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프랑스·베트남 순방 출국…‘부산 엑스포’ 유치 총력전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4박 6일의 일정으로 프랑스와 베트남을 방문하기 위한 일정을 시작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건희 여사와 함께 성남 서울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 ‘공군 1호기’를 타고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20~21일(이하 현지 시간) 파리에서 개최되…
- 2023-06-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4박 6일의 일정으로 프랑스와 베트남을 방문하기 위한 일정을 시작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건희 여사와 함께 성남 서울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 ‘공군 1호기’를 타고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20~21일(이하 현지 시간) 파리에서 개최되…

강기정 광주시장은 19일 “일본 정부와 도쿄 전력은 돌이킬 수 없는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해 7월 방류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강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염수 해양방류는 위험과 비용을 공공재인 바다에 전가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강 시장은 …
최근 연일 랠리해 시총 8000억 달러를 돌파한 테슬라가 시총 1조 달러 돌파에 시동을 걸고 있다.이같은 상황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향후 주가 추이와 관련, “자율주행차가 향후 테슬라의 주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테슬라가 자율주행차를 완성하면 테슬라 시총이…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프랑스와 베트남 순방 일정에 돌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 여사와 함께 성남 서울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를 이용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 성남 공항에는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

전설적인 보디빌더로 영화 ‘터미네이터’의 주역인 아놀드 슈워제네거(76)가 “대선 출마만 가능하다면 내가 대통령을 하겠다”며 양극화된 미국 정치권을 향해 쓴소리를 날렸다. 슈워제네거는 16일(현지시간) 방영된 CNN 방송 인터뷰에서 오는 2024년 미 대선에 출마하고 싶냐는 진행자…

소금 알갱이보다 작은 초소형 미니백이 경매 사이트에 올라왔다. 이 가방은 기능성은 줄고 브랜드만 강조하는 현실을 풍자하기 위해 제작됐다. 미국 뉴욕타임스(NYT), 패션지 보그 등에 따르면 미국 뉴욕의 예술가집단 MSCHF는 바늘귀를 통과할 수 있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초소형 미니백…

미국의 관광 명소인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스카이워크에서 30대 남성이 1200m 아래로 떨어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현지시간) USA투데이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33세의 남성이 지난 5일 오전 9시경 그랜드캐니언 스카이워크 가장자리에서 약 1200m 아래로 추락…

불륜을 인정한 일본 톱 여배우 히로스에 료코(42)의 남편이 이혼설을 부정했다. 19일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히로스에의 남편인 캔들 준(49)은 기자회견을 열고 아내의 불륜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 캔들은 “과거에 히로스에로부터 ‘이런 나와 함께 있는 것은 괴로울 테니 이…

멕시코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했다. 멕시코 캘리포니아만에서 18일(현지시간) 오후 1시30분(한국시간 19일 오전 5시30분)경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밝혔다. 진원은 멕시코 쿨리아칸에서 남남서쪽으로 186㎞, 리베라에서는 동쪽으로 13…
전기차 시장에서 미국은 아직 중국과 경쟁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미국 포드자동차의 빌 포드 주니어 회장이 밝혔다. 포드 회장은 18일(현지시간) CNN방송의 파레드 자카리아 GPS와 인터뷰에서 중국 전기차와 관련해 “그들은 매우 빠르고 대규모로 개발했고 이제 수출하고 있다”고 말했…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4년만의 우승을 노리던 양희영(34)이 우승 문턱에서 아쉬움을 삼켰다.양희영은 19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벨몬트의 블라이더필드 컨트리클럽(파72·6638야드)에서 열린 LPGA투어 마이어 클래식(총상금 250만달러)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이…

톰 투건하트 영국 보안장관이 장관급인 탕펑(오드리 탕) 대만 디지털 담당 정무위원과 회담한 사실이 알려지자, 중국이 외교 결례 위반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투건하트 장관이 영국을 방문한 탕 장관과 지난 14일 회동했다고 전했다. 소식통에 …

멕시코 캘리포니아만에서 18일(현지시간) 오후 1시30분(한국시간 19일 오전 5시30분)쯤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밝혔다. 진앙은 북위 23.256도, 서경 108.30도로 멕시코 라 리베라에서 동쪽으로 132km 떨어진 곳이다. 진원의 깊이…
미국 반도체 인텔이 이스라엘에 250억달러(약32조원)를 투자해 새 공장을 건설하는데 외국인 투자 중에서 역대 최대 규모라고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1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날 로이터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TV연설을 통해 이번 거래를 발표하면서 “이스라엘 경제에 엄청난 성과…

미국 연방 공휴일인 준틴스데이(노예해방기념일·6월19일)을 앞두고 곳곳에서 총격이 발생해 최소 5명이 숨지고 20여명이 다쳤다고 현지 매체들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BC방송에 따르면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인근 윌로브룩의 한 쇼핑몰 주차장에서 18일(현지시간) 총격이 발생해…

이라크가 2800년 전 고대 유물인 글자가 새겨진 석판을 이탈리아로부터 돌려 받았다고 이라크 문화관광문화재부가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아흐메드 파카크 알-바드라니 문화부장관은 압둘 라티프 라시드 대통령을 수행해서 이탈리아를 방문 중에 이탈리아 정부로 부터 이 고대 아시리아제국…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18일(현지시간) 총기난사 사건이 일어나 15~19세 사이 10대 10명이 죽거나 다쳤다고 경찰 당국자가 밝혔다. AP 통신과 CBS 등에 따르면 로버트 트레이시 세인트루이스 경찰국장은 이날 새벽 시내 사무빌딩 5에서 총격이 벌어져 17세 소년이 목숨을…

미국과 중국이 경제·안보 등 전방위 영역에서 전략경쟁을 첨예하게 벌이는 가운데 양국 외교 수장이 18일 중국 베이징에서 만났다. 양측은 지난해 11월 양국 정상 합의대로 양국 갈등을 관리하는 고위급 소통 채널을 열어두는 방향으로 조율에 나섰다. 하지만 대만 문제와 반도체 수출 규제 및…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8일 미 국무장관으로는 5년 만에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 가운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예방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동안 미 국무장관들은 중국에 방문하면 통상 시 주석을 예방해왔다. 전임자인 마이크 폼페이오 전 장관은 2018년 6월 싱가포…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17일 박진 외교부 장관,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일본 외상과 연쇄 통화를 갖고 한미일 협력 강화를 논의했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다. 5년 만의 방중에 나서기 직전 한미일 연대를 과시하며 중국을 압박한 것이다. 박 장관은 이날 블링컨 장관과의 통화에서 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