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의존도 탈피’…EU-캐나다, 방위협정 체결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는 2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끄는 미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유럽연합(EU)과 방위 협정을 체결했다고 폴리티코 등이 보도했다.카니 총리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안토니우 코스타 EU 정상회의 상임의…
- 2025-06-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는 2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끄는 미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유럽연합(EU)과 방위 협정을 체결했다고 폴리티코 등이 보도했다.카니 총리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안토니우 코스타 EU 정상회의 상임의…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초호화 결혼식을 열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베네치아 시민들의 비판 여론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도 반대 시위에 가세했다.23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그린피스 이탈리아와 영국 저항단체는 이날 베…

중국 충칭의 한 호텔이 레서판다를 객실에 들여보내는 이색 모닝콜 서비스를 운영했으나, 멸종위기종과의 밀접 접촉 논란으로 결국 중단됐다. 중국 당국은 해당 행위가 동물 보호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즉각 제재에 나섰다.

중국 인공지능(AI) 업체 딥시크가 중국 군 및 정보기관에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 데이터를 중국 정부에 넘기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3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국무부의 한 고위 관계자는 “딥시크가 중국의 군사 및 정보 작전에 기꺼이 기술 지원을 제공했으며…

프랑스 전역에서 열린 연례 거리 음악 축제 중 알 수 없는 주삿바늘에 찔렸다는 피해 신고가 145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2일(현지시각) 프랑스24에 따르면 프랑스 경찰은 전날 프랑스 전역에서 진행된 음악 축제 ‘페트 드 라 뮤지크(Fête de la Musique)’에서 최…

이란이 자국 핵시설 3곳을 공격한 미국의 대한 보복으로 카타르에 있는 알우데이드 공군기지를 23일(현지 시간) 공격했다. 알우데이드 공군기지는 미국의 대표적인 중동 전초기지로, 미국이 중동 지역에 보유한 군사 기지 중 최대 규모다. 이란은 공격 계획을 사전에 미국과 카타르에 알렸다. …
미국 동부에 생명을 위협하는 수준의 올해 첫 폭염이 닥쳤다고 AFP통신 등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시 기온은 40도까지 치솟을 전망이다. 워싱턴D.C., 볼티모어, 필라델피아, 뉴욕시 등 미국 동부 지역에는 지난 주말부터 폭염이 시작돼 23일과 24일 기온이 절정에 달할 전…

이스라엘과 이란이 휴전에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글로벌 자산의 가격이 미국의 이란 핵시설 타격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다. 24일 미국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뉴욕선물거래소에서 거래되는 8월물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 가격은 배럴당 66.25달러로 하락했다. 23일(현…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중국 중앙정부의 여러 부처가 공동 발표한 ‘출국 세금 환급 제도 추가 개선 및 입국 소비 확대 방안’이 도입된 후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수요가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정책 시행 이후 상하이에서는 구매 즉시 환급이 가능한 지정 환급 매장이 60곳 이상 늘었다…

대만의 국제통화기금(IMF) 가입을 지지하는 내용을 담은 ‘2025 대만 차별금지법’이 23일(현지 시간) 미국 하원 본회의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다.대만 중앙통신은 한국계 영 김(공화·캘리포니아) 하원의원과 앨 그린(민주·텍사스) 하원의원이 공동 발의한 ‘2025 대만 차별금지법’이…

미국 플로리다에 사는 80세 남성이 무려 50분 동안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놀라운 점은 그의 등에 사람이나 무게 원판이 올라가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았다는 것이다.주인공은 밥 슈워츠(Bob Schwartz). 플로리다 키라르고의 한 피트니스 센터에서 이 기록을 …

이탈리아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에서 한 관광객이 셀카를 찍다 18세기 초상화를 훼손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3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21일 우피치 미술관을 찾은 한 남성 관광객은 ‘토스카나 대공자 페르디낭도 데 메디치 초상화’ 앞에서 인물의 자세를 따라 하며 사진…

이란 당국은 “이스라엘이 공격을 중단한다면 우리도 군사적 대응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23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아바스 아라그치 이란 외무장관은 현재 이스라엘과 휴전 협정은 없지만, 이스라엘이 오전 4시까지 이란에 대한 공격을 중단하면 이란도 군사적 대응을 중단할 …

백혈병 완치 판정을 받은 미국의 11세 소녀가 4개월 만에 병원의 약 처방 실수로 사망한 사연이 전해졌다. 법원은 병원 측 과실을 인정하며 유족에게 2050만 달러(약 280억원)의 손해배상을 하라고 판결했다.미국 CBS뉴스, 피플 등 외신에 따르면 미 인디애나 크라운포인트에 거주하던…

이란의 미군기지 보복 공격이 사실상 ‘약속대련’이었다는 정황이 드러나며 중동 전면전 우려가 완화되면서 국제유가가 급락세를 보이는 등 시장은 빠르게 안도하는 분위기다.앞서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IRGC)는 23일(현지시간) 미국이 21일 이란의 포르도 핵시설 등 주요 핵시설 3곳을 ‘한…

중국의 8세 소녀가 한 달 넘게 살아 있는 벌레를 구토한 사건이 발생했다. 원인은 화장실에 서식하던 나방파리 유충이 몸속에 들어간 것이었으며, 전문가들은 장마철 위생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이란이 완전한 휴전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모두에게 축하를 전한다.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에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 협정이 체결됐다. 이는 약 6시간 후, 이스라엘과 이란이 현…

태국의 40대 여성이 생선국을 먹다 삼킨 가시가 2주 뒤 목 피부를 뚫고 나오는 사고가 발생했다. 초기 병원에서는 가시를 찾지 못했지만, 결국 수술로 제거됐고 의료진은 “처음 보는 사례”라고 밝혔다.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23일(현지 시간) 카타르에 있는 미군기지에 보복 공격을 가한 뒤 “그 어떤 침략에도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하메네이는 보복 공격 후 엑스(X)에 올린 첫 성명에서 “우리는 누구도 침략하지 않았다. 그리고 결코 누구의 침략도 용납하지 …

미국 국립기상청은 최근 캘리포니아 등 서부 3개 주에 폭염 경보를 발령하며, 시민들에게 수분 섭취와 가벼운 식사를 권고했다. 전문가들은 알코올과 카페인이 탈수와 체온 상승을 유발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