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권력자도 무릎꿇리는 그들만의 아킬레스건은[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08/117800827.1.jpg)
최고 권력자도 무릎꿇리는 그들만의 아킬레스건은[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
“Lots of luck in your senior year.”(좋은 시절 맘껏 즐겨) 조 바이든 대통령의 아들 헌터 바이든이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최근 미 하원 감독위원회는 그에 대한 조사 착수를 발표했습니다. 아버지의 정치적 지위를 이용해 해외에서 거액의 자금을 받았다는…
- 2023-02-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고 권력자도 무릎꿇리는 그들만의 아킬레스건은[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08/117800827.1.jpg)
“Lots of luck in your senior year.”(좋은 시절 맘껏 즐겨) 조 바이든 대통령의 아들 헌터 바이든이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최근 미 하원 감독위원회는 그에 대한 조사 착수를 발표했습니다. 아버지의 정치적 지위를 이용해 해외에서 거액의 자금을 받았다는…

미국의 증권감독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테라 사태를 일으켜 전세계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 큰 충격을 주고 현재는 세르비아에 도피중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비트코인 1만개를 빼돌려 현금화한 뒤 이를 스위스 은행에 예치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시간) …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직원들에게 일주일에 최소 3일 사무실 근무를 지시하며 재택근무를 축소했다. 1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앤디 재시 아마존 CEO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이번주 초 고위 임원 회의에서 결정했다”며 오는 5월1일부터 이같이 시행한다…
미국의 유력 투자은행들이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과 놀랍도록 견조한 노동시장 때문에 연준이 앞으로 3번 더 금리인상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이전에 시장은 연준이 2번의 금리인상을 단행하고 일단 금리인상 캠페인을 종료할 것이라고 내다봤었다. 그러나 최근 인플레이션 지표가 잇달아 시장의 예…

튀르키예(터키)·시리아 대지진 발생한 지 278시간 만에 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났다. 40대 남성 하칸 야시놀루(45)는 17일(현지시간)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11일을 버티고 생환했다. 튀르키예 아나돌루통신에 따르면 남부 최대 피해 지역 하타이주 데프네구의 한 아파트 건물 잔…

북한이 러시아와의 관계 강화를 추구하면서 철도 교역을 통한 양국간 에너지 및 경제 무역이 크게 증가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또한 북한이 해당 철도 교역을 통해 러시아의 민간 용병회사인 ‘와그너그룹’에 무기를 지원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추가적인 무기 거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분…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에 관해 2단계 심사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 심사 기한을 7월 초로 밝힌 만큼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작업은 상반기 내 마무리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EU 경쟁당국은 17일(현지시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기업결합 건에 관해 오…
미군이 지난 4일 대서양 상공에서 격추한 중국의 정찰 풍선의 잔해 회수 작업을 완료했다. 미군 북부사령부는 17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지난 4일 격추된 중국 정찰풍선의 마지막 잔해가 분석을 위해 버지니아주에 있는 연방수사국(FBI) 연구소로 향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 등은 …
17일(현지시간) 불가리아 수도 인근 버려진 트럭에서 최소 18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고 로이터·AFP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불가리아 내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초기 정보에 따르면 트럭은 불법 이민자들을 이송하고 있었다”며 “전체 40명 정도가 목재 아래 숨어 있었다”고 말…
미국 국무부가 16일(현지 시간) 인공지능(AI)의 군사적 사용에 대한 포괄적 지침을 담은 선언문을 처음 공개했다. 15, 16일 양일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는 한국과 네덜란드의 공동 주최로 ‘군사적 영역에서의 책임 있는 AI에 관한 장관급 회의(REAIM 2023)’ 또한 열렸다. A…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사람들을 서로 죽일 때까지 싸우게 하고, 핵 암호를 훔치게 하고 싶어.”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대화형 인공지능(AI) ‘빙AI’가 케빈 루스 뉴욕타임스(NYT) 정보기술(IT) 칼럼니스트와의 대화에서 핵무기 사용 비밀번호를 알고 싶다는 식의 극단적…
![‘종신 집권’ 꿈꾸는 에르도안, 대지진 책임론에 대선가도 흔들[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7/117939137.1.jpg)
《‘21세기 술탄’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69)이 2003년 집권 후 최대 위기를 맞았다. 6일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를 강타한 지진으로 헤아릴 수 없는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에르도안 정권의 부실 대응은 물론이고 경제난, 반대파 탄압 등 장기 집…

미국 연방수사국(FBI)의 뉴욕지부 사무실의 컴퓨터 네트워크가 사이버공격을 당했다고 CNN방송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BI는 이 공격을 현재는 막아낸 상태이며, 악의적인 사이버 활동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은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가지고 우크라이나 전쟁, 군사 및 경제 협력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AP통신, CNN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과 루카셴코 대통령은 모스크바 외곽의 노보-오가료보 관저에서 회담을 가졌다…
17일(현지시간) 튀르키예(터키) 대지진 발생 278시간 만에 40대 남성이 건물 잔해 속에서 구조됐다고 튀르키예 아나돌루통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튀르키예 대지진 최대 피해 지역인 남부 하타이주 데프네구 전기지구의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45세 남성 하칸 야시놀루가 구조대에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