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실 “트럼프 귀국…한미정상회담 어렵다”
대통령실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기간 중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갑자기 귀국해 한미 정상회담은 어렵게 됐다”고 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간 첫 정상회동이 불발된 것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가장 빠른 계기를 찾아 다시 주선을 하려…
- 2025-06-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통령실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기간 중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갑자기 귀국해 한미 정상회담은 어렵게 됐다”고 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간 첫 정상회동이 불발된 것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가장 빠른 계기를 찾아 다시 주선을 하려…

정부가 이스라엘과 이란의 무력충돌로 인한 정세 불안이 가중되자 17일 이란 전 지역에 여행 경보를 발령했다.외교부는 이스라엘과 이란 간 무력공방이 지속됨에 따라 17일 오후 1시(한국시각)부터 이란 내 기존 특별여행주의보 발령지역에 대해 여행경보 3단계(출국권고)를 발령하기로 결정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石破茂)가 16일(현지 시간) 캐나다에서 정상회담을 가졌지만 관세 협상에 대해 합의점을 찾지는 못했다. 양 정상은 이날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린 캐나다 캐내내스키스에서 30분간 회담을 가졌다고 아사히신문과 NHK 등이 보도했다. 회…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간 첫 정상회동이 불발될 가능성이 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캐나다에서 조기에 귀국하기로 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원래 18일(현지시간)로 예정돼 있었고, 사실상 시간까지 확정된 상태…

의사가 뇌종양을 우울증으로 오진해 결국 사망하게 된 영국 40대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15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미러에 따르면 영국 더비셔 에킹턴에 사는 제이미 아캐스터(48)는 2023년 봄 몸에 이상을 느껴 병원을 찾았다. 그는 평소 대화 내용이나 좋아하는 축구 선수, 지인…

이스라엘과 이란 간 무력 충돌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란이 적대 행위 종식과 핵 협상 재개를 긴급히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1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란이 아랍 중재국들을 통해 ‘미국이 이스라엘의 공격에 가담하지 않는다면 핵 협상 테이블에 복귀할 의사가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조기 귀국으로 7년 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의 파행이 결국 재현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과 이스라엘 사이 전쟁을 이유로 회의장을 먼저 떠나면서 미국 없는 G6은 공동 성명 조차 내놓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

브라질 중서부의 한 가정집에서 두 살배기 아이가 권총을 만지다 실수로 어머니를 쏘는 사고가 발생했다. 피해 여성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14일(현지시각) 브라질 G1과 더 선(The Sun) 등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3일 브라질 중서부 마투그로수주 히우베르지의 한 …

이스라엘과 이란 간 무력 충돌이 격화되는 가운데, 인접국 레바논에서 하늘을 가로지르는 미사일을 배경으로 시민들이 파티를 즐기는 영상이 퍼지며 국제적인 비판을 받고 있다.레바논은 이스라엘과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이란의 동맹 세력인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활동하는 지역이기도 하다.최근 소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가가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든다. 최근 트럼프 행정부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애플,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관세 25% 부과를 예고한 가운데 미국 정계에서는 트럼프 일가 기업의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두고 이해 충돌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의 가족기업…

미국에서 훈련 중이던 한국 소방공무원들이 귀가 중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신속하게 구조활동을 벌였다. 미 소방당국은 이들을 향해 공개적으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17일 소방청에 따르면 구조 활동은 13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 I-76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미국에서 훈련 중이던 한국 소방대원들이 현지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현장에 즉시 대응해 구조 활동을 벌였다.17일 소방청에 따르면 미국 콜로라도에서 급류구조 훈련 중이던 소방공무원들이 I-76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목격하고 의식을 잃은 운전자를 구조했다.사고는 현지 시각 6월 …

영국에서 스카이다이빙 중 사고가 발생해 40대 여성과 강사가 숨졌다.15일(현지시각) 더 선(The Sun) 등 외신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3일 오후 1시경 영국 남서부 데번주의 한 비행장에서 일어났다. 48세 여성 A 씨와 30대 강사 B 씨는 탠덤 스카이다이빙 체험 도중 추락해…

미국에서 16조 원이 넘는 유산을 물려받고도 검소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언론인이자 자선가 미치 퍼듀(Mitzi Perdue)의 삶이 주목받고 있다.그는 사설 전세기 대신 이코노미석, 고급빌딩 대신 평범한 아파트, 명품 대신 중고 의류와 구두 수선을 택하며 ‘진짜 삶’을 실천하고 있다.…

1998년 타이항공 추락 사고에서 살아남은 태국 가수 루앙삭 로이추삭(47)이 이번 에어인디아 추락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가 ‘11A’ 좌석을 이용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27년 전 사고 당시 자신이 앉았던 좌석도 ‘11A’였기 때문이다.13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루앙…

두 살배기 아기가 아빠의 총을 갖고 놀다가 실수로 옆에 있던 엄마를 쏴 죽이는 사고가 발생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16일(현지시간) 영국 더선에 따르면 브라질 마투그로수두술주(州)에서 두 살배기 아기가 9mm 권총으로 27세 어머니를 쏴 숨지게 했다.가정용 보안 카메라에 포착된 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5월 영국과의 무역협상에서 합의한 내용 일부을 이행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 시간) 캐나다 카나나스키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회담했다. 이후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은 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가족이 스마트폰과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했다. 트럼프 대통령 가족 기업 ‘트럼프 조직(Trump Organization)’을 통해서다. ‘트럼프 모바일’이라는 브랜드로 출시되는 스마트폰 등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각) 이스라엘의 공격이 이어지고 있는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모두 즉시 대피해야 한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이란의 무력 충돌이 이어지는 중동 상황 등을 이유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캐나다에서 조기에 귀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국민들에게 테헤란을 즉시 대피하라고 경고했다. 16(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루스소셜에 “모두 즉시 테헤란을 대피하라”고 썼다. 다만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트럼프 대통령은 또 이란이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