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의 미군기지 보복공격 피해 없어…트럼프 “사전 통보받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이란의 중동 내 미군기지 미사일 공격에 대해 “매우 약한 대응이었다”며, “이제는 평화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이란은 우리가 그들의 핵 시설을 소멸시킨 것에 매우 약한 반응으로 대응…
- 2025-06-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이란의 중동 내 미군기지 미사일 공격에 대해 “매우 약한 대응이었다”며, “이제는 평화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이란은 우리가 그들의 핵 시설을 소멸시킨 것에 매우 약한 반응으로 대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이란의 보복공격이 매우 약했다고 평가하며, 이제는 평화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이스라엘에도 이란과의 평화를 독려하겠다고 밝혔는데, 이란의 공격에 대응하지 않고 사태를 봉합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모습이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을 통해 이란 핵시설 세 곳을 공습한 가운데 작전 성공 여부를 놓고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 ‘말살(obliteration)’, ‘명중(Bullseye)’ 등…

“새벽 3시 갑작스러운 사이렌 소리에 방공호로 대피했습니다.” 이스라엘 히브리대에 재학 중인 한국인 A 씨는 험난한 귀국 과정을 담은 영상을 최근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스라엘이 13일(현지 시간) 이란 수도 테헤란 등을 선제공격하자, 이란은 즉각 이스라엘에 보복 공습을 가했다. 당초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댄 케인 합참의장 등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들이 21일(현지 시간)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한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이 큰 성공을 거뒀다고 자찬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기념비적(Mo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이란의 정권 교체 가능성을 시사했다. 앞서 J D 밴스 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등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핵심 인사들이 미국의 이번 이란 공습에 대해 “핵무기 개발 저지를 위한 것일 뿐 정권 교체와는 무관하다”고 발언한 것과 정면…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의 3개 핵시설을 공습하면서 이스라엘에 방공망 무력화를 요청하는 등 사실상 함께 작전을 준비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2일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는 “이스라엘 공군이 미국의 요청으로 21일 이란 포르도 핵시설 공격 48시간 전에 이란의 방공 시스템을 무력화…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에 대한 보복으로 이란이 주요 원유 수송로인 호르무즈해협 봉쇄를 위협해 불안이 커지고 있다. 22일(현지 시간) 이란 의회는 호르무즈해협 봉쇄를 승인했고, 최종 결정은 이란 최고국가안보회의(SNSC)가 한다. 세계 석유 소비량의 20%가 이 해협을 지나고, 이 …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이란의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막기 위해 중국이 나서야 한다고 22일(현지 시간) 주장했다. 미국으로부터 21일 핵시설 공습을 당한 이란이 보복 조치로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위협하는 가운데 이란산 원유의 최대 수입국인 중국에 이란 압박을 요구한 것이다. 싼값…

미국이 이란 핵시설을 타격한 다음 날인 22일 미 국방부 청사(펜타곤)에 전 세계 언론의 이목이 쏠렸다.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과 댄 케인 합참의장이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로 이름 붙여진 대(對)이란 공습 작전에 대한 브리핑에 나선 것. CNN방…

“역사적인 참패를 당했다.” 일본 집권 자민당이 22일 도쿄도의회 선거에서 역대 최저인 21석을 얻는 데 그치자 일본 언론은 이런 평가를 내놨다. 도의회의 총 의석수가 127석인 것을 감안하면 자민당은 전체의 16.5%(21석)밖에 얻지 못한 것이다. 현재 연립정권을 구성하고 있는 공…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개최를 이틀 앞둔 22일 회원국들이 2035년까지 국내총생산(GDP)의 5%를 국방비로 지출한다는 새로운 방위비 지침에 합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그동안 나토가 권고한 국방비 지출 목표(2%)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이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라이칭더(賴淸德·사진) 대만 총통이 22일 “대만은 국민, 영토, 정부, 주권을 가진 명백한 국가”라며 중국이 주장하는 ‘하나의 중국’론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다음 달 친(親)중국 성향의 야당 국민당 입법위원(국회의원) 24명에 대한 파면 투표를 앞두고 중국의 위협론을 부각시켜 반중 …

이란이 미국의 핵시설 공격에 보복하기 위해 카타르 내 미군지기를 향해 미사일을 발사한 23일(현지 시간) 카타르는 방공망을 통해 공격을 저지했으며, 인명피해는 없다고 발표했다.카타르 외교부는 이날 소셜미디어(SNS) 엑(X)에 “카타르의 방공망이 공격을 성공적으로 저지하고, 이란 미사…

미국의 한 80세 남성이 50분 동안 플랭크 자세를 유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18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 플로리다주 키라르고의 한 피트니스 센터에서 80세 남성 밥 슈워츠는 ‘플랭크 50분’ 기록을 세웠다. 이 센터 코치는 “우리가 아는 한 80세가 세운 플랭…

이란이 카타르 도하의 미군 기지에 미사일 수 발을 발사했다. 도하에서는 섬광과 폭발음이 들린 것으로 전해졌다.알자지라는 23일(현지시간) “테헤란이 미국의 이란 핵 시설 공격에 대한 보복 조치를 발표하고, 카타르의 알우데이드 공군 기지에 주둔한 미군에 대한 공격을 개시했다”고 보도했다…

타인의 지갑을 훔쳐 전 세계 여행을 다닌 중국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2일(현지 시간) 상하이TV 등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상하이 경찰은 최근 대기업 인사팀에서 일하던 25세 남성 안모 씨를 절도 혐의로 체포했다. 안 씨는 지난 3년간 지갑과 신용카드를 훔쳐 중국 전…

미국의 한 뜨거운 도로위에 유기된 표범 무늬를 한 개 한 마리가 구조된 사연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동물 전문 매체 더도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애리조나 동물보호협회(AHS)에 한 시민으로부터 개가 울타리에 묶여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