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LED 시장, 中 추격 무섭다…“격차 10%p까지 좁혔다”
글로벌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시장에서 선두인 한국을 따라 잡으려는 중국의 추격이 매섭다. 점유율은 아직 한국이 월등히 앞선 상태지만 생산 능력은 10%p대 격차까지 따라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올…
- 2023-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시장에서 선두인 한국을 따라 잡으려는 중국의 추격이 매섭다. 점유율은 아직 한국이 월등히 앞선 상태지만 생산 능력은 10%p대 격차까지 따라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올…

2019년 5G 네트워크 상용화를 시작한 중국은 현재까지 ‘5G+’를 통한 디지털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왔다. 모든 사물 간의 상호 연결을 실현한 최신 모바일 통신 기술의 성과는 항저우(杭州) 아시안게임에서도 사용될 전망이다. CMG에 따르면 최근 차이나모바일 저장(浙江)회사는 …

이란 당국이 히잡을 착용하지 않은 배우를 홍보 포스터에 내세운 영화제를 금지했다. 24일(현지시간) 이란 관영 IRNA 통신 등에 따르면 모하메드 메흐디 사모이 이란 문화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문화부 장관은 히잡을 쓰지 않은 여성의 사진을 포스터에 사용한 제13회 이란단편영화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25일 북한이 전날 밤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일본 뿐만 아니라 지역, 국제사회 평화와 안정을 위협하는 것으로 결코 용인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총리 관저에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혔…

중국 기상당국이 5호 태풍 독수리 북상에 황색 경보를 발령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25일 오후 6시를 기해 태풍 황색 경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기상대에 따르면 현재 독수리는 시간당 20km 속도로 중국 남부 지역으로 접근하고 있다. 기상당국은 27일께 독수리가 남중국해 동북부…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 항구에서 2020년 일어난 폭발로 파괴된 베이루트의 유서 깊은 기차역이 이탈리아와 유네스코의 협력으로 재건된다고 AP, 신화통신 등이 보도했다. 유네스코 세계산업유산인 이 곳의 복원을 위해 유네스코가 이탈리아 정부와 24일(현지시간) 기금을 제공하기로 하…
최근 전세계 젊은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도 트위터처럼 텍스트(문자) 서비스를 한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5일 보도했다.이에 따라 트위터가 사면초가의 위기에 몰릴 전망이다.앞서 페북의 모회사 메타도 트위터의 대항마인 ‘스레드’를 출시하는 등 …
일본 토요타자동차가 중국 사업장에서 1000명을 감원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5일 보도했다. 토요타 중국법인에 따르면 현지 광저우자동차그룹과 합작한 ‘광기토요타’는 직원 1000명과의 계약을 해지했다. 토요타는 “현재 생산상황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2023년 6월 …

일본 삿포로의 한 호텔에서 60대 남성을 살해하고 신체 일부를 절단해 유기한 부녀가 경찰에 체포됐다.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홋카이도(北海道) 경찰은 다무라 루나(29)와 그의 아버지이자 정신과 의사인 다무라 슈(59) 용의자를 지난 24일 체포했다. 이들은 시신을 훼손한 후 그 일부를 …

미국 산림청이 2022년 4월 뉴멕시코 주에서 로스 알라모스 시까지 거의 태울 뻔 했던 역대급 산불의 원인이 자기들이 처방했던 기획 산불(prescribed burn )의 잔불 때문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해 155 평방 킬로미터 이상의 광대한 지역을 전소시킨 ‘세로 …
38년째 장기집권 중인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총선에서 압승하자 그의 후계자이자 장남인 훈마넷이 국제사회의 비판에도 승리를 자축했다. 2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훈마넷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캄보디아 국민은 투표로 의사를 분명히 표현했다”며 “압도적인 …

남미 우루과이 연안에 펭귄 사체 수천 마리가 떠밀려 오면서 우루과이 정부가 원인 조사에 나섰다. 24일(현지시간) 우루과이 일간지 엘옵세르바도르 등에 따르면 우루과이 환경 당국은 이달 중순 열흘간 수도 몬테비데오에서 로차에 이르는 남동부 200여km의 해안가에서 2000여 마리의 펭…
러시아 국방부 건물 인근에서 드론 폭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우크라이나가 공격을 시인했다. 우크라이나 국방 관계자는 2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우크라이나 군사 정보국이 ‘특수 작전’의 일환으로 러시아에서 드론 공격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러시아 모스크바 국방부 건물 인근 …

미국심장학회(ACC)와 미국심장협회(AHA)가 오메가3 보충제 사용이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안 된다고 밝혔다. 최근 오메가3 연구 결과가 엇갈리면서 이 영양분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미국심장학회 저널(JACC)은 현지 시각으로 20일 ACC, AHA 외에 미국임상약학회(ACC…

미국 국무부가 월북 주한미군 트래비스 킹과 관련해서 북한과 새로운 소통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지난주 이후 (킹 이병과 관련해) 새로운 소통은 없었다고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주 킹 이병이 돌연 월북한 이…

미국 국무부가 북한의 추가 탄도미사일 도발에 긴장 고조 행위를 자제하라고 촉구했다. 매슈 밀러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북한의 추가 탄도미사일 도발에 관해 “관련 보도를 봤다”라며 “이들 발사는 다수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 위반이며, 우리는 이를 규탄한다”라고 말…

“지난달 중순에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예약하려니 이달 말까지 매진이었어요. 직접 창구에서 표를 구하려고 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포기하고 갑니다.” 최근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을 찾은 네덜란드 유학생 술탄 카미야스바예브 씨는 매표소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그…
미중 갈등이 장기화하며 미래 신산업인 배터리 소재를 확보하기 위한 국내 기업들의 경쟁도 불이 붙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배터리 3사인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모두 배터리 핵심 4대 소재(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납품 업체에 중국 협력사가 포함돼 …
미국과 유럽연합(EU), 일본 등 세계 주요국은 광물 확보를 위한 예산을 확충하고 비축할 주요 광물의 수를 늘리면서 ‘자원 무기화’ 확산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미국은 우방국을 중심으로 공급망 확보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거나 관련 정부 예산을 확보하는 식으로 핵심광물에 대한 중…
주한미군 트래비스 킹 이병(23)이 18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통해 월북한 사건과 관련해 JSA를 관할하는 유엔군사령부가 핫라인을 통해 북한과 킹 이병 송환을 위한 대화를 시작했다. 앤드루 해리슨 유엔사 부사령관은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외신 기자들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