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에어백 6700만개 리콜 요청…현대차 사용 제품 포함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미 자동차 부품업체 ARC오토모티브가 제작한 6700만개의 에어백에 대해 리콜을 촉구했다. 13일(현지시간) CNN비즈니스와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NHTSA 측은 성명을 통해 “사고는 드물지만 심각한 사건이 발생해 리콜 요청을 하게 됐다”면서 …
- 2023-05-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미 자동차 부품업체 ARC오토모티브가 제작한 6700만개의 에어백에 대해 리콜을 촉구했다. 13일(현지시간) CNN비즈니스와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NHTSA 측은 성명을 통해 “사고는 드물지만 심각한 사건이 발생해 리콜 요청을 하게 됐다”면서 …

북한이 6개월만에 서해위성발사장 발사대 주변 공사를 재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38노스’는 14일(현지시간)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일대를 지난 12일 촬영한 상업용 위성사진을 근거로 “지난 2주 사이 발사대 공사가 다시 시작돼 빠르게 진척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북한이 지난해 가을 이후 약 반년 만에 서해위성발사장 발사대 주변 공사 활동을 재개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38노스는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일대를 촬영한 위성사진을 근거로 “지난 2주 사이 발사대 작업이 재개됐고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프랑스를 깜짝 방문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회담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프랑스는 유럽 순방중 독일에 머무르고 있는 젤렌스키 대통령을 태워 오기 위해 비행기를 보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프랑스가 보낸 비행기를 타…

미국 정부가 이르면 내달 1일 디폴트(채무불이행) 사태를 맞을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출국 하루 전날 의회 대표들을 다시 만나 해법을 논의할 전망이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휴일인 14일(현지시간) 델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안전하다는 일본의 주장에 대해 “안전하면 식수로 사용하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처리되면 마실 수 있을 만큼 안전하다’ 이런 주장을 일본이 내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

미성년자 연습생에 대한 성 착취 의혹이 불거진 일본 최대의 남성 아이돌 소속사 쟈니스의 현직 사장이 영상을 통해 “피해를 호소하고 계신 분들에게 깊이 사과드린다”고 사죄했다. 의혹이 폭로된 지 두 달 만의 공식 대응이다. 지난 3월 공개된 BBC 다큐멘터리에 따르면 2019년 사망한…

튀르키예 대통령 선거가 2주 뒤 결선까지 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지지자들에게 1차 투표에서 자신이 승리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15일 새벽 앙카라에 있는 개발정의당(AKP) 당사 발코니 연설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명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부의장 지명자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고 연준 목표치인 2% 달성에 큰 진전이 없다고 밝혔다. 14일(현지시간) AP통신, 폭스비즈니스 등에 따르면 연준 2인자인 부의장으로 지명된 필립 제퍼슨 지명자는 지난 12일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우리나라의 주요 7개국(G7) 참여 가능성과 관련해 논의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일본이 한국의 G7 참여를 반대하고 있다는 설(說)에 대해서는 ‘사실무근’이라고 했다.15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달 11일 일본 도쿄 총리공저…

미 당국자들이 튀르키예 대통령 선거 개표를 초조하게 지켜보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은 투표 하루 전인 13일 저녁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자신이 패배하기를 바란다면서 미 대통령에 “답을 주자”고 강조했…

북한은 15일 일본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밀 움직임을 비난하며 그 배후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패권을 강화하려는 미국이 있다고 주장했다. 북한 외무성은 이날 일본연구소 김설화 연구원 명의의 ‘일본이 추구하는 나토와의 군사적 공모 결탁의 종착점은 어디인가’라는 글에서 “일본…
벨라루스의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이 주요 국가 행사에 불참하며 ‘건강악화설’이 제기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AFP통신과 BBC 등에 따르면 로만 골로프첸코 벨라루스 총리가 루카셴코 대통령을 대신해 국가의 날 행사에서 연설했다. 루카셴코 대통령은 지난 9일 러시아 모스크바에…
미 연방정부의 부채한도 문제를 논의하는 2차 협상이 오는 16일(현지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14일 NBC뉴스의 줄리 치르킨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금요일 연기된 바이든 대통령과 의회 지도자 간 협상이 화요일(16일)로 잠정적으로 정해졌다”고 적었다. …


태국 총선에서 왕실모독죄 폐지 등 파격적인 공약을 내걸었던 피타 림짜른랏 대표(43)의 행동전진당이 돌풍을 일으키며 가장 많은 의석을 차지했다. 탁신 친나왓(74) 전 총리 막내딸 패통탄 친나왓(37)이 이끄는 푸아타이당이 두 번째로 많은 의석을 차지, 야권 정당이원 의석의 과반 이상…
14일(현지시간) 튀르키예(터키) 대선 개표가 88.59% 이뤄진 가운데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이 45%의 득표율을 기록한데 비해 야당 후보인 케말 클르츠다로을루 전 이스탄불 시장은 49%의 득표율을 기록하고 있다.개표가 90% 가까이 진행된 상황에서 야당 후보가 앞서고 있는…

3월 29일 독일 중부 바이에른주 하멜부르크에 있는 라이펜뮐러 고무 재생공장. 생산직 근로자들이 기계 앞에서 작업에 여념이 없었다. 오전 근무조 25명은 오전 6시 45분부터 오후 3시 반까지, 오후 근무조 10명은 오후 3시 반부터 11시 45분까지 일한다. 이 회사 우베 뮐러 대표…
유럽 2차전지 시장에서 중국 기업의 시장 점유율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만큼 한국 기업을 위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14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내놓은 ‘글로벌 배터리의 최대 격전지, EU(유럽연합) 배터리 시장 동향과 시사점’에 따르면 중국의 EU 배터…

삼성전자가 일본 도쿄 인근 요코하마에 300억 엔(약 30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첨단 반도체 프로토타입(시제품) 라인을 만든다고 로이터통신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4일 보도했다. 삼성은 연내에 요코하마 거점 신설을 위한 준비를 시작해 2025년 가동을 목표로 하는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