체 와그너그룹이 사용하는 공동묘지의 무덤 수가 최근 두달 간 급증한 상황이 담긴 위성 사진이 25일(현지시간) 공개됐다. 미 NBC 방송에 따르면, 미국방위산업체 맥사 테크놀로지스(Maxar Technologies)가 24일 촬영한 와그너…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발 후 유지해온 ‘제로 코로나’ 정책을 지난해 12월 폐지하면서 해외 출국이 자유로워진 부유층이 속속 중국을 떠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 보도했다. 제로 코로나 시행 과정에서 당국의 강력한 통제와 억압을 경험한 뒤 시진핑 (習近…

45세 미국 억만장자는 젊은 시절 몸을 되찾고 유지하기 위해 매년 200만 달러(약 25억원)를 지출 중이다. 미국 뉴욕포스트, 블룸버그 통신 등은 25일(현지시간) 30대에 본인 회사인 ‘브레인트리’를 8억 달러(약 9850억)에 매각한 이후 ‘십 대 시절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

일론 머스크의 팬이 수개월 동안 거의 매일 트위터 본사를 방문한 끝에 머스크를 만나 포옹했다고 23일(현지시간) 인사이더가 보도했다. 틱톡 팔로워 140만 명, 유튜브 구독자 130만 명을 보유한 콘텐츠 제작자 피디아스 파나요투는 10월 중순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을 포함해 거의 매일 …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당국은 러시아가 키이우를 향해 발사한 미사일 15발이 격추됐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세르히 포프코 키이우시 군 행정국장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적국이 15발의 순항미사일을 키이우 방향으로 발사했다. 우리 방공망의 우수성 덕에 모든…

전세계 경기 침체 및 정보기술(IT) 분야의 수요 둔화 우려 등으로 미국 빅테크 업계에 감원 칼바람이 불고 있다. 올들어 현재까지 주요 빅테크 기업에서만 4만4000명이 해고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IBM은 이날 지난해 4분기(10~12월) 실적 발표 컨…

일본 신치토세(삿포로) 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출발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엔진에서 소음이 감지돼 회항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6분께 신치토세 공항을 출발한 737-800 여객기 엔진에서 소음이 감지돼 다시 회항했다. 여객기에는 승객 187명과 승무원 6명이 탑승하고…

가수 샘김(24)의 아버지가 미국에서 강도의 총에 맞아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소속사 안테나 측은 26일 샘김의 부친상을 알리며 “마음 깊이 전해질 수 있도록 애도와 명복을 빌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전했다. 미국 시애틀 타임스에 따르면, 지난…

미국 가수 도자 캣이 파리 패션쇼에 크리스탈로 온몸을 두른채 나타나 이목을 끌었다. 패션 매거진 바자르 등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간) 도자캣은 지난 23일 열린 엘사 스키아파렐리 디자이너의 2023년 파리 오뛰 꾸뛰르 위크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3만 개가 넘는 새빨간 스와로브스키 크…

과학자들이 SF영화 터미네이터2 ‘심판의 날’에 등장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T-1000처럼 액체상태와 금속상태를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형태변형(shape shifting)로봇을 개발해 로봇공학에 새 돌파구를 열었다. 홍콩중문대학 연구팀이 갈륨(Ga)을 이용해 만든 레고를 닮은 소형 …

일본의 한 고등학교 선생님이 “학교에 폭발물이 있다”는 거짓말로 협박전화를 걸어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일본 NHK 등에 따르면 일본 나라현 야마토타카다시의 한 시립고등학교 교사 아사오 다쿠지(56)가 업무방해 혐의로 체포됐다. 나라현 경찰에 따르면 다쿠지는 이날 오전 8시께…

일본 교토에 10cm 가량 내린 눈으로 7000여 명의 승객이 최대 10시간 이상 열차에 갇혀버린 사건이 발생했다. 추운 날씨에 승객 일부가 병원에 후송될 정도로 상황이 나빴지만 매뉴얼에 따라 승객보다 철도 고장 처리를 앞서 처리하다가 벌어진 일이다. 철도 운영사는 기자회견을 열어…

도요타자동차는 도요다 아키오 사장이 4월1일부로 대표권이 있는 회장에 취임한다고 26일 발표했다. 후임 사장에는 사토 고지 집행임원이 취임한다. 니혼게이자이신문, NHK 등에 따르면 도요타자동차는 4월1일자로 이 같은 승진 인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가장 최근의 경영 과제였던 …

2022년에 팔린 일본 수도권(도쿄도·가나가와현·사이타마현·지바현)의 신축 아파트 평균 가격이 전년보다 0.4% 오른 6288만엔(약 6억원)으로, 4년 연속 상승하며 1973년 조사 개시 이래 최고치를 2년 연속 경신했다고 아사히신문이 26일 보도했다. 26일 일본 부동산경제연구소…

우리나라 기관 등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예고했던 중국 해킹 그룹이 실제로 우리말학회 등 12개 학술기관의 홈페이지를 해킹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외교부는 26일 “우리 정부는 중국과 필요한 소통을 계속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이 …

최근 한중일 3국 등 동북아 국가들이 기록적 혹한에 시달리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이러한 극단적 추위가 ‘뉴노멀(새로운 표준)’됐다고 평가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CNN, 영국 가디언 등은 서울 기온이 이례적으로 영하 15도로 떨어졌고, 일본에서는 혹한으로 4명이 숨지는 등 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