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올리는 금리, BOJ는 마이너스로 동결…“필요하면 추가 완화”
일본의 중앙은행인 일본은행(BOJ)이 22일 대규모 금융완화 정책을 유지하기로 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은행은 이날 이틀간의 금융통화회의를 마무리하고 금리를 매우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현재의 대규모 통화완화 조치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에 따라 단기 금리는 마이너스(-)…
- 2023-09-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의 중앙은행인 일본은행(BOJ)이 22일 대규모 금융완화 정책을 유지하기로 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은행은 이날 이틀간의 금융통화회의를 마무리하고 금리를 매우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현재의 대규모 통화완화 조치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에 따라 단기 금리는 마이너스(-)…

정부는 22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명칭 변경 문제에 대해 “‘처리수’ 용어로 바꾸는 게 좋다는 의견들도 꽤 있고, 우려하는 목소리도 일부 있는 상황”이라며 “분석이 마쳐지는대로 가부간에 결정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

미국 시카고시가 겨울철을 대비해 ‘불법이주민 천막촌’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주민들의 반발을 샀다. 21일(현지시간) CBS, 시카고 선타임스에 따르면 브랜든 존슨 시카고시장은 불법이주민 최소 16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천막촌을 설치하기 위해 사설업체와 2930만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2024년 대선 재선 캠프가 고질적으로 불거지는 ‘고령 논란’ 불식에 힘쓰고 있다. 캠프는 바이든 대통령의 바쁜 스케줄을 강조하며 건강을 과시하려는 모습이다. 미국 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캠프 매니저인 줄리 차베즈 로드리게스는 21일(현지시간) CBS 인…
LG에너지솔루션(LGES, LG엔솔)이 인도의 철강·에너지 기업 JSW와 인도에서 배터리를 공동 생산하기 위한 초기 단계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복수의 소식통이 전했다. 전기차를 빠른 시일 내로 현지생산하고 싶어하는 JSW는 다수의 업체들과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현…

미 해군이 함정수가 월등히 많은 중국 해군에 맞서기 위해 개발한 무인 드론함정 2척이 처음 주일미군에 배치됐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제레미아 댈리 미 해군 중령은 자율 항해하는 무인 드론함정이 구축함 등 큰 함정과 함께 선단을 이룬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최근 실종됐다가 발견된 스텔스 전투기 F-35B가 조종사 탈출 후에도 100㎞가량 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미 해병대는 조종사 보호 기능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21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 해병대는 비상 상황에서 조종사를 보조하는 비행 통제 소프트웨어 덕분에 전투…

일본과 캐나다 정부가 전기자동차(EV)용 배터리 공급망을 공동으로 만들기로 합의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2일 보도했다.양국 간 공급망 구축을 통해 배터리에 사용되는 중요 광물의 탐광이나 가공으로 캐나다에 진출하는 일본 기업을 보조금 등으로 지원하게 된다. 실현되면 미국에서 판매하는 …

미국에서 유명한 방송인으로 평가받는 오프라 원프리(69)가 수십 년간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자신의 모습이 매주 신문에 실릴 때마다 수치심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21일(현지시간) CNN,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윈프리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오프라 데일리’를 통해 공개한 개인 방송 …

찰스 3세 영국 국왕과 함께 프랑스를 국빈 방문한 커밀라 파커볼스 왕비의 연분홍색 의상이 화제다. 커밀라 왕비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찰스 3세 국왕과 함께 프랑스 파리 오를리 공항에 도착했다. 그는 모자부터 코트, 드레스까지 분홍색으로 맞춰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연상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수많은 흥행작을 남긴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지브리’가 요미우리 계열 니혼테레비(닛테레)에 인수된다.NHK에 따르면 닛테레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지분 42.3%를 취득할 방침이라고 21일 발표했다. 추후 닛테레…

이란 의회가 히잡을 쓰지 않는 등 복장 규정을 어긴 여성들에게 징역형과 벌금을 가중하는 새 법안을 통과시켰다. 20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란 의회는 공공장소에서 ‘부적절한’ 복장으로 적발되면 처벌을 받게 되는 일명 ‘히잡·순결 법안’을 찬성 152표, 반대 3…

중국이 일본의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국제사회의 대응을 촉구하면서 또다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오염수와 관련한 일본 기자의 질문에는 날카롭게 반박하는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지난 21일 중국 외교부 정례브리핑에서는 오염수에 대한 한 일본 기자의 질문이 나오자 마…

미국이 제공을 약속한 M1 에이브럼스 전차가 수일 또는 수주 안에 우크라이나에 도착한다. 팻 라이더 국방부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에이브럼스 전차가 언제 전장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하느냐’는 질문에 “작전 보안상 이유로 구체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수일, 혹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아로부터 군사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을지가 분명하지 않다고 북한 전문가 안드레이 란코프 국민대 교수가 21일(현지시간) 북한 전문매체 NK 뉴스(NK NEWS)에 기고한 글에서 주장했다. 지난주 있었던 북러 정상회담으로 러시…

스티브 잡스 자서전을 집필한 유명 작가 월터 아이작슨의 일론 머스크 자서전이 출간 첫 주에 9만 부 이상 판매됐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의 출판시장 조사 기관 서카나는 출간 후 지난 16일까지 일론 머스크의 자서전 판매량이 9만2560부를 기록…

최근 미국 택사스주 이글패스 지역에 미국-멕시코 국경을 넘어온 불법 이민자들이 급증하고 있다.21일(현지시간) CNN과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틀 만에 텍사스주 이글패스에 약 6000명의 이민자들이 멕시코 국경을 넘어 미국 땅을 밟았다. 톰 슈머버 매버릭 카운티 보안관에 따르면 이글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지속 상황에서 북러 간 밀착 양상을 공개 비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만나 “(블라디미르) 푸틴이 잔혹한 정복 전쟁을 개시한 지 575일”이라며 비판 목소리를 냈다. …

애플 아이폰15 첫 출시일인 22일 오전. 베이징 중심에 소재한 산리툰 애플 스토어에는 예약한 아이폰을 수령하기 위한 고객들이 하나둘씩 모여들었다. 이미 지난 15일 예약한 아이폰을 곧 받게되는 만큼 얼굴에는 기대감이 만연했다. 아이폰 사전 예약은 지난 15일 애플 공식 홈페이지, 징…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예비 후보의 지지율이 갈수록 오르면서 미 대통령 예비선거 역사상 사상 최고의 지지율에 육박하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지지율은 지난주 폭스뉴스와 퀴니피악 여론조사에서 모두 60%를 넘겼으며 2위 후보 론 디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