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 장애 있다면서 폭풍 트윗 중”…머스크, 직원 조롱 논란
테슬라 최고경영자이자 최근 트위터를 인수해 경영에 나서고 있는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해고 여부를 묻는 직원에 신체적 장애를 언급하며 공개적으로 조롱해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7일(현지시간) 미국 CNN,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아이슬란드의 트위터 직원 하랄뒤르 소를레이프손은 자신의 회사…
- 2023-03-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테슬라 최고경영자이자 최근 트위터를 인수해 경영에 나서고 있는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해고 여부를 묻는 직원에 신체적 장애를 언급하며 공개적으로 조롱해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7일(현지시간) 미국 CNN,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아이슬란드의 트위터 직원 하랄뒤르 소를레이프손은 자신의 회사…

최근 3년간 중국인들의 한국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8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한국무역협회(KITA)가 중국 주요 10개 도시를 대상으로 ‘지난 5년간 한국 제품 구매 여부’를 묻는 말에 전체 응답자의 43.1%만 ‘그렇다’고 답했다…

이집트에서 웃는 얼굴에 보조개를 가진 미니 스핑크스가 발굴됐다. 7일(현지시간) BBC 등에 따르면 이집트 고대 유물부는 전날 수도 카이로에서 남쪽으로 약 450㎞ 떨어진 덴데라 하토르 신전에서 미니 스핑크스와 상형문자가 새겨진 로마 시대 석판 등을 발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

미국 등 서방이 중국을 겨냥한 기술 제재를 강화하는 가운데 중국이 중앙과학기술위원회(중앙과기위)를 신설해 중앙의 통제력 강화에 나선다. 7일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국무원(내각) 개편안에 중앙과기위를 신설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샤오제 국무원 비서장(국무위원)은 이날 오후 국…

중국 주요 도시에서 3월 초부터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는 등 이상기온이 관측되고 있다. 8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주요도시 14곳에서는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는 등 초여름 날씨가 관측됐다. 실제 중국 중부 우한의 기온은 지난 6일 섭씨 26도를 기록, 3월 초 평년 기온보…

미국의 한 대학생이 지하철역에서 ‘깻잎 한 장’ 차이로 자칫 죽을 수도 있었던 봉변을 면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cbs와 보스턴닷컴 등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일 보스턴 지하철 레드라인 하버드역에서 있었다. 서퍽대학에서 회계학을 공부하는 4학년생 시아나 나바로(여 21)는 …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3월 다시 빅스텝(0.5%포인트 금리 인상)으로 선회하고, 최종 금리 역시 기존 전망치보다 높일 수 있다고 시사했다. ‘매파 본색’으로 복귀한 파월의 발언에 6% 금리 가능성까지 제기되자 미 장단기 금리차가 폭이 42년 만에 최대 폭으…

프랑스에서 퇴직 연령을 62세에서 2030년까지 64세로 높이는 정부의 연금 개혁 반대 시위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연금 개혁 반대 제6차 시위는 7일(현지시간) 파리와 리옹, 마르세유, 니스, 릴 등 프랑스 전역에서 대규모로 진행됐다. 시위대는 거리를 행진하며 “프랑스를 멈…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이 전작보다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뉴 ID.3을 글로벌 시장에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올 하반기부터 독일 3개 공장에서 이 차량을 생산해 브랜드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전작에 이어 이번 ID.3도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7일(현지시간) 기후 변화가 이미 상당한 경제적 피해를 입히고 있으며 향후 수년 내 미국 금융 시스템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CNBC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이날 기후 관련 금융위험자문위원회(CFRAC) 첫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

이스라엘군이 또 다시 서안지구를 급습해 팔레스타인인 최소 6명이 숨지고 11명이 부상했다. 7일(현지시간) 알자지라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보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스라엘군이 서안지구 제닌의 난민촌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부상자 중 2명은 중상인 것으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대역배우로 의심받은 남자의 정체가 경호원으로 밝혀졌다. 최근 미국의 팩트체크 매체 스놉스는 각종 SNS(사회관계망서비스)상에서 주목받은 젤렌스키 대통령의 ‘대역배우 음모설’을 다뤘다. 이들은 대역배우로 지목된 인물이 지난 2019년부터 젤렌스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이 기준금리 인상에 다시금 속도를 낼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한국은행도 금리 인상 기조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미국이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0%포인트(p) 올리는 ‘빅 스텝’을 단행할 경우 한미 …

지난주 의료 관광 목적으로 멕시코를 방문했다 무장 괴한에 납치된 미국인 4명 중 2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7일(현지 시간) CNN 등은 해마다 미국인 백만 명이 의료 관광으로 멕시코 국경을 건넌다며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아메리코 비야레알 멕시코 타마울리파스 …

2019년 사망한 후에도 여전히 일본 대중음악계의 “신” “대부”로 불리는 쟈니 기타가와 쟈니스 사무소 전(前) 사장에 미성년자 성 착취 의혹이 불거졌다. 쟈니스 사무소는 올해로 설립 61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 남성 아이돌 소속사다. 아라시, 스맙, 캇툰 등 인기 그룹을 프로듀싱했다…

독일 정부가 5세대(5G) 통신망에서 중국 기업 화웨이와 ZTE의 특정 부품 사용을 금지할 계획이라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중국 측은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베를린 주재 중국 대사관은 7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성명을 내고 보도 내용이 사실이라면 “(독일 정부의) 성급한 결정에 매우 …

“25년간 무급으로 가사 노동을 한 전처에게 그 대가로 20만유로(약 2억8000만원)를 지급하라”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법원에서 한 남성에게 이 같은 판결이 나왔다고 AFP통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판결문에 따르면 이 남성은 결혼 생활 내내 연간 최저 임금을 기준으로…
오는 7월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는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열리는 가운데, 중국 의제가 다뤄질 전망이다. 아울러 이 자리에는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이 초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가브리엘류스 란즈베르기스 리투아니아 외무장관…

윤석열 대통령이 4월 말 방미하는 가운데 12년 만에 이뤄지는 국빈방문에서 거둘 성과에도 이목이 쏠린다.윤 대통령이 주장해온 미 핵자산 공동운영과 함께 반도체 등 경제안보에서도 협력 강화를 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8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윤 대통령 미국 국빈방문은 ‘미래를 향해…

일본 아이돌계의 ‘제왕’으로 불리는 쟈니 키타가와 쟈니스 사무소 대표가 성 착취 논란에 휩싸였다.쟈니스는 일본의 남자 아이돌 전문 연예 기획사다. 일본의 국민 그룹 SMAP 역시 쟈니스 소속이다. 대표 쟈니는 지난 2019년 87세의 나이로 사망하기 전까지 쟈니스를 이끌었다. 그는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