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뇌 먹는 아메바’ 사망자 또 발생…한국 안전지대 아냐
‘뇌 먹는 아메바’라는 섬뜩한 별칭으로 더 잘 알려진 ‘파울러자유아메바’(Naegleria fowleri) 감염 사망 사건이 최근 발생했다.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사례 보고서에 따르면 피해자는 미국 텍사스의 한 캠핑장에서 끓이지 않은 수돗물로 코(부비동) 세척을 한 71세 여성…
- 2025-06-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뇌 먹는 아메바’라는 섬뜩한 별칭으로 더 잘 알려진 ‘파울러자유아메바’(Naegleria fowleri) 감염 사망 사건이 최근 발생했다.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사례 보고서에 따르면 피해자는 미국 텍사스의 한 캠핑장에서 끓이지 않은 수돗물로 코(부비동) 세척을 한 71세 여성…

애플이 2025 세계개발자회의(WWDC 25)에서 시장의 기대와 달리 AI(인공지능) 기술 경쟁에서 뒤처진 모습을 보여 주가가 1% 이상 하락, 시총 3조달러를 겨우 턱걸이 했다.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전거래일보다 1.21% 하락한 201.45달러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모든 신생아에게 1000달러를 지급하는 이른바 ‘트럼프 계좌’ 정책을 실시하겠다고 9일(현지 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행사를 열고 ‘트럼프 계좌’ 구상을 공개했다. 정부가 태어난 아기에게 1000달러를 지급하고, 보호자가 소유·관리하도…

5년간 중단됐던 모스크바-평양 간 직통열차가 운행을 재개한다.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6월에 러시아를 찾을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그가 전용열차를 타고 모스크바에 갈 수도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그는 실제 지난 2019년 북미 정상회담 당시 베트남 하노이까지 전용열차를 타고 간 적…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지난 8일 제17회 세계 해양의 날과 제18회 중국 전국 해양 홍보의 날을 맞이해 중국 자연자원부가 하이난성에서 ‘2025 중국 해양 경제 발전 지수’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중국 해양 경제의 규모, 구조, 자원 효율성, 국제 협력, 민생 기여도 등을 종…

애플이 12년 만에 아이폰 등 자사 기기에 적용되는 운영체제(OS)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유리와 같은 반투명 형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도입해 화면에 입체감을 주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만 지난해 인공지능(AI) 기술 ‘애플 인텔리전스’를 대대적으로 공개했던 것…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일본의 쌀값이 6개월 만에 2주 연속 하락했다.10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농림수산성은 5월26일~6월1일 기준 쌀 5㎏ 평균 소매가격이 전주보다 37엔 내린 4223엔(약 3만9500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쌀값이 2주 연속 내린 것은 지난해 11월 이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용기에 힘겹게 오르다가 비틀거리는 모습이 포착됐다.9일(현지시간) 미국의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8일 미국 뉴저지주 모리스타운에서 기자 질의응답을 마치고 캠프 데이비드로 이동하기 위해 에어포스원에 탑승하던 중 이 같은 영상이 찍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나흘째 불법 이민자 단속 반대 시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9일(현지 시간)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LA 시위 진압에 해병대 인력 700명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주 방위군 배치를 확대한 데 이어 미군의 정예 전투 자산인 해병대까지 시위 진압에…

미국에서 가정용 세척제, 휘발성 물질 등을 스프레이로 흡입하는, 이른바 ‘더스팅 챌린지’를 하던 10대 소녀가 뇌사 판정을 받았다.7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에 거주하는 레나 오루크(19·여)는 SNS에서 유행하는 ‘더스팅 챌린지’를 하기 위…

미국에 체류하는 중국인 과학자가 독성 세균을 밀반입하다 기소된 데 이어 생물학적 물질을 몰래 들여오던 연구원이 체포됐다. 불과 1주일여 만에 중국인 과학자들이 잇따라 체포, 기소되는 사건이 공개됐다. 두 사건 모두 미시건대 소속이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 소재 화중과학기술대(HUST) …

일본의 한 남성이 “아들의 귀여움을 알리고 싶다”며 광고에 약 1억 엔(약 9억 4000만 원)을 쏟아부어 화제다.9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일본에서 부동산 회사를 운영하는 한 남성이 아들의 사진이 담긴 광고를 도쿄 곳곳에 설치했다.‘유쿤’이라는 …

일본의 국민그룹으로 알려진 남성 아이돌 그룹 스마프(SMAP) 출신 MC 나카이 마사히로(52)가 성 추문으로 연예계를 은퇴한 가운데 100억원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제기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8일 일본 매체 플래시(FLASH)에 따르면 지난 5일 후지TV는 성 상납 의혹으로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미국 내 예술가를 스토킹하고, 미국의 군사 기술을 중국으로 불법 반출하려 한 혐의를 받는 두 남성이 미국에서 기소됐다.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중부지방 연방검찰은 중국 국적의 추이광하이(43)와 영국 국적의 존 밀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철도 아치교가 인도에서 공식 개통됐다.6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카슈미르 잠무 지역의 체나브강 위에 세워진 ‘체나브 대교(Chenab Bridge)’의 개통을 선언하며, “오늘은 인도의 단결과 확고한 결의의 상징적인 …

미 로스앤젤레스의 이민 단속 반대 시위를 노동조합이 주도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에 대해 미묘한 입장을 보여 온 노동계가 정면으로 맞서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로스앤젤레스 시위는 캘리포니아 주 최대 노조인 서비스노동자국제노동…
미국에 불법 거주하는 중국인 남성이 북한에 무기 수출 혐의를 인정해 20년 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10일 AFP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인 원성화씨(42)는 수출 통제 위반 혐의로 20년 징역형, 외국 정부의 불법 대리인으로 활동한 혐의로 10년 징역형을 각각 선고받을 …
미국 국무부는 법원의 결정에 따라 하버드대학교 유학생과 교환 방문자 비자 발급 절차를 재개하라고 해외 주재 미국 대사관·영사관에 지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로이터에 따르면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6일 발송한 외교 전문에서 이번 지침은 “법원의 임시 조치에 따른…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가 9일(현지시간) 1992년 LA 폭동 사태 당시 총기를 든 한인 자경단 사진을 올린 것을 두고 LA한인회가 “한인들의 트라우마를 이용하지 말라”며 비판했다. LA한인회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LA에서 아직까지 소요 사태가 진정되지 않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해양 강국 위상을 회복하기 위한 새로운 장기 해군 전략을 승인했다.모스크바타임스 등에 따르면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크렘린궁 보좌관은 9일(현지 시간) 러시아 아르구멘티이팍티(Argumenty i Fakty)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