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말 냄새 ‘킁킁’…더러운 습관 가진 남성, 결국 이 질환
중국에서 평소 땀에 젖은 양말 냄새를 맡는 습관을 지녔던 남성이 폐에 곰팡이균 감염이라는 중증 질환을 앓게 된 사실이 전해졌다.11일 영국 더 선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충칭에 거주하는 남성 리치(가명)는 기침 증세가 심해지자 병원을 찾았고, 정밀 검사 끝에 오른쪽 폐에서 아스페르길루…
- 2025-04-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에서 평소 땀에 젖은 양말 냄새를 맡는 습관을 지녔던 남성이 폐에 곰팡이균 감염이라는 중증 질환을 앓게 된 사실이 전해졌다.11일 영국 더 선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충칭에 거주하는 남성 리치(가명)는 기침 증세가 심해지자 병원을 찾았고, 정밀 검사 끝에 오른쪽 폐에서 아스페르길루…

맥주 캔(355㎖)을 일주일에 8개 이상 마시면 치매 위험이 두 배 이상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최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브라질 상파울루의대 연구팀은 알코올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를 미국 신경학회 학술지 ‘신경학’(Neurology) 최신 호에 발표했…

미국 에너지부(DOE)가 한국을 민감국가로 지정한 조치의 효력이 15일 0시부로 공식 발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치가 한미 원자력 협정 개정, 첨단기술 부문 협력, 통상 협상 등에서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미국 에너지부는 올 1월 한국을 ‘민감국가 및 기타 지…

팝스타 케이티 페리를 포함한 민간인 여성 6명이 탑승한 우주선이 약 11분간의 비행을 마치고 지구로 무사 귀환했다.14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설립한 미국의 민간 우주기업 블루 오리진의 우주선 ‘뉴 셰퍼드’는 이날 오전 미국 텍사스주 웨스트 텍…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약혼녀 로렌 산체스, 가수 케이티 페리 등 여성 6명이 탑승한 우주선이 11여분간의 우주 비행을 마치고 무사 귀환했다.ABC뉴스, 뉴욕타임스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베이조스의 우주기업 블루 오리진의 ‘뉴 셰퍼드’ 우주선은 14일(현지 시간) 오전 8시30…

독일 베를린의 지하철에서 시리아 출신 40대 남성이 20대 독일 남성을 대낮에 칼로 찔러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독일에서는 최근 다수가 모이는 마켓에 차량을 돌진하거나 유명 관광지에서 인체에 해로운 가스를 살포하는 등 묻지마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14일 ‘뮌헨 아이’ 등 독일 언…

미국 민주당의 차기 대선 주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조시 셔피로 펜실베이니아주 주지사의 관저에 방화 사건이 13일 발생했다. 경찰에 체포된 용의자 코디 발머(38)는 셔피로 주지사에 대한 혐오감을 범행 동기로 밝혔고 “셔피로를 망치로 폭행할 계획이었다”고 진술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 시간) 미 CBS 방송의 시사 프로그램 ‘60분’을 격렬히 비난하며, 이 방송국을 폐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이나 덴마크령 그린란드 인수 등 자신의 외교 정책에 대해 비판적으로 보도했다는 이유에서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강경한 반이민 정책을 내놓는 가운데, 주한미국대사관도 14일 미국에서 체류 기간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주한미대사관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미국에서 허가된 체류 기간을 한 번이라도 초과하면 미국 여행이 영구적으로 금지될 수 있다”며 “과거에…

미국에서 부모를 살해한 17세 소년의 범행 동기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암살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함이라는 수사 결과가 나왔다.13일(현지시간) CNN·AP통신 등에 따르면 미 연방수사국(FBI)은 니키타 카삽(17)의 영장에 그가 트럼프 대통령 암살 및 정부 전복 계…

해외에서 인기 몰이하고 있는 라면, 김치 등의 한국 음식을 생산하는 식품사들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음악 축제,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 등 다양한 형태로 접점을 늘리고 있다. 삼양식품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글로벌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반도체에 대한 관세율을 다음 주 발표할 것”이라며 “일부 기업에는 유연성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일부 반도체 기업에 대해선 면제를 시사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플로리다 마러라고 저택에서 워싱턴으로 돌아오는 에…

인도의 한 회사에서 사장이 직원의 목에 줄을 채워 개처럼 끌고 다니는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주었다.6일 INDIA TODAY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케랄라주 코치시의 한 마케팅 회사에서 사장이 직원에게 목줄을 채우고 네 발로 기어 다니게 한 영상이 유출됐다.영상 속 직원은 다른 직원…

지난달 25일 오픈AI가 출시한 ‘GPT-4o 이미지 생성’ 기능이 지브리풍 화풍으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사진 속 인물을 바비인형 피규어처럼 바꿔주는 ‘바비코어’ 스타일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12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브리 화풍의 인공지능(AI) 이미지에 이어 바비인형 …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 담당 특사와 아바스 아라그치 이란 외교장관이 12일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서 만나 ‘이란 비(非)핵화’를 둘러싼 협상을 진행했다. 미국과 이란의 고위급 외교안보 인사들이 만나 회담을 한 건 2017년 9월 이후 처음이다. 로이터통신과 알자지라방송 등에 …

“…3, 2, 1, 0.” 13일 일본 오사카만의 인공섬 ‘유메시마’에서 개막한 ‘오사카 간사이 만국박람회(오사카 엑스포)’의 미국 전시관. 카운트다운이 끝나자 미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로켓 발사 체험이 시작됐다. 벽면과 천장이 대형 스크린 등으로 가득 찬 이 전시관에 있으니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종합격투기 UFC 경기장에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보건복지부 장관 아내의 악수 요청을 외면하는 모습이 포착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13일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 시간) 플로리…

팝스타 케이티 페리를 비롯한 민간인 여성들이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이끄는 우주기업 블루 오리진의 우주선을 타고 오는 14일 우주로 향한다.12일(현지시간) USA투데이, CNN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미국 우주 기업 블루 오리진의 우주선 ‘뉴 셰퍼드’를 타고 우주여행을 떠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반도체 관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에게 반도체 관세와 관련해 “월요일(14일)에 답을 주겠다”고 말했다.반도체에는 일반 관세가 …

지난해 일본에서 사회와 단절된 채 살다가 홀로 죽음을 맞이한 사람이 2만2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12일(현지 시간) NHK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본 내각부는 지난해 자국 고립사 사례자 숫자를 2만1856명으로 추산했다.내각부는 일본 경찰청이 지난해 홀로 집에서 사망한 …